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무더위 싹 날리는 전국의 얼음계곡(얼음골)


아이와 함께
얼음계곡에서 시원한 여름 보내요!

시원한 것만 생각나는 여름. 여름 하면 해수욕장을 먼저 떠올리지만 나무 그늘 아래 얼음장처럼 차가운 물이 있는 계곡도 있어요. 차가운 계곡물에 발 담그고 시원하게 수박 한 조각 먹으면 여름 더위 싸악 날릴 수 있는 얼음계곡을 알려드릴게요.


 

제주도 돈내코 계곡(돈내코 유원지)

이미지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라산으로부터 내려오는 시원한 물줄기를 만날 수 있는 돈내코 계곡은 경치가 뛰어나고 여름에도 시원해서 피서지로 인기 있는 곳이에요. 돈내코는 멧돼지가 물을 먹었던 하천 입구라는 뜻입니다. 돈내코 계곡 주변에는 주차장이나 야영장도 마련되어 있어요. 또한 약 20분 거리에 있는 원앙폭포도 물놀이하기에 좋아 이곳까지 다녀와도 좋아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돈내코로 114 (상효동)
문의 : 한라산국립공원(돈내코 탐방로) 064-710-6920~3
주차 : 약 100~150대 가능, 무료

 

밀양 얼음골

이미지 - 대한민국 구석구석
무더운 여름에 얼음이 언다? 밀양 얼음골은 봄부터 여름이 끝날 때까지 더운 계절에 얼음이 어는 곳이에요. 추운 겨울에는 오히려 얼음이 얼지 않고 더운 김이 올라온다니 눈으로 보지 않고는 믿을 수 없는 광경. 더위가 심하면 더 심할수록 더 많은 얼음이 언다고 하니 긴팔 옷 하나 챙기시고 가족들과 여름 피서 다녀오면 좋겠죠?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산내로 1647
문의 : 얼음골 관리사무소 055-356-5640, 밀양시 문화 관광과 055-359-5639

 

청송 얼음골(주왕산 얼음골)

이미지 -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철 야영장으로 인기가 높은 청송 얼음골은 잣밭골이라고도 불려요. 무더운 한 여름에도 생수를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이어지는 곳으로 60여 미터의 절벽에서 떨어지는 물주기가 무척이나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겨울엔 빙벽이 형성되어 이곳에서 빙벽등반도 한다고 해요. 얼음골 가까이에는 주산지와 절골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보아도 좋아요.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팔각산로 228
문의 : 관광안내 054-873-0101, 청송군 문화관광과 054-870-6244

 

제천 능강계곡

이미지 - 대한민국 구석구석
푸르고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고,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까지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내는 제천의 능강계곡에도 얼음골이 있답니다. 능강교에서 약 1시각 30분 정도 걸어 올라가다보면 얼음골이 나오는데요, 하루 종일 햇볕이 드는 시간이 무척 짧아서 더운 한여름에 얼음이 어는 빙혈을 볼 수 있어요. 초복에 얼음이 제일 많고, 중복에는 바위틈에 있으며, 말복에는 바위를 들어내고 캐내어야 하며 이곳의 얼음을 먹으면 만병통치라 하여 많은 피서객이 모여든다고 해요.

주소 : 충북 제천시 수산면 능강리
문의 : 관광정보센터 043-641-6731~3

 

의성 빙계계곡

이미지 -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북 8경 중 하나이자 여름철 단골 관광지인 빙계계곡은 수십 미터나 되는 어마어마한 높이의 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어요. 빙계계곡의 빙혈에서는 한여름에도 마치 에어컨을 틀어놓은 듯 시원한 바람이 솔솔 나온다고 해요. 피크닉장과 야영장도 함께 있어요.

주소 : 경북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문의 : 새마을문화과 054-830-6096

 

아이와 함께 계곡으로 나들이 간다면?
- 일기예보 확인은 필수! 안타깝지만 매년 여름철 계곡에서 물놀이 사고 소식이 끊이질 않아요. 비가 올 경우 계곡물은 빠르게 불어나니 비가 오는 날은 일정을 취소하는게 안전해요.
- 벌레 조심! 나무 그늘과 시원한 계곡물은 참 좋지만 자연 속의 벌레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에요. 벌레 퇴치제등을 미리 챙기고, 물렸을 경우 바를 수 있는 연고 등도 꼭 준비하세요.
- 워터 슈즈 증 미끄럼에 강한 신발 챙기기, 계곡엔 크고 작은 돌들이 많아요. 쉽게 벗겨지지 않고 잘 미끄러지지 않는 종류의 신발을 착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물놀이하기 편한 옷과 아이들이 갈아입을 옷, 타월 등을 준비하세요.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다 보면 어느새 옷이 흠뻑 젖어버리기 마련, 아이들이 갈아입을 여분의 옷과 물을 닦을 수 있는 타월을 준비하세요.
- 간단한 간식과 마실 물을 챙기세요. 야영장이나 캠핑장이 마련되어있는 곳이 아니라면 취사는 어려워요. 간단히 먹을 도시락과 시원한 음료, 과일 등을 준비하세요.

 

여름에도 얼음을 볼 수 있는 계곡이라니 정말 신기하죠. 물론 마술은 아니고요, 지형적인 영향으로 인해 생기는 얼음이랍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이 다가왔으니 해변보다 더 시원한 계곡으로 아이와 즐거운 여름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얼음계곡 #얼음골 #국내여행 #여름휴가 #여름여행 #아이와함께 #가족여행 #가족나들이  

맘톡의 플러스 정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도 해수욕장


무료 또는 저렴한 전국 물놀이장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