3세 아이에게 딱 좋은 제주도 해수욕장

사진 : 여미love / 맘톡

 

수심이 얕아 아이랑 함께하기 좋아요!
3세 아이에게 딱 좋은 제주도 해수욕장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예쁜 푸른 바다!
이왕 제주도까지 갔는데 에머랄드 색 바다에 발 한 번 담그고 와야겠죠?
3세 이하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놀 수 있는 수심 얕은 해수욕장 소개해 드릴게요.

 


1) 한국의 몰디브라고 불리는 함덕해수욕장 



서쪽에 협재해수욕장이 있다면 동쪽에는 함덕해수욕장이 있어요. 두말하면 잔소리일만큼 아름다운 바다와 넓은 모래사장은 아이들에겐 천국,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어린 아이가 있어도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요.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008


2) 김녕해수욕장


 

예쁜 바다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이 바로 김녕해수욕장이에요. 하얀 모래와 예쁜 바다빛, 커다란 풍력발전기까지 멋진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 김녕해수욕장도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아요.
김녕해수욕장 옆, 올리길과 함께하는 김녕해수욕장 야영장은 캠핑페스티벌도 개최되는 명소로 봄, 여름 아이들과 함께 가기 특히나 좋은 곳이죠.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3) 이호테우해변(이호해수욕장)



빨간색, 하얀색 목마로 유명한 이호테우해변의 이호해수욕장.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곳으로 아름다운 일몰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하얀 백사장이 있는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어린이들을 위한 해수풀장이 따로 조성되어있어 아이들이 즐기기 좋아요.
백사장 경사가 완만하고 파도가 세지 않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고 캠핑장 시설도 잘 되어 있어 여름에는 캠핑장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시 도리로 20


4) 협재해수욕장 



아름다운 제주바다로 손꼽히는 협재, 예쁜 에메랄드빛 물빛을 자랑하는 협재해수욕장은 1년 내내 많은 방문객들이 찾지만 특히 여름철에는 단연 인기있는 곳이에요. 협재해수욕장은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들어가기에도 부담 없으며 하얀 모래가 가득해 모래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바다 앞에는 어린 왕자 속 보아뱀을 삼킨 코끼리 그림 모양의 '비양도'가 있고 여름에는 야간개장도 진행되어 더욱 인기 있는 곳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5) 금능으뜸원해변(금능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금능으뜸원해변 역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도 해수욕장이에요. 바다의 수심이 얕고 파도도 아주 잔잔한 편입니다. 또한 해질녘의 풍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협재해수욕장에 비하면 좀 더 한가한 편이에요.

제주시 한림읍


6) 하고수동해수욕장



제주도 동쪽의 작은 섬 우도에 간다면 하수고동해수욕장에 들러보세요. 우도하면 서빈백사를 가장 먼저 떠올리지만 섬을 따라 조금 더 가면 훨씬 조용하고 얕은 물에 파도도 잔잔한 하고수동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어요. 모래가 아주 부드럽고 여름철엔 물도 차갑지 않아서 어린 아이가 놀이에도 좋아요.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아이와 함께 해수욕장 갈때 꼭 챙기세요.


사진 : 여미love / 맘톡


미아방지용 목걸이나 팔찌 : 설마 내 아이를 잃어버릴까 싶지만 매년 미아가 발생하는 사고가 꼭 있죠.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가볍고 피부에 상처가 나지 않는 재질로 보호자의 이름과 연락처가 적힌 팔찌나 목걸이 등을 준비해주세요.

보온병에 담은 따듯한 & 시원한물 : 영유아가 있다면 끓인 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아이의 연령에 따라 분유를 탈 수 있는 따뜻한 물이나 그냥 마실 수 있는 시원한 보리차로 준비하세요.

간식 :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음료 등을 작은 아이스 백에 담아 가면 편리해요.

자외선 차단 용품 : 자외선 차단제나 긴 옷 래시가드 등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 용품을 꼭 챙기세요, 아이들의 피부는 어른들보다 더 예민하답니다.

커다란 비치 타월 : 아이의 낮잠 시간에 이불로도 활용할 수 있고, 모래 위에 펼치거나 혹은 몸이 젖었을 때 차량 내에서 시트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여분의 옷 : 물놀이 후 갈아입을 수 있는 여분의 옷을 준비하세요.

구급약 : 밴드와 간단한 비상약은 집에서 미리 준비해 가고 해수욕장에 도착하면 의무실이 어디 있는지 위치를 미리 알아두세요.

방수 카메라 또는 방수팩 : 아이의 모든 모습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은 해수욕장에서도 마찬가지, 방수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넣을 수 있는 방수팩이 있다면 바닷물과 모래 걱정 없이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제주도에 많은 해수욕장이 있지만 그 중 특히 어린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만 소개해드렸어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글 편집 에디터 JM
사진 비짓제주

 

#제주도 #여행 #국내여행 #갈만한곳 #가볼만한곳 #제주 #제주여행 #비행기 #나들이 #제주도여행


▼이 정보도 도움이 될거에요.


아이와 함께 제주도 동굴 여행!

 


제주도 유모차로 가기 좋은 여행지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