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톡X맘키즈 : 육아발언대] 어버이날 추천 선물 & 아이템


 

"매년 고민되는 어버이날 선물... 올해는 어떤 걸 할까?"

 

임신...출산...육아까지 하게 되면서 더더욱 느껴지는 부모님에 대한 감사함. 
늘 감사하고 사랑하는 부모님을 위해 어버이날을 맞아 무엇을 해드려야 하나 고민하고 계시진 않나요?

맘톡이 [육아발언대] 설문조사를 통해 어버이날 추천 선물과 이벤트를 정리해보았어요. 
혹시 내가 생각해보지도 못한 괜찮은 선물이나 아이템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

 

 

 


현금


"뭐니 뭐니 해도 머니~ 많으면 좋겠지만~♪" 
괜히 이 노래가 나온 게 아닌 듯한 느낌적인 느낌! 
설문조사 결과, 현.금이 가장 많이 차지하였답니다. 
기본 봉투에 담아 드리는 것도 좋지만... 
더더욱 센스를 발휘하고 싶다면 설문 의견들 참고해보세요~

 


■ 돈다발 - 돈 케이크 - 돈 갑 티슈 (일명 '머니 시리즈') 

작년에도 이번 연도에도, 내년에도 아마 계속 어버이날 선물로는 ‘머니 시리즈’일 것 같아요. 
작년에 남편이 ‘30만 원 돈다발’을 손수 만들어 드렸더니 온 동네방네 자랑하고 다니셨거든요 ㅋㅋㅋ 
이번 해는 아마 머니 시리즈 2탄! ‘돈 케이크’를 제작해서 전달해드릴 예정이에요. 인터넷에 돈 케이크 스티로폼이랑 케이스가 1만 5천 원 정도에 팔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우리 아이가 리본 예쁘게 메고 등장하면 엄청 좋아하시겠죠!? 내년에는 머니 시리즈 3탄! ‘돈 각티슈’ 할 예정이랍니다. 환한 미소 지으실 엄마 아빠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되고 설레네요. 

■ 돈 바구니로 감동을! 

작년 결혼기념일, 남편에게 돈 바구니를 받고 완전 감동받았었어요. 그 감동 우리 부모님들도 한 번 받게 해 드리고 싶어요. 

■ 1인 1봉투 

현금을 시아버님과 시어머님 각자 준비했어요. 함께 드리면 두 분 중 한 분은 못 쓰실 걸 알기에, 이런 날은 각자 챙겨드려요!



 


카네이션


'어버이날 = 카네이션'이라는 공식이 성립될 정도로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죠? 요즘에는 꼭 카네이션이 아니더라도, 카네이션이 새겨진 떡이나 비누를 선물하기도 해요.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다양한 방법 살펴보세요~

 


■ 직접 만든 꽃다발 

직접 꽃 시장에서 꽃을 사 와서 꽃다발을 만들어 드려요. 아들만 둘이신 시어머님은 꽃다발을 좋아하세요. 

■ 카네이션 방향제 혹은 떡 케이크 

- 생화 대신 오래도록 보관하고 실용적으로 쓰시라고 '카네이션 방향제 (비즈 왁스)'를 준비하려고요. 
- 아무래도 어른들은 일반 케이크보다 떡을 좋아하시더라고요. '카네이션 떡 케이크' 사려고 합니다. 

■ 직접 꽃 보러 가기 

화분 가꾸는 것을 좋아하시는 장모님을 위해 집 근처 화원에서 보라색 난을 사 가려고 해요. 그리고 고양국제 꽃 박람회에 나들이 가려고 합니다. 한 달 동안 와이프 산후조리에다가, 출근하는 저에게 매일 아침상을 차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만남

 

어버이날, 부모님들께서 바라시는 최고의 선물은 만남 아니겠어요~
특히 손주들과 함께라면 더더욱 웃음꽃은 만발! (하하하)

 


 

■ 모두가 잘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식사

아이도 어른도 모두 잘 먹는 음식 메뉴를 정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회를 좋아하는 어른들, 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의견을 모두 모아 랍스터 뷔페에 갈 거예요.

■ 일손 돕기

- 어버이날 방문하여 청소, 식사 등 집안일을 모두 하여 대접해드리려고 해요.
- 어버이날 선물 뭐 해야 하나 고민이 되어서 당사자인 부모님께 직접 여쭤봤어요.
[아버님 : “고추나 1000포기 심어주고 가면 그게 선물이지 싶다.”]
[어머님 : “열무 파종도 있다!”]
그래요.......... 이번 어버이날은 일 손 도우러 가야 할 것 같아요^_^

■ 가족 여행

결혼을 하게 되면서 사는 지역이 달라 자주 뵙기가 힘들어졌어요. 곧 결혼하는 동생 네까지 모두 다 함께 7식구가 여행을 미리 다녀왔어요. 엄마 아빠 표정도 엄청 좋으셨고~ 자주 가지는 못하겠지만 종종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돈 몇 푼도 좋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추억, 사진이 남아 좋으시다는 부모님!

■ 아이들의 힘! 손주들과 함께

 

 


1. 편지
아이가 5살이 되어서 어버이날의 의미도 알려줄 겸, 스케치북에 할아버지랑 할머니께 편지 간단히 쓰고 카네이션도 같이 접으려고 해요.

2. 스케치북 이벤트
‘어.버.이.날.행.복.한.날.되.세.요.♡’ 글자 크기를 1000point로 하여 각 글자를 프린트하고 아이가 손에 쥐고 있는 모습을 사진 촬영했어요. 다 찍은 후 퍼즐 형식으로 하나의 사진 판을 만들어 드리려고 해요.

