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 추천! 제주도부터 부산까지 동백꽃 명소





아이와 주말 나들이
동백꽃 명소


겨울꽃의 대명사인 동백꽃, 12월부터 시작해 지역별로 3월정도까지 볼 수 있어요. 지금쯤 빠알간 동백꽃이 한창일텐데요, 예쁜 동백꽃을 볼 수 있는 명소를 알려드릴게요. 이제 곧 입춘이고 추위도 누그러진다고 하니 꽃구경 하러 아이와 함께 나들이 떠나보세요.


 




부산 해운대 동백섬


웨스틴조선부산호텔 앞에서 시작하는 산책코스를 따라 동백섬을 한 바퀴 돌며 동백꽃을 만나보세요. 방향은 상관없으며 바다를 마주한 섬을 한바퀴 도는 동안 빨갛게 핀 예쁜 동백꽃을 만날 수 있어요. 중간에 누리마루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하우스도 잠시 들러 역사의 한순간도 만나보세요. 유모차를 밀고 걷기에도 좋아서 영유아와 함께 나들이 하기에도 좋답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10-1
가는법 : 부산 지하철 2호선 동백역 또는 해운대역 하차, 동백섬 입구까지 도보 10∼15분 소요, 부산시티투어버스 (1688-0098, www.citytourbusan.com ) 부산역 앞에서 순환형 해운대 코스 이용, 누리마루 하차
입장료 : 무료

 

거제도 지심도


섬 70% 정도가 동백나무로 뒤덮여 있는 지심도는 거제도에서는 지심도보다 '동백섬'으로 더 유명해요. 12월초부터 볼 수 있으며, 3월 하순경에 절정을 이루고 4월까지도 볼 수 있답니다. 장승포에서 배로 15분 정도 걸리며, 걸어서 섬을 돌아보아야 해요. 대략 두 시간 정도 소요되며, 선착장에서 마을까지 가는 약 200여미터 정도는 오르막이지만 나머지는 대체로 평탄한 지역입니다.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가는법 : 장승포 동사무소 옆 선착장에서 지심도 행 배 이용
홈페이지 : http://www.jisimdoro.com



 

여수 오동도


바다의 꽃섬이라 불린 여수 오동도에는 입구의 방파제부터 오동도까지 동백열차가 운행되고 있어 좀 더 편리하게 관광이 가능해요. 동백열차를 타고 쉬이 들어가도 좋지만 길지 않은 구간이므로 그냥 걸어도 좋은 거리입니다. 예쁜 동백꽃과 함께 음악분수쇼도 즐길 수 있으며, 분수대 주변의 잔디광장에서는 책에서만 보던 거북선과 판옥선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합니다. 매년 3월 중하순경에 동백꽃 축제가 펼쳐집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
가는법 : 여수역에서 오동도행 시내버스2번 또는 여수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오동도 순환번스 333번 이용.
오동도 공원 입장 시간 : 오전 6시∼오후 10시(11월∼2월 오후 9시)
입장료 : 무료
동백열차 운행 시간 : 오전 9시∼오후 7시(11월∼2월 오후 5시까지)
동백열차 탑승료 : 성인 8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500원
홈페이지 : http://tour.yeosu.go.kr/tour/travel/10tour/odongdo


 

제주도 카멜리아힐


제주도 동백꽃 명소하며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바로 카멜리아힐이에요. 조금 이른 11월경부터 그 다음해 2월경까지 피고지기를 반복하며 겨울꽃임을 뽐낸답니다. 카멜리아힐에서는 빨간 동백부터 하얀색, 핑크색 등 다양한 동백꽃을 만날 수 있어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안덕면)
전화 :  064-792-0088
이용시간 : 동절기(12월~2월) 08:30 ~ 17:00, 간절기(3월~5월, 9~11월) 08:30 ~ 17:30, 하절기(6월~8월) 08:30 ~ 18:00,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입장료 : 성인 7천원, 청소년 5천원, 어린이 4천원
휴무일 : 없음
홈페이지 : http://www.camelliahill.co.kr




 

아이와 함께 동백꽃 명소를 찾을때 참고하세요!


- 동백꽃의 개화 시기는 대체로 12월부터 시작해 길게는 4월까지 볼 수 있어요. 한번에 피고 지는 것이 아니라 품종에 따라 조금씩 개화시기가 달라 찾을때마다 다양한 동백꽃을 볼 수 있답니다.
- 대부분 유모차 대여를 할 수 없으니 유모차가 필요하다면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 음료나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으니 아이가 먹을 물이나 간단한 간식을 미리 준비하세요.
- 봄에도 날씨가 쌀쌀할 수 있으니 보온이 되는 옷을 꼭 챙겨주세요.

 

동백꽃은 화창한 봄날이 되기 전 겨울부터 볼 수 있는 꽃이라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기도 하는거 같아요.  다양한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맘톡의 플러스 정보


겨울여행, 제주도 겨울에 가볼만한곳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거제도 가볼만한곳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