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씹어먹는 해열제? 간편한 해열템 추천


 

 

어린 자녀를 둔 엄마는 아이가 갑자기 열날 때를 대비해 해열 패치부터 어린이용 해열제 상비약등등을 미리 구비해둡니다. 그런데, 최근 육아 커뮤니티의 엄마들 사이에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등장한 간편한 해열템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어린이 타이레놀의 ‘씹어먹는 해열제’입니다. 

 

요즘은 아이는 물론 부모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다양한 제형의 어린이 해열제들이 주목 받고 있는데 씹어먹는 해열제인 ‘어린이 타이레놀 츄어블정(80mg)’은 이미 1994년 국내 출시되어 수십 년간 사용되고 있는 해열제입니다. 

 

또한, 보건복지부로부터 어린이용 안전상비약으로 지정되어 2012년부터 약국은 물론 안전상비약 취급 편의점에서도 판매되고 있답니다. 다가오는 봄 환절기를 앞두고 간편한 해열템인 씹어먹는 해열제의 매력을 알아볼까요?

 

씹어먹는 해열제, 이가 난 아이라면 간편하게  

해열제는 어떤 제형으로 먹이든지 정량 복용이 중요하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영유아들은 열이 나면 주로 시럽 형태의 해열제를 복용하게 되는데 보통 아이가 성장하면 해열제 시럽의 복용량도 많아집니다. 복용량이 늘어나면 부모와 아이 모두 부담을 느낄 수 있어 어린이 해열제는 아이의 성장상태와 특성에 꼭 맞는 제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씹어먹는 해열제는 이가 난 만 2세 이상에서부터 만 12세 어린이까지 복용 가능한데, 시럽 해열제의 복용량이 부담스럽다면 아이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씹어먹는 해열제를 먹여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어린이는 어른과 달리 같은 연령이라도 ‘몸무게’에 따라 해열제 복용량 기준치가 다르므로 먹이기 전 반드시 제품 겉면에 나온 몸무게에 따른 용법과 용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외출할 때 투약병, 시럽스푼 따로 챙길 필요 없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 날씨가 오면 나들이 계획하는 가족들이 많아질 텐데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외출 전에 챙겨야 할 짐이 많아집니다. 특히 외출할 때 아이가 미열이 있다면 상비약으로 미리 사둔 해열제나 해열 패치를 챙기게 되는데, 이마에 붙이는 해열 패치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급할 때 요긴하긴 하지만 열을 근본적으로 떨어뜨리는 작용은 하지 않아   아이의 체온이 38℃ 이상이거나 평균 체온보다 1℃ 이상 높으면 우선 해열제를 먹이는 게 바람직합니다. 

씹어먹는 해열제는 낱알로 포장되어 나들이나 외출 시에도 투약병과 별도의 짐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어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투약병을 매번 세척해서 약을 먹어야 하는 시럽형 해열제의 번거로움을 없애 엄마들의 마음과 가방의 짐 모두 덜어준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밥 안 먹였는데….걱정 할 필요 없이 공복에도 부담 적어

초보 엄마, 아빠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상황 중 하나는 늦은 밤이나 새벽에 열에 시달리는 아이일 텐데요. 한밤 중에 열이 나면 아이가 빈 속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이때는 위장 부담이 적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씹어먹는 해열제 ‘어린이 타이레놀 츄어블정’은 무슨 성분일까요? 정답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 때문에 위장장애에 대한 부담이 적어 아이가 열이 난다면 언제든지 빈 속에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생후 3개월도 안 된 신생아가 한밤 중에 열이 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해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보너스 팁! 씹어먹는 해열제는 흘리지 않아요 

아이 데리고 외출할 때마다 한 가득 짐 꾸려서 나가는 우리 엄마들, 밖에서 아이한테 약 먹이다가 질질 흘러서 아이의 입가와 손이 끈적끈적해진 짜증 유발 상황, 한번쯤 겪어보셨죠? 아이의 옷을 벗겨서 바로 씻길 수도 없고 참 난감한데요. 씹어먹는 해열제는 시럽형 해열제와는 달리 약을 흘리거나 투약병에 따로 덜어 담을 필요 없이 한번에 ‘톡’까서 먹이면 되기 때문에 엄마와 아이 모두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씹어먹는 해열제의 매력이 너무 많네요!!! 오늘도 육아에 고군분투하는 맘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해열제 #어린이해열제 #어린이타이레놀 #아기해열제 #아기해열제종류 #아기감기약 #어린이감기 #어린이감기약 #아기열날때 #씹어먹는해열제

"어린이 타이레놀 씹어먹는 해열제”
더 간편하고! 더 편리하고! 더 쉽게! 우리 아이 해열에도 마음 편한 타이레놀

**본 콘텐츠는 업체에서 제작 제공한 콘텐츠이며, 유료 광고입니다.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