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배앓이, 영아산통에는 아기 유산균

밤이나 새벽에 자지러지게 우는 신생아 #배앓이, 영아산통이라고 하죠. 신생아 5명 중 1명꼴로 나타날 만큼 많은 아이들이 경험한다고 해요 ㅠ.ㅠ 이유 없이 힘겹게 우는 아기를 보는 엄마의 마음은 찢어지죠. 건강한 아이가 오랫동안 뚜렷한 이유 없이 울거나 소리 지르는 것을 ‘영아산통’이라고 하는데요.

 

◆ 영아산통의 증상

영아 산통이 나타날 때는 복부팽만이 있으며, 울 때 얼굴이 새파랗게 질리기도 해요. 계속 울다가 밤을 지내우는 경우도 많으며, 젖을 주어도 안 먹고 버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이 막혔을 때나 복막염 증세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토가 지속되거나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 영아산통의 원인

명백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대게는 소화계 내에 찬 가스로 인하여 복부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어요. 아기는 소화 기능이 덜 발달했기 때문에 수유 시에 과하게 삼킨 공기가 배에 가스를 차게 해서 영아산통을 일으키기도 하고, 모유나 분유의 유당을 장에서 분해하지 못해서라고도 해요. 

 

이 때문에 수유 후에는 등을 가볍게 두드려 트림이 나오게 해 뱃속의 가스를 빼고 아기의 배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는 것은 필수에요 ^-^ 

 

그 외에도 #유산균 을 먹여 장 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고, 유해균의 비율은 낮춰 장내 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하나의 팁이랍니다~

 

이 시기에 주로 많이 먹이는 유산균은 드롭형 유산균과 분말형 유산균입니다. ^-^


바이오가이아 보러 가기 >>

 

닥터프로바 보러 가기>>

 

락토유 보러 가기>>

 

 

#영아산통 예방 및 진정

1. 수유 후에는 반드시 트림을 시키고, 젖병의 꼭지의 구멍이 적당한가 확인하여 수유 중에 공기가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수유는 눕혀서 하지 말고, 안고 먹이도록 한다.

 

2. 주위를 조용하고 자극적이지 않게 한 다음 푹신하게 포대기나 담요로 싸주고, 아기의 앞가슴과 어깨를 대고 안아주거나 아기의 무릎을 굽힌 상태로 안고 그네 태우듯이 천천히 살살 흔들어주는 방법, 마지막으로 노리개젖꼭지를 빨려주거나, 따뜻한 손으로 배를 살살 쓸어 주는 방법 등을 시도해본다.

 

 

#아기유산균 #유산균 #신생아유산균

 

**본 콘텐츠는 업체에서 제작 제공한 콘텐츠이며, 유료 광고입니다.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