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발언대 14화] 유아 선크림, 어떻게 지우나요?

[이미지 : 셔터스탁]

 

"바르는 것도, 지우는 것도 중요한 선크림! 어떤 제품을 어떻게 써야 하는 걸까?"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아이의 피부를 지키는 방법, 선.크.림.
그러나 종류는 너무 많고, 심지어 클렌징 제품도 셀 수 없이 다양하죠?

맘톡이 [육아발언대] 설문조사를 통해 선배맘들이 사용하고 있는 유아 선크림과 클렌징을 알아보았어요.
아직 구매에 고민 중이라면 선배맘들의 경험담을 참고해보세요!

* 맘톡이 알려주는 <유아 선크림 & 클린징 구매 가이드> 보러 가기 (클릭)

* 각 '해당 제품의 이름'을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아 선크림]

 


 

1. 크림형 & 로션형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면서 얼굴뿐만 아니라 몸도 발라주기 시작하죠?
쿠션형 선크림은 얼굴을, 크림형 선크림은 몸을 위주로 발라준다고 해요.
물 세안만으로 지워지는 선크림도 있고, 온 가족이 다 쓸 수 있는 만큼 성분 좋은 선크림도 많다고 합니다.
아래 선배맘들이 추천해주는 크림형 & 로션형 선크림 살펴보세요 :)

 

 

 

1. 보타니컬 테라피 베이비 썬스크린

■ '화해'라는 어플에서 성분 분석과 리뷰 보고 선택했는데 정말 만족합니다. 아기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물로도 쉽게 세안이 되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도 전 선크림 지울 땐 약산성 성분으로 된 비누로 얼굴 씻겨줘요.

■ 급할 때나 장시간 외출 시에는 물로 세안하던가 물티슈로 닦아내기 편하더라고요. 다른 제품도 사용해 봤는데 효과는 좋은지 몰라도... 물이나 물티슈로 닦아내긴 한계가 있더라고요! 물론 집에 가서 깨끗하게 다시 세안은 해준답니다.

 

 

2. 빌리프 베이비 보 마일드 선 스크린
■ 전 물로 지워지는 선크림이라서 샀어요. 검색 끝에 빌리프로 구입! 근데 단점은 땀에 선크림이 지워져요. 그만큼 물에 잘 지워진다는 거겠죠?

■ 물로도 지워진다고는 하지만 비누로 한 번 더 세안해주고 있어요. 수영장에서 쓰는 물안경을 씌우고 거품으로 볼과 이마 닦아주고, 물안경 빼고도 두어 번 물세안 해주고 있어요.

 

 


3. 프리메라 베이비 썬 크림
■ 프리메라 선크림과 페이셜 워시 사용 중이에요. 저희 아가 피부에도 잘 맞고, 아토피로 고생 중인 제 피부에도 괜찮더라고요.

 


 

4. 오이보스 베이비 썬크림
■ 오이보스 선크림 직구해서 발라줘요. 용량이 작아서 아쉽긴 하지만 유해 성분이 없다고 해서 믿고 써요! 물세안 가능한 제품이라서 너무 편해요~

 


 

5. 캘리포니아베이비 슈퍼 센서티브 썬스크린
■ 선크림은 오이보스 또는 캘리포니아베이비 선크림을 이용합니다.

 


 

6. 사노산 베이비 썬크림

■ 물로 지워진대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손에 발라 물로 씻어보니 자극을 좀 해야 지워지는 거 같더라고요.

 


 

7. 그린핑거 워셔블 선크림
■ 선크림 검색 후, 물로 세안이 되는 워셔블 선크림이 있길래 바로 주문했어요~ 아직은 아이가 어려서 폼 세안이 어려울 것 같아서요.

 


 

8. 베베가닉 선크림
■ 우리 아이는 베베가닉 선크림쓰고, 베베가닉 바쓰로 세안해요. 지금 6세인데 아기 때부터 쭉 쓰고 있습니다.

■ 꼼꼼히 발라서 외출 후, 돌아오면 같은 회사 제품인 베베가닉 클렌징 워터로 잘 닦아줍니다. 타제품보다 눈도 따가워하지 않아서 2년째 애용하는 제품입니다!

