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칠판 집에서 간편하게 뚝딱!

“초크아트가 뭐야?”
우리가 자주 가는 커피숍 벽면엔 항상 메뉴판이 있어요. 여러 색깔의 분필과도 같은 질감으로 신메뉴를 소개하는 그림과 글씨, 본적 있으시죠? 그 인테리어칠판을 예쁘게 꾸미는 걸 바로 초크아트라고 해요! 꾸준히 유행하여 이젠 카페분위기를 살리는 일등공신이 되었죠.
컴퓨터 하나로 몇 초면 완성될 디지털화 된 시대에 인테리어칠판에 직접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옛날감성이 더 세련되게 느껴질 수 있었던 비결, 초크아트의 매력을 알아볼게요.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
무조건 100%핸드메이드로 완성되는 초크아트는 의뢰인의 취미에 따라, 요구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니 테마와 주제별로 인테리어를 원하는 요즘 트렌드에 딱 맞아요. 섬세한 수작업이다보니 사람냄새가 나기도 하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을 완성시키는 것과도 같아요.
그도 그럴 것이 초크아트는 상업예술로 인정받았기 때문에 어느 유명작가 되어 그림을 그려 판매한다는 자긍심과 뿌듯함 또한 느낄 수가 있어요.



누구나 오일파스텔만 있다면, 전문가
미술을 전공하지 않았어도,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초크아트를 즐길 수 있어요. 개성에 따라 재미있는 표현을 해도 되고, 심플하고 단순한 느낌을 살릴 수도 있죠. 정해진 형식의 틀은 없어요. 때문에 수익활동을 하면서도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놀이교육까지 할 수가 있어요.
인테리어칠판에 오일파스텔로 밑그림을 그린 뒤 문지르거나 하얀색으로 그라데이션효과를 주면 그림이 완성돼요. 마지막으로 코팅스프레이를 뿌리면 간단하게 완성시킬 수 있어요.
초보자들은 전용 블랙보드와 오일파스텔 정도만 필요하지만 실제 인테리어칠판 제작품을 만들 땐 MDF보드에 칠판용 페인트를 직접 칠하며 질감을 표현하기도 하고 파스텔의 흡착이나 발색부분도 원하는대로 낼 수 있어야해요. 그렇기 때문에 초크아트의 기본부터 고급 기법까지 단계별로 배울 수 있어야하며 실전노하우나 팁들도 배워두면 나중을 위해 좋아요.




초크아트의 무한한 발전성
아직까지는 카페와 레스토랑, 식당, 네일숍, 미용실 등에서 상업적으로만 쓰이고 있지만 최근에는 인테리어소품으로도 활용되고 있어 방꾸미기나 집 꾸미기용으로 인테리어칠판을 사용하거나 소품에 직접 그림을 그리기도해요. 점점 초크아트의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있어

미술전공자들도 초크아트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고요.
미술처럼 재료가 많이 드는 것도, 준비기간이 긴것도 아니라 집안일을 하면서도 틈틈이 즐길 수 있어 주부님들의 부업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취미처럼 즐긴다해도 예술을 접할 수 있지만, 3개월동안만 집에서 여유롭게 초크아트 배워 간단하게 초크아트자격증을 취득하면 돈도 벌 수 있으니 멋지고 보람찬 수익활동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바로교육문의: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1644-6613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