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피부를 위한 착한 아기 물티슈 고르는 방법 3가지!

 

 

최근 잇따라 불거진 육아용품의 유해물질 검출 소식이 들 리 때마다... 우리 육아맘님들 스트레스 팍팍! 많이 늘어나고 있죠?

그래서 더욱! 꼼꼼하게 아기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들은 성분이나 제조 등을 꼼꼼하게 따지고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안전성 논란이 있지만 육아에 꼭 필요한 아기물티슈!

 

현명한 엄마가 되기 위한 방법!

안전성은 물론 믿고 쓸 수 있는 착한 물티슈 고르는 TIP! 을 알려드릴게요.

‘내 아이를 위한 안전한 물티슈는 3가지만 기억하면 돼요.’

 


 

- 먼저 물티슈는 물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 

90% 이상의 물과 보습이나 보존제 역할을 하는 등 유용한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다.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안전한 성분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 특히! 보존제는 아기 물티슈에서는 필수 성분으로 화장품 법 규정에 맞게 사용 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된 성분을 사용해야 한다. 만약 ‘無 보존제’, ‘불검출’이라고 해서 ‘더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제품 뒷면에 표기된 전 성분 표시를 꼼꼼히 살피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각 성분들의 안내와 안정성 검증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MBC 불만제로에서 방영한 내용을 보면 자체 공장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대부분의 물티슈 업체가 OEM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어, 전문적인 지식 없이 방부제 납품업체에 제품 성분을 의존하고 있다. 또한 한 공장에서 패키지만 다르게 제품이 생산되고 있어 관리 감독도 소홀하다는 지적이다. 이는 곧 브랜드 내에서 자체 분석 시스템이 없어 안정성에 대해 취약할 수밖에 없는 구조인 것이다.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연구와 생산까지 할 수 있는 브랜드가 안전성에서 유리하다 할 수 있다.

 


 

 


 

아기물티슈는 실제로 아기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피부 자극 테스트, 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한 제품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거친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의 차이가 분명하다. 육아용품이나, 청소용 등 아기 피부에 직접 닿지 않는 용도로 사용될 때는 큰 차이가 없으나 얼굴, 입가, 엉덩이 등 피부에 직접 닿는 아기물티슈 일수록 피부 자극 및 저자극 테스트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맘톡에서 안전한 아기 물티슈 ‘베베숲 센시티브 물티슈’를 소개해요.



베베숲을 소개한 이유는 2011년에 발생했던 물티슈 파동에 휩쓸리지 않았던 브랜드로, 화장품 법이 시행되기 이전부터 유럽의 안전 관리기준에 맞춘 자체 연구소 및 생산시설을 구축, 생산되는 제품의 안전성을 집중 관리해왔다고 하네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아기 피부 연구소를 통해 연구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자체 공장에서 직접 운영하며 또한 전 세계 최대 시험, 검사기관인(100여 개 국가, 1000여 개 지역에서 시험소 운영) 인터텍 영국 본사로부터 ‘물보다 자극이 없다.’ 시험 결과를 받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신생아 들이 많이 쓰는 센시티브 물티슈는 2년 연속 임산부 선호도 1위 물티슈 선정, 소비자가 인정한 블라인드 테스트 3개 부문에서 1위(사용 후 느낌, 향취, 엠보싱 원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어떤 물티슈를 사용해야 하나 고민 중이라면! 

한번 베베숲 센시티브 물티슈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