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눈 건강을 위한 관리법


출산 후 스마트폰과 더 가까워졌다면

눈 건강을 위한 관리방법

 

출산을 하고 나면 분유와 모유 어떤 것을 먹이든 밤중수유라는 외롭고 힘든 시간을 견디게 됩니다.

게다가 초반에는 수유텀도 잡히지 않고 수유량도 잘 늘어나지 않은 상태라 수유시간 길어지게 되죠.

그래서 길게는 40분에서 1시간까지 밤중수유를 한 기억이 있으실거에요.

그런데, 그 시간 동안 열심히 먹는 아이를 가만히 내려다보기만 하시나요?
스마트폰을 옆에 놓고 그 동안 놓친 이야깃거리들을 지인과 함께 나누고 계시지는 않나요?

눈에 좋지 않은 걸 알면서도 외로움과 무료함에 습관적으로 핸드폰에 손이 가실 거에요.

출산 후 점점 더 심해지는 시력저하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드세요
 
[이미지: 셔터스탁]

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시력저하를 막을 수 있어요. 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블루베리, 당근, 시금치, 등푸른 생선, 견과류입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망막의 기능을 높여주고, 당근과 시금치에는 루테인이 풍부해요. 등푸른 생선과 견과류에는 오메가3가 들어있답니다. 특히 이 오메가 3는 우리 눈의 망막세포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해요.

 

음식으로 부족하다면 영양제를 섭취하세요 
 
[이미지: 셔터스탁]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은 조리를 해서 먹어야 하는데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요. 게다가 아기를 돌보기도 힘든 상황에서, 내 몸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죠. 그럴 때 영양제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루테인, 안토시아닌, 오메가3가 들어있는 영양제를 드시되 화학용매제가 적게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세요! 
 

[이미지: 셔터스탁]

영양제를 주기적으로 먹는 것은 노력으로 충분히 가능하지만 이미 저하된 시력을 빠른 시일 내에 되돌릴 수는 없답니다. 그럴 때 라식/라섹 등의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관리만 하면 오히려 출산 전보다 더 건강해질 수 있다는 얘기 또한 들어보셨을 텐데요, 눈의 건강도 마찬가지랍니다. 임신 중에는 할 수 없었던 것들이 출산 후에는 더욱 안전하게 가능하다고 해요.
특히 라식/라섹 수술의 경우에는 수술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고, 최근에는 회복도 빠른 편이라 그리  큰 부담이 되지 않아요. 중요한 것은 경험이 많은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과, 그곳에 방문해서 수술이 가능한지 먼저 검사를 해보는 것인데요. 이 때 시력, 각막두께, 눈의 압력, 안구건조 상태 등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몸의 변화뿐만 아니라, 시력의 변화도 꼭 챙겨주세요!

만약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수술은 언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다음편에서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출산의 신체의 변화 (1) 산후통, 오로, 요실금, 회음부 통증 등


출산 후 신체의 변화(2) 산후탈모, 복부 및 피부의 변화, 산후부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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