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음식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 눈 좋아지는 방법
눈 건강에 좋은 음식

"갑자기 눈이 피로하고 눈이 뿌옇게 보여요!"
이럴 때 영양제도 좋지만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필요해요. 당장 효과가 눈에 보이는 것 같지 않아도 꾸준히 챙겨먹으면 더 이상 눈의 피로가 줄어들거에요! 

눈 건강에 좋은 식품을 알아볼게요.


 


감귤류


[이미지: 셔터스탁]

오렌지나 귤 등 감귤류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이나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C 등이 많이 들어 있어요.   
루테인은 눈의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해서 눈 영양제의 원료로도 사용된답니다!




[이미지: 셔터스탁]

굴에는 아연이 풍부해요. 아연이 부족하면 백내장은 물론 시력손상과 야맹증을 부를 수 있습니다. 대신 아연을 충분히 섭취하면 노화에 따른 시력 감퇴를 늦출 수 있어요!


달걀


[이미지: 셔터스탁]

달걀도 역시 굴처럼 아연이 풍부합니다. 또, 오메가-3 지방산과 루테인도 많답니다. 사람 몸이 달걀의 항산화 물질을 더 잘 흡수하기 때문에 하루 1~2개의 달걀을 먹으면 눈 건강에 도움이 돼요!



당근


[이미지: 셔터스탁]

당근에 풍부한 비타민A는 시각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로돕신'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에 비타민A가 부족하면 로돕신의 양도 함께 감소하여 야맹증에 걸릴 수 있어요.


시금치


[이미지: 셔터스탁]

시금치에는 눈 세포를 건강하게 해주는 제아잔틴과 루테인이 풍부해요. 이 제아잔틴과 루테인은 몸 안에서 해로운 광선을 걸러주는 선글라스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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