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 제주도 겨울에 가볼만한곳은 어디?



아이와 제주도 겨울여행
제주도 겨울에 가볼만한곳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곳은 단연 제주도입니다. 봄이면 노란 유채꽃과 벚꽃이, 여름에는 푸른 바다가 가을에는 낭만적인 억새가 생각나는 제주도, 그럼 겨울은요? 군침돌게 주렁주렁 달린 새콤달콤 맛있는 감귤과 빠알간 동백, 한라산의 새하얀 눈까지! 그 어느계절 못지않게 겨울의 제주도도 정말 볼거리가 넘쳐납니다.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 겨울여행을 떠나신다면 맘톡이 알려드리는 제주도 겨울에 가볼만한곳을 확인해보세요!


 

카멜리아힐 




이름부터 '카멜리아힐', 동백 언덕입니다. 겨울을 알리는 동백은 11월경부터 그 다음해 2월경까지 피고지기를 반복하며 겨울에도 그 자태를 뽐내지요. 우리가 아는 빨간 동백을 비롯해 화이트, 핑크 등 다양한 동백이 아름다운 카멜리아힐은 단연 제주도 겨울에 가볼만한곳이에요.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스팟들이 있으니 예쁜 가족사진도 남겨보세요.


홈페이지 : http://www.camelliahill.co.kr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안덕면)
전화 :  064-792-0088
이용시간 : 동절기(12월~2월) 08:30 ~ 17:00, 간절기(3월~5월, 9~11월) 08:30 ~ 17:30, 하절기(6월~8월) 08:30 ~ 18:00,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입장료 : 성인 7천원, 청소년 5천원, 어린이 4천원
휴무일 : 없음


맘톡의 팁
- 수목원 내부에는 별도의 조명시설이 없어요. 따라서 일몰시간과 날씨 상황에 따라 입장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너무 늦은시간에 찾지 않는 것이 좋아요.
- 입장료는 네이버 N예매 등 여러 할인 경로가 많으니 활용하세요.
- 유모차로 다니는데 불편한 구간이 조금씩 있어요.

 

위미 동백군락지




제주도에서 겨울 동백꽃으로 핫 한 곳이 또 있어요. 바로 서귀포 남원읍에 위치한 위미리 동백군락지인데요, 많이들 찾는 중문에서 성산이나 표선으로 갈때 지나치는 곳이에요. 위미 동백군락지는 제주도 기념물 39호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곳으로 제주도의 마을과 동백꽃 군락이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올레 5코스 구간 중 일부로 해안가의 아름다운 풍경도 만날 수 있고, 현재는 카페로 운영중인 건축학개론의 서연의 집도 이곳에 있어요.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일대 (네비게이션 929번지로 입력)
입장료 : 1인 2,000원


맘톡의 팁
- 11월까지 무료 개방하였으나 많은 관광객이 몰려 쓰레기 처리 등의 문제로 1인 2,000원의 입장료(성인/어린이 동일)를 받아요. 현금만 가능하니 꼭 현금을 준비하세요.
- 주차는 근처 공간에 해야하고 이용시간은 딱히 정해져있지 않아요. 다만 예쁜 동백꽃을 감상하려면 해가 지기 전이어야겠죠?

 

해녀박물관



이미지 - 제주 해녀박물관 홈페이지


제주도의 해녀가 올해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제주도에 위치한 해녀박물관은 해녀문화의 보존을 위한 해녀 전문 박물관으로 그녀들의 문화는 향토문화유산으로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중요한 관광문화자원이 된다고하는데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해녀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곳이라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고 신기하게 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제주해녀들의 생활풍습을 비롯해 그녀들의 삶과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는 제주해녀박물관입니다.  어린이 해녀 체험관이 있어 아이들은 색다른 체험도 가능해요.


홈페이지 : http://www.haenyeo.go.kr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6 (구좌읍)
전화 : 064-782-9898
이용시간 : 09:00~18:00 , 어린이해녀체험관 : 09:00~17:00, 매표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휴무일 : 1월 1일, 설날, 추석,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맘톡의 팁
- 개인차가 있지만 박물관을 관람하는데에는 대략 한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아이들은 어린이 해녀관에서 체험이 가능해요.

 

신풍목장(신천목장)



이미지 - 제주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넓은 대지가 오렌지빛으로 가득찬 풍경,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이 독특한 풍경은 신천목장(신풍목장)에서 귤 껍질을 말리는 모습이에요. 올레 3코스에 위치하기도 한해안가의 바다 목장이랍니다. 대부분의 목장은 산에 위치한데 비해 신풍목장은 해안을 끼고 있어 그 자체만으로도 이색적인 풍경인데요, 독특한 겨울 풍경으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어요. 여름철 한우를 방복하는 대신 겨울에는 제주에서 많이 나는 감귤 껍질을 대지 위에 펼쳐놓고 말린답니다.상큼함이 느껴지는 오렌지색 감귤껍질 너머로 보이는 푸른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많은 CF의 촬영 장소가 되기도 했다고해요.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 겨울여행을 간다면 잠시 들러 인생 사진을 남겨보세요.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신천리 5


맘톡의 팁
- 제주도 여행코스를 짜면서 동선이 맞을 때 들리면 좋아요.

 

한라산 어리목



이미지 -  제주특별자치도 공식블로그


겨울하면 뭐니뭐니 해도 하얀 '눈'! 특히 한라산을 덮은 하얀 눈은 너무너무 아름다운데요, 추운 겨울 아이들과 함께 멋진 설경을 즐기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한라산 어리목 탐방로는 높이 올라가지 않아도 완만한 등산로를 따라 아름다운 설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전체 길이는 약 6.8Km로 전 구간 트래킹이 어렵다면 한라산 어리목휴게소에서 약 10여분 걸으면 계곡을 건너가는 다리가 나오는데 여기까지만 걸어보세요. 이곳까지만 걸어도 멋진 겨울 풍경을 볼 수 있다니 이정도는 아이와 함께라도 거뜬! 길도 평평해서 누구라도 걸을 수 있답니다.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해안동
전화 : 064-713-9950
입산시간 : 6:00~12:00


맘톡의 팁
- 길이 완만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코스이기는 하지만 겨울에 눈이 쌓이면 빙판길이 되어 미끄러울 수 있으니 반드시 미끄러움이 덜한 신발을 준비해야해요.

 

사계절이 아름다운 제주도,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 겨울여행을 떠나보세요. 추운 날씨인만큼 보온을 위한 따뜻한 외투와 장갑, 모자, 목도리 등은 필수로 준비하시고요!

 

맘톡의 플러스 정보


제주도 가족여행을 처음 가는 사람을 위한 팁



아이와 함께 하는 제주도 여행 , 정리 끝판왕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