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모기연고 & 패치 구매가이드


여름철 필수 비상약!
유아 모기 연고 & 패치 구매 가이드

모기에 물린 아기 상처를 보고 어떻게 해야 할지, 무엇을 발라줘야 하는지 몰라 안절부절 하신 적 있으실 거예요.
아기 모기 연고라고 하는데 신생아도 발라줘도 되는지 연약한 아기 피부에 과연 안전한지, 아이가 긁어버려 심해진 상처에는 무엇을 발라줘야 좋은지 궁금하시죠? 

유아 모기 연고와 패치 제품들을 맘톡이 알려드릴게요~
 

 

 

유아 모기 연고, 구매 체크 포인트

안전한 성분인가요
발랐을 때 부위가 갑자기 시원해지거나 따끔한 성분들은 아이들 피부에 자극을 줍니다.
대표적으로 디부카인, 캄파가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상처의 정도에 맞는 연고인가요
모기에 물려 그저 빨갛게 부어 오른 정도에 따라 바르는 연고와 진물, 물집이 잡혔을 때 바르는 연고가 달라요.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일반 유아 모기약은 모기에 물린 직후에 바르면 효과가 좋지만 이미 진물이 나고 2차 감염 시에는 의사와 상담 후 다른 연고를 쓰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아이 월령에 사용해도 되나요
유아전용이라고 해도 내 아이의 월령에 사용할 수 없는 약이 있습니다.
반드시 내 아이의 월령에 사용해도 되는지 의사 또는 약사의 상담 후 사용하세요.

처방전이 필요한가요
환부의 상처가 심하거나 2차 감염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의사가 처방한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아요.
'겨우 모기에 물린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아이의 증상이 심하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유통기한이 넉넉한가요
연고와 약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하고 개봉 후에는 유통기한이 남았더라도 6개월이 지나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 모기 연고, 이러한 제품을 추천해요

*의약품을 구매 시에는 의사나 약사와 상의 후 사용해 주세요. 

 

유아 모기 크림, 연고 

 

- 연고는 환부에 직접 도포하여 치료에 직접적인 도움을 줍니다.
벌레 물린데 사용하는 외용제는 수렴진정작용이 있는 아연화, 감각을 무디게 해주는 국소마취제, 염증을 완화시키는 스테로이드제, 가려움을 진정시키는 항히스타민제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리도멕스

피부질환의 치료제가 아니라 증상완화용 연고에요.

프레드니솔론 발레로아세테이트 성분의 약한 스테로이드제로 습진이나 벌레 물린데, 두드러기 등의 피부질환에 이용되는 약입니다.
장기간 사용 시 피부가 얇아지거나 혈관이 확장되는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장기간의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

버물리 키드 크림

버물리 키드 크림은 피부에 쉽게 바를 수 있는 크림타입으로 개발됐으며 1개월 이상 유소아에게 사용이 가능해요. 피부에 자극을 주는 dl-멘톨, dl캄파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유아가 사용해도 안전하며 피부 가려움, 습진, 두드러기, 땀띠, 동상, 벌레 물림, 피부 짓무름에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어린이와 유아의 가려움증 개선은 물론 어린이와 같이 피부가 연약한 여성 등 성인도 사용할 수 있어요.

에스로반 연고

모기 물려 긁어서 피나고 진물 나는 2차 감염에 노출되었을 경우에는 에스로반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에스로반은 무피로신 성분의 항생제 연고로 세균성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아물디 키즈젤 

알로에베라 추출물, 상백피 추출물, 라벤더 추출물이 함유되어 바를 때 굉장히 촉촉하여 수딩젤을 바르는 느낌이 드는 키즈 젤이에요.

모기에 물려 화끈거리고 열이 나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영양까지 채워줘요.

칼라민 로션

칼라민의 주성분인 산화아연은 항염, 수렴작용, 피부진정, 보호작용이 있어 가렵고 따가운 증상을효과적으로 가라앉혀요. 특히 피부냉각, 분비물 흡수를 통한 표면건조, 피부염, 습진, 벌레물린데 효과적입니다.

사용시 층의 분리를 막기 위해 충분히 흔들어 발라주어야 해요.

 

_____________________

 

모기패치

 

- 모기패치는 모기에 물린 상처의 열감을 내려주고 가려움 때문에 긁어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보호해줘요.
패치를 붙이면 아이들이 잘 때에도 환부를 긁지 않고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버물리 플라스타

모기 물린 부위에 붙이기만 하면 되는 동전 모양의 패치형 제품으로, 휴대하기에도 간편할 뿐만 아니라 겔이나 크림처럼 도포 후 옷에 묻거나 닦일 염려가 없어요.

단, 30개월 이후에 사용 가능해요. 


뽀로로 아이스겔 밴드

고기능성 하이드로겔이 촉촉함을 유지시켜 시원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모기로 인한 간지러움을 완화시켜줘요. 또한 상처를 보호해줌으로써 긁지 못하게 방지하녀 2차 감염을 막아줘요.

또한 지퍼백 포장으로 변질 없이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요.

함소아 아이스겔 밴드

기능성 하이드로겔 성분을 함유해 모기에 물린 환부에 부착하면 촉촉함을 유지하며 상처를 보호해주고 가려움을 덜어줘요. 실내뿐 아니라 야외활동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하나 캐릭터를 적용해 친근감을 줘요.


호빵맨 모기패치(무히패치 A)

일본에서 아이들에게 인기 캐릭터인 호빵맨이 그려져 있는 모기패치입니다.

모기에 물린 상처부위에 시트를 붙여 약물의 흡수를 빠르게하고 붙였을 때 시원한 청량감으로 간지러움을 덜 느낄 수 있어요. 

생후 10개월 미만의 유아는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 


_____________________


Editor's Tip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라면?
연고를 발라서 바로 붓기와 가려움증이 덜해지면 좋지만 가려움을 참지 못하는 아이들은 상처 난 곳을 긁기 마련이죠.
모기 상처는 가능한 건들지 않아 2차 감염이 일어나는 것을 막는 게 중요해요.
따라서 상처부위에 직접적인 치료를 도와주는 연고를 펴 바르고 그 위에 냉감의 패치를 붙여주면 2차 감염 및 상처를 막을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에요.
*아이마다 상처의 정도와 부위, 알레르기반응의 유무가 모두 다르므로 의사나 약사와 충분한 상담 후 약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가 이미 모기에 물린 후에는 늦어요~
장마가 끝나기 전, 여름 휴가를 떠나기 전에 미리미리 여름철 비상약을 준비해 둔다면 든든하겠죠?
올 여름은 모기의 간지러움으로부터 우리 아이가 해방되길 바래요 : ) 

 

 

Editor JN

 

▼ 이 정도도 도움이 될 거예요 

 

모기에 물린 아기 대처법


 

가정용 구급상자 구비 요령 : 이건 꼭 준비하세요

 


#모기 #모기물린아기 #아이모기에물렸을때 #아기모기  #아기모기연고 #아기모기물집 #아기모기붓기 #모기알레르기 #모기패치 #리도멕스 #에스로반 #칼라민로션 #버물리키드 #버물리플라스타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