 


 

9. 이니스프리 더 미니멈 베이비 선크림

■ 외출 30분 전에 얼굴에는 이니스프리 미니멈 선크림을 발라줘요. 알레르기, 민감성 피부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고 어른인 저도 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 중이에요.

 


 

10. 그린핑거 미네랄 선로션

■ 29개월이라 물리적 자외선 차단 방식을 쓰는 그린핑거 미네랄 선로션을 사용 중이에요. 클렌징은 같은 브랜드의 워시를 사용하고요. 저희 딸이 그린핑거 브랜드와 잘 맞아 사용 중이에요. 평소에는 물세안만 하지만 선로션을 쓰는 날엔 비누가 눈코입에 들어가는 걸 질색하는 아이인지라 후딱 워시로 거품 칠 박박 하고 얼른 물로 헹궈 버리네요~

 


 

11. 아토팜 워셔블 선로션 

■ 워셔블 제품이어서 물로 쉽게 지워진다고 하는데 비누거품으로 닦아줄 때도 있답니다. 23개월 아이라 장시간 밖에 있지 않기 때문에 SPF35 / PA+++ 워셔블 썬로션으로 충분한 것 같아요.

 


 

12. 로고나 산테 썬로션

■ 외출할 땐 로고나 싼테 썬로션을 로션과 믹스하여 조금씩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발라줍니다.

 

 

2. 선쿠션 & 선팩트

 

튜브 타입보다 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덧바를 수가 있어서 많이 쓰이는 선쿠션 & 선팩트입니다.
크림, 스프레이, 밤 타입은 몸에 바르기 편했다면, 선쿠션 & 선팩트는 얼굴에 꼼꼼히 바르기 좋아요.
아이가 엄마 화장하는 모습을 따라 하며 선쿠션을 스스로 발라서 더더욱 좋다고 하죠?
아래 선배맘들이 추천하는 제품들 살펴보세요 :)

 

 


 

1. 궁중비책 카밍 선쿠션 

■ 선쿠션이라 언제 어디서든 퍼프로 톡톡 두드려 주니 간편하고 좋아요~ 아이 혼자서도 거울 보며 톡톡 두드리기도 하고요~

■ 엄마 바를 때같이 바르기 좋아해서 잘 바르는데 지우는 건 늘 고민이에요.

 


 

2. 함소아 선쿠션

■ 6살 딸내미는 함소아 썬쿠션으로 자외선 차단과 미세먼지로부터 얼굴을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퍼프로 화장하듯이 찍어 발라주면 손에도 안 묻고 사용하기 편해요. 무엇보다 엄마처럼 화장하는 것 같은 재미가 있는지 좋아합니다!

 


 

3. 빌리프 베이비 보 선 메탈 쿠션

■ 조금 자라니 제가 하는 것처럼 화장 흉내 내는 것을 좋아해서 제 쿠션과 똑같이 생긴 선크림 쿠션으로 사줬어요. 외출 전, 화장대 앞에서 퍼프로 얼굴을 엄청나게 두들겨서 나갑니다~

 


 

4. 베비언스 핑크퐁 베이비 선 메탈 쿠션

■ 아직 19개월인 우리 딸은 스스로 바르겠다고 하면 베비언스 핑크퐁쿠션을 사용하고요. 엄마인 제가 발라줄 때는 씽크네이처 썬크림으로 발라준답니다.

 


 

5. 아토팜 콩순이 톡톡 페이셜 선팩트 

■ 얼굴은 아토팜 콩순이 썬팩트, 몸은 사노산 선크림 사용하고 있어요~

 

[선클렌징]

 


 

자외선 차단의 임무를 모두 마친 선크림 잔여물을 없애려면 선클렌징 과정도 중요하겠죠?
선크림뿐만 아니라 선클렌징에도 종류는 많답니다.
선클렌징 제품 이외에 기타 의견도 참고해보세요 :)

 

1. 크림형 & 워터형 & 티슈형

 


 

1. 프리메라 페이셜 워시

■ 선크림이고 화장품이기 때문에 꼭 페이셜 워시 사용해주고 있어요. 선크림도 깨끗이 닦아주고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 집에 와서 저는 클렌징할 때 해면으로 한번 닦아내는데 그걸 흉내 내겠다고 해서 해면으로 한번 닦아내고 클렌징은 프리메라 베이비 페이셜 워시를 써요.