3. 색종이로 접은 카네이션
아이가 직접 색종이로 접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면 좋아하시겠죠?

4. 아이 사진이 담긴 탁상 달력
1월부터 12월까지 총 12장의 사진을 넣을 거예요. 작년 1월 사진은 올해의 1월에, 작년 12월 사진은 올해의 12월에! 이런 식으로요. 한 해 동안 이렇게 예쁘게 자라왔다고 보여드리고 싶어요. 달력 선물은 연말이나 연초에 하는 게 좋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의 예쁜 모습을 늘 가까이에서 보실 수 있게 해드리고 싶네요.

 

 

 

 

 

건강 제품 혹은 식품

 

뭐니 뭐니 해도 머니라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건강!
부모님의 약해지는 모습을 보는 순간이 잦아지면서 아무래도 건강 제품 혹은 식품을 찾게 되죠.

건강과 관련해 어떤 이벤트를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참고해보세요~

 


 

■ 영양제

- 눈에 좋은 오메가3 영양제를 사 드리려고 해요.
- 정관장 홍삼정 2세트 사 드리려고 해요. 드시고 힘내세요! 엄지 척!

■ 족욕기, 안마기

평생을 서서 일해오신 엄마를 위해 족욕기 사드리려고 해요.

■ 마사지권

물론 현금이 좋다고 하지만... 현금을 드린다면 아마 마사지 받는데 쓰시지 않을 부모님.
그래서 마사지권 끊어서 드릴 예정이랍니다.

■ 건강검진

매년 생신, 어버이날같이 특별한 날에는 늘 현금을 드렸는데요. 올해는 특별하게 건강 보조 식품과 건강검진 쿠폰을 드리려고 해요. 10여 가지 이상의 암 건진, 위/대장 내시경 CT 촬영, 피검사 등등 진행할까 해요.

■ 대상포진 예방접종

한 번 맞는 데 15만 원, 양가 부모님 모두 대상포진 예방접종 놔드리려고 해요. 친구 어머니께서 대상포진 걸리셔서 한참 고생하시는 모습 보고 무서운 병인 걸 알았네요... 그래서 부모님들 건강을 지키기 위해 준비했답니다.

 

 

 



요즘 필요하신 물건

 

부모님께 요즘 꼭 필요하신 물건을 선물할 계획이신가요?
설문조사에 선배맘들은 어떤 선물, 이벤트를 생각 중인지 살펴보세요~ 

 


 

■ 종합선물세트

시댁, 친정 둘 다 지방에 있어서 찾아뵙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평소 생활하면서 부모님들께 필요한 물건들을 구입해둬요. 사소하게는 칫솔, 치약부터 옷까지요! 그래서 한 번에 모아놓았던 선물들을 택배로 발송해드린답니다. 현금도 계좌로 같이 보내드리는 센스!

■ 운동화

복숭아뼈 골절로 인해 불편하신 시아버님을 위해 가볍고 편한 운동화를 사드리려고 해요. 이미 골절로 인해 퇴원하셨을 때 사 드렸는데... 외출할 때만 신으시고 고이 두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하나 더 사드리려고 합니다.

■ 에어컨

삼 남매의 가족 모임 돈을 모아서 부모님 댁에 에어컨을 이미 놔 드렸어요. 혼자라면 버거울 수도 있었을 텐데, 역시 형제가 있어서 좋네요!

■ 부모님 커플티

아들, 딸 결혼 시키고 나서부터 친구분들이랑 부부 동반 여행을 자주 다니시더라고요. 그럴 때 센스 있게 봄 느낌 나는 커플티를 입고 다니시면 좋을 것 같아서 준비하려고 해요. 커플티 같은 거 너무 싫다고 하는 부모님들이라면 색상만 맞춰서 드려도 너무 좋아할 듯해요!

■ 리마인드 웨딩 촬영

첫 어버이날, 시부모님께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선물해드리고 싶어요! 가격은 알아보니 약 30만 원 정도면 가능하더라고요.

■ 로봇 청소기

시부모님께서 퇴직 이후 더욱 자신의 삶에 열정적으로 불태우고 계셔서 바쁘시고 나이가 있으시기에 청소할 때 허리와 어깨가 아프다고 하시네요. 또 제가 육아로 바쁘고 지칠 때 로봇청소기를 사용함으로써 삶의 질이 향상됨을 느꼈거든요! 어버이날에 선물 받으시고 퇴직 후 새로운 삶을 시작하시는 시부모님께 작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디너쇼

평소 주현미 노래를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주현미 어버이날 디너쇼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특선 코스 요리와 명품 공연까지 해서 ‘디너 + R석 = 18만 원, 디너 + S석 =16만 원’이더라고요. 분명 돈 드리면 아까워서 가지 못할 공연을 준비했답니다.

 

 

 

육아 선배들이 남겨주신 어버이날 선물 & 이벤트 잘 보셨나요? 
부모님들께 가장 큰 선물은 사실 돈, 꽃보다도 여러분의 관심이 아닐까 싶어요.
육아에, 나의 가족에 집중하다 보니 늘 곁에 계시는 부모님께 관심을 갖기엔 힘들었을지도 몰라요. 
어버이날, 밥 한 끼 드시면서 이야기 나누는 것이야말로 부모님이 가장 기다리는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맘톡X네이버 맘키즈 '[육아발언대 13화] 어버이날 추천 선물 & 이벤트'를 마칩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래요!!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Editor  HEASUN

 

#어버이날 #어버이날선물 #어버이날선물추천 #어버이날선물1위 #어버이날꽃바구니 #어버이날부모님선물 #어버이날이벤트 #어버이날카네이션 #어버이날꽃배달 #어버이날행사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