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가 필요없는, 최고의 국산 유아용품



해외가서도 그리운
최고의 국산 유아용품

유아용품 직구, 많이들 하시죠? 직구를 하는 것이 가격도 저렴하고 선택지도 다양하기 때문일텐데요.
반대로 직구가 필요없는 제품들도 있어요. 해외에 갈 때도 오히려 더 챙겨가게 되는 제품들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순면제품



아기에게 가장 좋은 소재는 바로 '면'이에요. 그 중에서도 '면 100%가 함유된 제품'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외국에서도 면 소재의 제품을 사용하지만, 국내 제품의 소재가 더욱 고급스럽고 다양화되어있다고 해요. 같은 면이어도 30수, 40수, 삼중직, 이중직 등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어 계절에 따라 면의 두께를 알맞게 고를 수 있어요. 그래서 내복, 배냇저고리, 가재수건, 면 100% 소재의 이불 등의 국내산 순면제품이 좋습니다.



아기 옷



직구로 아기옷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하지만 국내에서 생산된 아기옷이 '사이즈' 측면에서는 우리나라 아이들에게 더 잘 맞는답니다. 해외브랜드의 아기옷 상의는 암홀둘레 (겨드랑이) 부분이 좁고 옷의 통 역시 길고 좁은 경우가 많아요.
같은 사이즈의 바디수트를 입히더라도, 국내 제품은 옷의 길이가 넓고 짧으며 암홀 둘레가 넉넉한데 반해 외국제품은 옷의 폭이 좁고 길이가 길며 암홀 둘레가 좁습니다. 하의(바지)도 마찬가지에요. 해외제품은 밑위(허리선부터 엉덩이 부분 아래선까지)가 짧고 바지 통도 조금 좁은 편이랍니다. 반면에 국내제품은 밑위가 길어 배까지 옷을 올려입힐 수 있고 바지 통이 넉넉해요.
모자도 외국 아이들의 머리 둘레가 상대적으로 더 적기 때문에 국내 제품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아기 간식



아기간식은 국내산 제품이 더 좋다니 의외인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런데 외국에 없는 아기간식이 우리나라에는 있답니다. 첫 아기과자로 대부분 먹게 되는 "떡뻥" , 이 과자의 소재는 바로 "쌀"이에요. 쌀을 주식으로 하지 않는 외국과 달리 우리나라는 쌀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기과자도 색소첨가없이 오로지 쌀(또는 여러 곡물)로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도 해외에서 그리워지는 아기 간식이라고 하네요.



물티슈


아기가 음식물을 흘렸을 때, 기저귀를 갈 때, 손을 닦아줄 때 등등 여러방면으로 사용하는 것이 물티슈죠?
최근 물티슈와 관련된 여러 논란이 있어왔긴 하지만, 물티슈의 활용도를 부정할 수는 없을거에요. 국내의 물티슈 업체들은 제품성분, 원단, 피부자극 테스트, 향취 등 여러 테스트를 통해 자극없는 물티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교육/영상컨텐츠


아직 어린아이일때는 영상에 노출시키지 않지만, 아이가 커가면서 영상을 접하게 되죠? 그럴 때 어떤 컨텐츠를 먼저 보여주어야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국내의 교육용 영상컨텐츠 중에 아주 훌륭한 것들이 많답니다.
신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니트니', 불멸의 캐릭터 '뽀로로', 생활 속의 이야기와 함께 모험심 가득한 주인공의 모습을 담은 '콩순이' , 그리고 창작동요는 물론 영어학습까지 가능한 '핑크퐁' 등이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국내 키즈/교육용 컨텐츠는 외국에가서도 찾게된다고 해요. ^^

 


▼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에 대한 정보는 맘톡과 함께 하세요~!
http://www.momtalk.kr/info/list/toys


#출산준비물 #국산아기용품 #국산유아용품 #국산아이용품 #국산아기장난감 #국산장난감 #아기간식 #아이간식 #해외여행준비물 #아기해외여행준비물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