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여행을 위한 아기 짐 똑똑하게 싸기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최대한 심플하고 간편하게~
추석 여행을 위한 아기 짐 똑똑하게 싸기

국민 대이동 추석,
올 추석은 평년보다 긴 연휴로 귀성뿐만 아니라 여행을 계획한 가정이 많다고 해요. 여행 계획에 마음은 설레지만 아기 짐 준비도 하셔야죠?
기저귀부터 분유, 이유식까지 챙겨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최대한 간편하고 똑똑하게 싸는 방법 없을까요?
맘톡이 무거운 엄마들의 마음을 헤아려 심플하고 간편하게 떠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수유용품

 

휴대용 분유와 일회용 젖병

커다란 분유통 들고 가신다고요? 보온병까지요?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것들이 있어요.
니플만 끼우면 끝인 액상 분유는 뜨거운 물도 분유도 젖병을 소독할 일이 없어요.
거추장스러운 커다란 분유통은 집에서만! 1회분만 톡톡 털면 되는 스틱 분유는 단 기간 여행 시나 외출 시 가지고 다니기 가볍고 일 회분씩 소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간편해요.
일회용 젖병은 일일이 소독을 하지 않고 수유 후에 버리면 그만이니 엄마의 수고를 덜어주는 효자 아이템 맞죠?

▶ Editor’s tip
액상분유 : 해외로 떠나게 되는 경우 아이들은 물갈이를 조심해야 해요. 이 경우는 스틱 분유보다 액상분유가 좋은데요. 

떠나기 전에 아이에게 미리 먹여보고 적응시킨 다음에 액상분유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일일이 물을 끓이고 식히는 일이 번거롭다면, 혹은 외출이 잦을 수 있는 경우라면 액상분유가 더 편하겠죠? 


스틱 분유 : 아이가 먹는 분유 중에 액상분유가 나오지 않거나 목적지에서도 집에서와 똑같이 준비할 수 있다면 스틱 분유도 좋아요. 

특히 정수기나 수유실이 잘 되어있는 곳이라면 스틱 분유와 젖병만 챙기면 되니 외출 시 엄마 가방은 좀 더 가벼워질 수 있어요.

[맘톡 정보] 액상분유 구매가이드


[맘톡 정보] 기특한 분유 수유용품

 

배변용품

 

휴대용 변기, 변기커버, 체인징 패드

장소가 바뀌면 화장실에 예민한 아기, 이동 중에 급히 처리할 수 있는 휴대용 변기를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올여름 배변 훈련을 한 아이라면 기저귀를 다시 채우는 것보다 휴대가 가능한 배변 훈련 용품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가장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기저귀는 목적지에서 구매를 하거나 미리 목적지로 배송해 두면 이동하는데 조금 간편해져요.

▶ Editor's Tip
이 방법은 혹시나 기저귀가 모자란 경우, 어디서 구하기 힘들 때 하는 방법이에요.
남자아이의 경우는 앞부분이, 여자 아이는 중간, 뒷 부분 중심으로 젖게 되는데요.
기저귀 하나를 우선 차고 다른 기저귀를 반으로 잘라서 잘 젖는 부위에 기저귀를 덧대어 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소변을 하면 반으로 자른, 덧대어진 기저귀를 빼면 기저귀를 절약할 수 있는 그야말로 정말 비상일 때 할 수 있는 꼼수랍니다. 

[맘톡 정보] 외출 시 유용한 배변 훈련 용품

 

위생용품

 

유아 화장품, 목욕 용품 샘플

이미지 : 꿈꾸는 율맘/맘톡

아기 용품 구매할 때 모아 두었던 샘플로 준비해 보세요. 여행 제품으로 콤팩트하게 나온 제품도 있으니 평소에 써보고 싶었던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아요.
단, 예민한 아기는 평소에 쓰던 제품을 약병에 넣어 가면 짐의 부피를 줄일 수 있고 돌아올 때 그 약병을 버리고 오면 되니 가벼운 몸으로 돌아올 수 있어요.

 

유아용 식품

 

레토르트 이유식, 아기과자

배고프면 예민해지는 우리 아기, 넉넉히 간식을 챙겨야 해요.

아기가 평소에 잘 먹는 것들, 흘려도 더럽혀지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좋아요.
또한 아직 유아식 중인 아이에게 성인식을 먹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마트에서 유아용 레토르트 식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리고 중탕만 해서 바로 먹일 수 있는 이유식도 판매하니 아기 먹거리 걱정도 끝!

 

유아용 완구용품

 

치발기, 애착 인형, 사운드 북, 스티커 북 등

이미지 : 꿈꾸는 율맘/맘톡

어른들은 즐겁기만 한데.. 아기들은 금세 지루해하죠.
아기가 칭얼대면 즐거운 분위기도 무용지물! 
평소에 좋아하는 애착 인형과 지루할 때 주면 효과 만점인 새로운 장난감을 함께 준비하세요.
아이 장난감을 챙길 때는 우선 부피가 작고 가벼운 것이 좋고 잠깐 놀고 버리고 올 수 있는 것이라면 더더욱 좋겠죠?
다*ㅅ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요. 

클레이나 색칠놀이, 스티커 북, 색종이 등은 재미있게 놀다가 버리고 오기 좋으니 집에 돌아올 때도 짐이 줄어서 부담 없어요.

[맘톡 정보] 아기와 해외여행 유용한 장난감 Best 5

 

떠나기 전, 짐을 쌀 때가 가장 설레고 행복하다고 해요. 엄마의 수고를 덜어주는 똑똑한 제품들로 편안한 명절, 신나는 여행 보내세요! 

 

 

Editor JN

 

 

▼ 이 정보도 함께 보세요

추석 연휴 호텔 패키지로 황금연휴 호캉스

 


추석 연휴 귀성길, 꼭 챙겨야 할 준비물 

 


지루한 귀경길, 아이와 차 안에서 할 수 있는 놀이법 7

 

#명절 #여행 #추석 #아기짐싸기 #여행준비물 #귀성길 #추석연휴여행 #아기준비물 #아이와여행준비물 #아이와여행하기 #아이여행준비물 #가족여행준비하기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