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디퓨져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디퓨져란 “공기 확산기”라는 뜻이에요.
코를 찌를 듯한 인공적인 향을 내뿜는 방향제에 인상 찌푸린 적 많으시죠?

 일반 방향제와는 달리 디퓨져는 향이 나무스틱을 따라 천천히 올라오며 은은하게 향을 퍼트리기 때문에 두통이 생기지 않아요. 오히려 기분이 전환될 뿐 아니라 불쾌한 냄새를 향기로운 냄새로 바꿔버리는 기능을 하고 있어

요새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거예요.







화장실이나 주방, 또는 방안, 사무실 등등.. 어디서도 사용가능하며 예쁜 유리병이나 꽃장식의 리드스틱을 이용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하고 있지요.
천연오일과 재료를 사용해 만든 디퓨져는 일반 디퓨져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오히려 더 인기가 좋은데요, 각 오일의 효능에 따라 스트레스해소, 불면증, 집중력 등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아이 방에 놓는 디퓨져 신경 안 쓰일 수가 없겠죠? 엄마가 직접 천연디퓨져만들기 해보세요!





천연디퓨져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법

 아주 간단해요!




1. 디퓨져 재료(리드스틱, 용도에 맞는 용기,

천연디퓨져 베이스, 향오일, 장식품) 들을 준비한다

2. 향오일과 베이스를 3:7 조합으로 섞는다.
*섞을 때 발향이 될 수 있으니 되도록 입구가 작은 용기를 사용하면 더 좋다.
*향 오일은 향을 내는 원액, 베이스는 발향을 결정하는

무에탄올과 에탄올이 있다
*디퓨저 베이스의 주성분인 에탄올이 (술을 만들 때 사용하는 천연발효주정에탄올일 경 우는 제외) 디퓨져재료가 KCL자가검사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자가검사) 를 마쳤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3. 용기에 담아서 안에 내부나 용기나 스틱을 꾸민다.
4.디퓨져 용기에 리드스틱을 꽂아 향을 조절한다.
*스틱을 많이 꽂을수록 발향력은 좋아지지만 빨리 닳을 수 있다는 점 주의. 리드스틱을 뒤집거나 새 걸로 교체해줘야 한다.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면?






천연디퓨져만들기의 인기가 SNS와 맘카페를 통해 확산되면서 제작판매를 하며 부업하는 엄마들도 많아 졌어요. 간단한 디퓨져로 부업/창업/취업을 생각하실 경우 천연디퓨져만들기를 배울 수 있는 기관은 각종 주민센터, 복지센터, 문화센터 등등..평생교육프로그램이 있는 곳이면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도 있으니 외출이 힘들거나 집에서 편히 배우고 싶다면 동영상강좌를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에요.


만약 자격증을 취득해서 수익활동 아이템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일반 취미용 강의보단 취업지원을 보다 신경써주는 교육기관을 선택해야 해요. 강의뿐만 아니라 강의를 듣고 자격증을 취득 후 안정적인 수익 버는 날까지 모두 배움의 연장선이기 때문이지요. 꾸준히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에서 목표와 정확하게 맞는 지원을 받아야지만 안정적인 수익 벌 수 있을 거예요.



더 자세히 알아보기 여기를 클릭
교육문의: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1644-6613


#디퓨저만들기 #천연디퓨저 #디퓨저 #디퓨저만드는법 #디퓨저재료 #천연지퓨저만들기 #차량용디퓨저만들기 #디퓨저DIY #디퓨저스틱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