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약한 아기피부를 위한 올바른 목욕법

“우리 아기와의 목욕, 더 편안할 수는 없을까요?”

초보 엄마들에게 아기와의 목욕은 꽤 어려운 일입니다. 목욕만 시작하면 칭얼대는 아기를 보며 어쩔 줄 몰라 당황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아기의 피부는 어른 피부와 달리 민감하여 쉽게 외부의 자극을 받습니다. 따라서 목욕 시 아기의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올바른 목욕방법을 숙지하고, 자극적인 제품은 피하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기와의 목욕시간이 더 즐거워지는 방법, 올바른 목욕법에서부터 시작됩니다! 


1. 목욕 전, 온도 맞추기 

아기가 목욕하기에 가장 편안한 물의 온도는 약 38℃ 입니다. 먼저 엄마의 손이나 팔꿈치를 물에 넣어 따뜻하다고 느낄 정도면 됩니다. 실내 온도는 24℃ 정도가 적당하며 따뜻한 실내에서 5분~10분 내로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2. 올바른 목욕순서 

STEP1. 얼굴 닦기 – 가제 손수건에 따뜻한 물을 살짝 적셔 아기의 얼굴을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STEP2. 머리 감기기 – 엄마의 손에 물을 묻혀 아기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머리카락을 적셔 감겨줍니다. 

STEP3. 몸통 씻기기 – 목욕 수건에 아기전용 워시로 살짝 거품을 내어 가슴과 배를 중심으로 목, 등, 엉덩이 등 몸통 전체를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STEP4. 헹구기 – 아기의 몸 전체를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 

 

위의 목욕순서를 잘 알아두세요. 더불어 워시 제품의 경우 아기의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등 제품의 성분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아쿠아퍼 베이비 워시 앤 샴푸’는 아기용 바디워시와 아기용 샴푸, 두 가지 기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2 in1 타입의 제품입니다. 

아기의 머리와 몸에 닿아도 될 만큼 순한 제품으로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으며,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파라벤*, 향료,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칠파라벤, 에칠파라벤, 부틸파라벤, 이소부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이소프로필파라벤 6종에 한함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를 고려한 성분, 카모마일 에센스와 프로비타민 B5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모마일 에센스는 쉽게 자극받는 아기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줍니다. 프로비타민 B5는 뛰어난 피부 보습 및 피부 진정효과로 목욕 후 쉽게 건조해지는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어 아기의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아쿠아퍼 베이비 워시 앤 샴푸만의 매직포뮬러가 아기의 피부와 엄마의 마음 모두 편안해지는 마법과 같은 순간을 선물합니다. 

 

‘아쿠아퍼 베이비 워시 앤 샴푸’를 자세히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아기목욕법 #아기목욕용품 #아기목욕 #아기목욕시키기 #아쿠아퍼 #아기샴푸 #워시앤샴푸 #매직포뮬러 #저자극포뮬러 #아쿠아퍼베이비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