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기, 어떤 물티슈가 잘 맞을까?

겨울철 아기 피부 자극 줄여주는 아기 물티슈 선택 가이드


 

[추운 겨울철 건조한 아기 피부를 지켜줄 닥터마밍 촉촉케어 & 수딩케어 & 센서티브 물티슈]

 

날씨가 추워지면 엄마들의 아기 피부 관리 걱정도 점점 깊어진다. 겨울철 건조하고 찬 바람이 아기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쉽게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보습로션, 보습크림, 가습기로 아무리 중무장했더라도 조금만 소홀해도 금세 붉어지고 거칠어지는 게 아기 피부다. 특히 아기가 침을 많이 흘리는 월령이라면, 엄마의 주름과 걱정은 더욱 더 깊어질 수 밖에 없다. 

 

더 건조하고 추워지기 전에, 나도 모르게 아기 피부 건강을 해치는 생활을 하고 있지는 않았는지 점검해보자. 사용하고 있는 보습제의 보습력은 충분한지, 실내 습도는 적절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목욕 후에 보습관리는 제대로 하고 있는지 등을 점검해봐야 한다. 아기 물티슈처럼 피부에 매일 닿는 옷이나 육아템들도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해준다면 금상첨화 일 것. 춥고 건조한 겨울로부터 소중한 우리 아기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한 피부 자극 줄이는 아기 물티슈 선택 팁을 소개한다. 

 

피부가 건조할 땐, 보습성분 들어있는 아기 물티슈로 촉촉하게 아기의 양 볼이 붉어지고 실핏줄이 옅게 비치거나, 입가나 볼이 까슬까슬하다면…… 아기가 엄마에게 피부 속 수분 충전 SOS사인을 보내고 있다는 뜻이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보습관리이다. 수시로 보습로션을 덧발라주고, 집안 습도를 40~60%로 유지해주자. 보습제를 선택할 때에는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해 건조함을 잡아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보습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천연 피부보습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일반 보습 성분에 비해 6,000배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다. 아기 피부가 건조할 때에는 피부의 더러운 물질을 닦아내는 물티슈도 똑똑하게 사용해야 한다. 닦고 난 직후에는 물티슈의 수분으로 아기 피부가 촉촉해 보이지만, 증발하면서 피부 속 수분까지 함께 앗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더러운 물질을 닦아 낼 때에도 피부의 보호막 기능을 하는 지질(피지)까지 함께 닦아 낼 수 있기 때문에 피부가 특히 건조한 아기라면 보습성분이 함유된 물티슈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아기 물티슈에 보습성분뿐 아니라, 이 외에도 병풀 추출물과 같은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성분을 추가해 진정 효과를 제공하거나, 아기 피부의 pH 수치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의 자연 보호막을 지켜주는 기능이 강화된 제품도 있으니 아기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히 선택해주면 된다.  

 


민감성 피부의 아기, 자극 최소화가 관건….저자극 인증 받은 물티슈로 부드럽게 사소한 자극에도 아기의 피부가 쉽게 붉어지거나, 가려워한다면 당신의 아기는 민감한 피부의 소유자다. 요즘처럼 기온차이가 심하고, 난방으로 실내공기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에는 민감성 피부의 아기들은 더욱더 조심해야 한다. 아기 피부를 자극시킬 수 있는 요소들은 하나씩 없애 나가자. 아기 옷은 물론이고, 아기의 얼굴이 많이 스칠 수 있는 엄마의 옷도 부드러운 소재가 좋다. 하루에도 수 차례 아기 피부에 닿는 물티슈도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게, 사용하고 있는 물티슈가 저자극 시험을 거쳤는지 체크해보자. 특히, 독일의 더마테스트(Dermatest)와 같은 피부 시험 전문 기관에서는 제품에 따라 24, 48, 72 시간 등의 단위로 피부 변화를 확인하며 미세한 이상 징후가 발생하지 않는 제품에 한해 평가를 내릴 만큼 까다롭고 엄격한 인체적용 피부 테스트를 거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처럼 사용하고 있는 아기 물티슈 제품이 전문 연구기관에서 저자극 검증을 받았는지, 피부 외에 안자극 등 어떤 검증 과정을 거쳤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저자극 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대부분 제품 사이트에서 인증 내역을 공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출시된 아기물티슈 닥터마밍을 예로 들면, 닥터마밍의 브랜드사이트에서는 ‘독일 더마테스트’, ‘영국 인터텍’, ‘한국 엘리드’ 그리고 ‘미국 MB리서치 랩’ 등 4개국에서 피부 테스트를 통과해 저자극 인증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변 처리할 때에는 엠보싱 좋은 도톰한 물티슈로 자극 없이 깔끔하게 아기 물티슈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위를 꼽으라면 아마 엉덩이 부위가 아닐까? 조사에 따르면 엄마들은 아기 대변을 처리하는 데 하루 평균 5매의 물티슈를 사용하고 있고, 아기 엉덩이의 굴곡진 부위의 대변이 잘 닦이지 않아 물티슈로 여러 번 닦아야 하는 불편한 경우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변이 묽은 어린 아기를 키우는 엄마에게는 어쩌다 한 번이 아닌 매일의 경험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 같은 부위를 반복적으로 닦아내거나, 더 잘 닦아내려는 욕심에 엄마도 모르게 힘을 주어 닦게 되면서 아기의 피부에 필요 이상의 자극 줄 수도 있다. 

 

최소한의 자극으로 아기 엉덩이를 깨끗하게 닦아 주기 위해서는 도톰한 엠보싱 원단의 물티슈로 부드럽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아기 물티슈는 원단에 따라 수분 함량과 닦임성이 달라지는데, 원단이 도톰할수록 수분을 오래 머금고 있어 아기 피부에 닿을 때 부드럽고 자극 없이 아기 엉덩이의 이물질을 닦아 낼 수 있다. 또한 올록볼록 엠보싱 처리가 잘 되어 있을수록 볼록한 면만 피부에 닿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닦기 어려운 구석진 부분도 잘 닦아줘 엄마 손에도 힘을 덜 주게 되어 엉덩이에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톰한 원단은 아기 대변 처리 시 아기의 묽은 대변이 묻어나거나 배어 나올 확률이 낮아져 혹시 모를 전염병(로타바이러스 등 수인성질환)의 감염 위험도 줄이는 1석 2조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우리 아기 피부 자극 줄이는 아기 물티슈 체크리스트 

 

 1. 엠보싱은 필수, 도톰한 원단으로 아기 피부의 굴곡진 부위까지 잘 닦이는지 

 2. 원단은 자극이 적은 천연 소재인지 

 3. 보습 성분이나 피부 진정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4.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저자극 인증을 받은 검증된 제품인지 

 5. 모든 원료에 대해 화장품 안전관리 기준에 맞춰 유해물질 분석을 진행했는지 

 6.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정제수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는지 

 7. 유해한 성분은 빼고 필요한 성분으로만 구성되어 있는지

 

닥터마밍 브랜드 사이트 홈페이지>>

 

**본 콘텐츠는 업체에서 제작 제공한 콘텐츠이며, 유료 광고입니다.

 

#아기물티슈 #물티슈 #엠보싱 #저자극 #물티슈추천 #닥터마밍 #물티슈원단 #아기피부 #보습 #민감성피부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