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반입 유모차 제품 Best 5 꼼꼼비교


기내반입 유모차, 어떤 걸 사지?
Best 5 기내반입유모차 꼼꼼 비교

고민끝에 기내반입 유모차를 하나 더 장만하기로 결정했는데,
어떤 것을 사야할 지 결정하기 어려우시다구요?
맘톡이 기내반입 유모차를 표로 비교해봤어요~!
비교포인트도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


 

기내반입 유모차 비교 표





※ 온라인 제품구매 사이트 내의 각 제품설명을 참고하였음

 





기내반입 유모차 비교 포인트

1. 유모차 사이즈
항공사마다 기내반입 사이즈 규정이 다르나, 일반적인 기내용 반입 가능 캐리어의 크기는 가로+세로+높이 세 변의 합이 115cm, 무게 10kg 이내 제품이에요.
그런데 위에 비교한 제품들을 보면, 하나의 제품을 제외하고 대부분 세변의 합이 115cm를 넘어간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내반입'이 가능한 이유는, 접었을 때 크기가 기내수화물을 넣는 짐칸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겠죠?


2. 유모차 시트 사이즈
폴딩이 가능하고 이동이 편리한 절충/휴대형 유모차들은 그 크기가 디럭스형에 비해 작아요.
그래서 편리할텐데요, 여기서 무조건 '작은'사이즈만을 보시는 것보다는 '시트'사이즈가 어떤지를 함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일단 (115cm가 넘는다고 해도) 기내반입이 허용되는 유모차라면 시트 폭이 너무 좁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시트가 작은 것보다는, 조금 더 넉넉한 것이 아이들에게 편할거에요.


3. 무게
여행용으로, 또 외출용으로 자주 쓰기 위해서는 가벼운 제품이 좋지만, 제품마다 안전바/캐노피/전체 패브릭의 무게를 제외한 경우가 많아요. 제품 구매 페이지에 기재된 유모차의 무게가 어떤 것을 포함하고 어떤 것을 제외한 무게인지, 또는 전체를 다 포함한 유모차 전체의 무게인지 같은 기준으로 비교하셔야 해요.




4. 사용기한
아이가 많이 자랐다고 해서 유모차가 필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에요. 특히 여행갈 때 기내반입용 유모차는 여행지에서 뿐만 아니라 공항에서 대기할 때도 물론 계속 사용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사용가능한 '개월수' 보다는 사용가능한 '무게', 지탱가능한 하중이 어느정도인지를 확인해보세요.



5. 캐노피
휴대용 유모차의 특성상 무게의 감소를 위해 캐노피의 크기 및 길이가 짧아지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야외 및 자외선이 강렬한 해외에서 사용하게 되는 기내반입용 유모차인만큼 자외선 차단 면적인 넓은 것이 좋아요. 또 물에 젖을 경우를 대비해서 생활방수도 함께 되는 것을 추천해요.



6. 시트 및 발받침 각도
아이와 함께 야외의 관광지를 구경하고 싶을 때, 낮잠/밤잠시간에 재워야 할 때 등등 아이의 컨디션이나 스케쥴에 맞춰 원하는 대로 시트 각도를 조절하고, 발받침대 역시 무릎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조절할 수 있다면 유모차 안에서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을거에요.



7. 구성품
모든 제품이 다 포함되어 있지 않아 추가 구매가 필요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어요. 특히 계절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용도로서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안전을 위해 필요한 제품(ex.안전바)이 꼭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별매품이 늘어나면 가격대도 높아지는 건, 당연하니까요.

 


기내반입 유모차가 필요한 이유와 추천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 클릭하세요~!


#기내반입유모차 #여행용유모차 #기내반입유모차비교 #기내용유모차 #폴딩유모차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