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걸으면 걸을수록 태아가 똑똑해진다?

임산부 추천 운동 걷기!

임신 중 걷기 운동은 태아의 뇌까지 똑똑하게 만들어 준다?

 

정말일까요? 객관적인 연구결과들을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임신 중 걷기 운동에 대한 연구결과들

 

미국 클리블랜드 주립대학 제임스 플랫 교수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임신 중 걷기는 태아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는 임신 중 운동이 태아의 뇌 피질 발달을 자극했기 때문이라고 밝혀졌는데요, 이 외에도 임신 중 운동이 산모와 태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죠. 

 

미국 필라델피아 토머스 제퍼슨 대학 의과대학 모체-태아의학과장 빈센소 베르겔라 박사의 연구결과 임신 중 유산소 운동은 모체와 태아 모두에게 유익하다고 발표했으며, 미국 캔자스시티대학교 운동생리학자 린다 메이 박사 연구팀은 임신 기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자녀의 심장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단순히 태아의 뇌 발달에만 도움을 준다?

임신 중 걷기 운동은 태아의 뇌 발달 외 출산시 통증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 불면증, 우울증을 해소, 다리와 허리 근육 강화에도 도움을 줘요.


그렇다면, 걷기 운동 언제부터가 좋을까요?

입덧이 가라앉고 태반이 완성되는 임신 16주(임신 4개월) 이후부터 1주일 3~4번, 어렵지 않다면 5~6일 동안 2~30분간 걷는 것이 좋아요.

단, 유산기가 있는 경우는 의사와 상담 후 운동을 시작하세요.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까요?

임신 중에는 일시적으로 불어난 체중으로 인해 허리와 무릎에 부담이 가요. 따라서 보행시 충격을 완화시켜주고 무게중심을 잡아줄 수 있는 신발을 선택해야해요.

 

임산부 신발 잘 고르는 5가지 체크포인트

 

임신중 늘어난 체중증가로 인해 걸을 때마다 무릎과 발목에 무리가 가므로 보행시 충격을 완화시켜주며, 발의 편안함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신발이 필요하겠죠?

그래서 플랫 슈즈를 많이 선택하는데 오히려 플랫슈즈는 보행거리가 길어져 안정성이 떨어지며, 족저압력이 증가하며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발을 편안하게 느끼게 해주는 신발, 운동화 혹은 약간 굽이 있는 신발이 좋다고 해요.

임신부는 체중이 증가하면서 배가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발의 체중부하 지점이 변하기 때문에 상체를 뒤로 젖혀 균형을 유지하게 되죠. 따라서  무게중심을 잡아줄 수 있는 신발을 고른다면 금상첨화!

 

이렇게 해서 뽑아본 임산부 신발 잘 고르는 팁 5가지.

 

잘 보셨나요?

오늘부터라도 뱃속의 우리 아기의 뇌발달과 건강을 위해 걷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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