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전문가 Q&A] 이유식 시작, 잘 안먹는데 멈췄다가 다시 시작할까요?


 

우리 아기 첫 #이유식 
엄마들은 걱정도 많고 질문도 많죠?
맘톡에서는 걱정 많고 궁금한 것 많은 엄마들을 위해 #국민이유식책 [아기가 잘 먹는 이유식은 따로 있다]의 저자 #마더스고양이 김정미 전문가님이 직접 엄마들 질문에 답변을 해주고 있어요 ^^

 

 


 

마더스 고양이님은 누구인가요?
40만 국민 #이유식책 '아기가 잘먹는 이유식은 따로 있다'의 저자이자 이유식 전문가랍니다.
해당 이유식 책을 구매하고자 하시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오늘은 이유식 시작 후 잘 안먹는 아기에 대한 질문 사례를 모아봤어요

 

 

Q

180일된 아가의 이유식을 시작했는데,
지금 쌀미음 3일째입니다.
첫날 7-8 스푼, 둘째날 10스푼, 오늘 세스푼정도 먹었어요
멈췄다가 다시 시작해야할까요? 아니면 찹쌀미음으로 넘어가도 될까요?

A
이유식은 밥을 먹는 연습 과정이랍니다. 보통 한두 숟가락에서 시작해 서서히 분량을 늘려가는데요, 처음에 많이 주신 것 같아요. 아기에 따라 잘 먹을 수도 있지만, 부담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잘 먹지 않는다고 멈추기보다 양을 줄여 한두 스푼이라도 매일 먹일 것을 권합니다. 그러면서 서서히 양을 늘려주세요.

이유식 먹이는 시간은 아기가 배고프고 컨디션이 좋을 때가 가장 적합한데요, 일반적으로 오전 10~11시가 그러하답니다. 하지만 아기마다 컨디션이 좋을 때가 다르니, 내 아기에게 그런 시간이 언제인지 엄마가 좀더 꼼꼼히 관찰해 찾아내야 한답니다.

식단에도 약간 변화를 주면 더 잘 먹을 수 있습니다. 쌀미음에 맛이 연한 채소를 하나씩 섞어 먹여보세요. 아기들은 덩어리가 크거나 농도가 너무 뻑뻑해도 잘 먹지 않으니, 분유나 모유를 타서 묽게 해서 먹이면 잘 먹을 수도 있답니다. 그 부분도 확인하세요~



Q
아기 이유식을 시작했습니다.
150일경 쌀 찹쌀을 일주일동안 하고 애호박 양배추까지 넘어왔습니다.
수유는 완분으로 7시 11시 3시 7시로 하고있습니다.
새벽5시쯤이면 깨서 7시에 1차수유하고 8시쯤 다시자는데 10시반에 깨서 이유식을 먹이려는데 두스푼까진 받아먹다가 혀로 밀고 고개를 돌리고 울어버립니다.ㅜㅜ
어떻게 먹여야 할까요?ㅜㅜ
도와주세요~~

A
2주나 되었는데 이정도면 잘 먹어야지 하는 건 엄마 기준인 것 같아요. 아기마다 천차만별이라서 처음부터 잘 먹는 아기가 있는 반면 숟가락에 익숙해지고 이유식에 친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기도 있답니다.

지금은 이유식으로 영양을 채우거나 하는 시기가 아니라 연습하는 시기라는 거 절대 잊지 마시고 천천히 조금씩 익숙해지도록 해주세요.

보통의 경우 수유 전 공복기일 때 이유식을 더 잘 먹는데 8시에 수유 후 10시 30분에 일어나서 안먹는다면 조금 놀게 한 다음 배가 좀 고파질때 이유식을 먹이는걸 시도하시거나 오후 수유 후 더 잘먹는다 싶으시면 수유 후에 이유식을 시도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은 연습시간인 거 잊지마시고 포기하거나 너무 속상해 하지 말고 꾸준히 연습시키시면 어느 순간 잘 먹는 순간이 오고요, 안타깝지만 또 잘 안먹는 순간도 옵니다.

이가 올라왔다고 해서 이유식 시작 시기가 늦은 건 아니예요. 크게 상관은 없으니 걱정마시고요~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아직 궁금증이 남아있다면!
맘톡에 질문글을 올려주세요.
질문글은 일상톡에 올려주시면 되고 글을 올리실 때 반드시 #잘먹는이유식 태그를 빼먹지 말아주세요.

아기가 잘먹는 이유식은 따로 있다 온라인 서점 바로 가기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