 

 

 

2. 그린핑거 퓨어 클렌징 워터

■ 유아 선크림은 미온수로 가볍게 세안해줘도 잘 지워진다고 해서 따로 클렌징 제품으로 1차 세안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린핑거 아이 전용 워시로 세안해줘요. 폼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많이 헹궈줘요.

 


 

3. 베비언스 썬클렌징 티슈

■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한 베비언스 썬클렌징 티슈 사용하고 있어요. 물로 세안은 필수죠. 두 번 씻어주고요. 아기 피부가 연하니까요.

 


 

4. 베베가닉 베이비 클렌징 워터 

■ 베베가닉 클렌징워터를 화장솜에 적셔서 닦아줘요. 그냥 폼클렌징처럼 써도 된다고 되어있는데 아이가 눈이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물세안을 꼼꼼히 해준답니다.

 


 

5. 아토팜 페이셜 폼 워시

■ 클렌징 티슈와 클렌징 폼은 모두 아토팜 제품을 쓰고 있어요. 1차로 클렌징 티슈로 닦은 뒤, 2차로 따뜻한 물에 적신 가제수건으로 다시 한 번 닦아줘요. 3차로 클렌징 폼, 바디워시로 꼼꼼히 클렌징해줘요! 로션 바를 때 오일을 섞어서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아이 피부도 진정되고 시원해 한답니다~

 


 

6. 사노산 베이비 바스앤샴푸 

■ 선크림, 바디워시 모두 사노산 제품 쓰고 있어요. 클렌징 제품으로 닦으면 왠지 건조하거나 예민해질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요. 선크림 적게 바른 날엔 아기 비누를 쓰고요. 많이 바른 날엔 바디워시를 거품 내서 자극 없는 해면 스펀지로 닦아준답니다. 부드러운 밤부 손수건 물에 꼭 짜서 한번 더 살살 닦아줘요~ 세안 후 진정과 보습은 필수고요~

 

 

2. 기타 의견

 


 

1. 코코넛 오일
■ 전 먹는 코코넛 오일로 문질러서 지워줘요. 식용이라 걱정도 덜하기도 하고 물론 물세안은 엄청 시켜야 하지만요.

 


 

2. 물

■ 물세안이 가능해서요. 가제수건에 물 적셔서 씻기고 있어요. 아기라서 클렌징 제품 사용하다가 눈에 들어가면 아플 것 같아서요.

■ 클렌징 워터나 티슈 같은 건 가급적이면 사용 안 하려고 해요. 요즘 아기용으로 많은 제품이 나왔지만, 화학성분이 아무래도 돌전 아가 피부에는 좋을 리가 없으니까요. 그래도 찝찝하니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세안해주고 팔이나 다리 같은 곳은 아기 바스로 꼼꼼하게 씻어내줍니다. 워시 제품 따로 안 쓰고 부드러운 밤부 거즈 손수건에 미지근한 물 적셔서 이중 세안하는 경우도 있고요.

* 워셔블 타입의 선크림은 물만으로도 세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단제 대부분은 워터프루프 제품이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세안제로 클렌징을 해주셔야 합니다.

 

육아 선배들이 남겨주신 유아 선크림, 클렌징 제품 잘 보셨나요?
유해도 낮은 화장품으로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제품 찾아 자외선 차단하시길 바라요!

맘톡X네이버 맘키즈 '[육아발언대 14화] 유아 선크림, 어떻게 지우나요?'를 마칩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래요!!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Editor  HEASUN

 

#유아썬크림 #베이비썬크림 #썬크림 #선크림 #아기썬크림 #유아썬크림클렌징 #유아썬크림추천 #베이비썬크림추천 #아기썬크림추천 #아기썬크림클렌징 #아기썬로션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