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수면 해결책

 

잠 안 자는 아기를 위한 아기 수면 해결책

 

도통 잘 생각이 없어 눈이 말똥말똥한 아기.
졸리기는 한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쉽게 잠들지 못하는데요.
아기가 잠들지 못하는 밤은 아빠 엄마에게도 피로를 가득 선사!!

맘톡이 알려주는 아기 수면 해결책.
하나하나 읽으며 우리 아이의 소중한 잠을 지켜보아요~ 

 

 

"잠자기 전 이렇게 해주세요."

 



1. 낮잠을 잘 자도록 해주세요.
낮잠은 아기가 육체적, 정신적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합니다. 낮잠을 자지 않는다고 해서 밤에 잘 자는 것이 아니니, 낮잠을 생략하지 마세요.

2. 눈 맞춤을 피하세요.
아기가 잠들기 전에 눈을 마주치지 않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3. 배부르게 먹이세요.
아이가 배고파하는 순간에만 먹을 것을 주지 마세요. 잠자기 전, 배고픔에 깨지 않도록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세요.

4. 부드러운 어조로 말해주세요.
아빠와 엄마의 목소리는 아이게 친숙합니다. 부드러운 어조로 말해준다면, 안심을 한 채 꿈나라로 갈 거예요.

 


 

5. 아기의 신호를 알아두세요.
눈을 비빈다거나 하품을 하는 등 아기만의 잠자기 전 신호를 알고 판단해주세요.

6. 마사지를 해주세요.
잠자기 전 15분간 오일이나 로션으로 아기의 몸을 마사지해주세요. 부드러운 느낌과 적당한 압력을 받으면 쉽게 잠이 들 거예요.

7. 젖은 기저귀는 교체해주세요.
젖은 기저귀로 인해 잠에서 깨거나 발진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세요.

 

"잠드는 환경을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1. 잠들기 전 목욕을 해주세요.
따뜻한 물과 부드러운 수건을 준비하고, 목소리와 행동을 낮게 유지해주세요.

2. 잠자는 공간을 분리하세요.
아이와 한 공간에서 잘 수는 있지만, 같은 이불 혹은 침대를 사용하지 마세요. 아빠 엄마가 잠드는 곳 옆에 이불이나 침대에서 잘 수 있도록 하세요.



3. 천연 섬유로 된 잠옷을 입히세요.
아기는 합성 섬유에 민감하기 때문에, 천연 섬유로 된 잠옷을 입는 것이 좋아요.

 


 

4. 너무 덥지 않도록 해주세요.
너무 덥지 않게 시원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세요.

 

5. 백색 소음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보다, 반복되는 백색 소음에 의해 잠을 잘 잘 수 있어요.

6. 취침 시간을 정해두세요.
취침 시간을 정해 둠으로써 아이가 잠자는 시간을 인식하도록 해보세요. 

 

 

아이의 성장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면.

맘톡에서 알려드린 아기 수면 해결책이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출처 : parenting 홈페이지)

 

Editor  HEA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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