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25~36개월 유용한 장난감


 

25~36월, 아기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25~36개월 성장발달을 돕는 유아용품


어느새 세 살이 된 아이들! 25~36개월 발달에 맞는 유아용품을 알려드립니다.

 

 

 

독립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언어 및 인지발달이 강해져요.


2세 이전에 비해 두 돌이 지나고 나면 손과 발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서 혼자 밥먹기, 혼자 옷입기가 가능해져요. 물론 어른과 같은빠른 속도로 할 수는 없지만 ‘혼자하기’와 같이 독립에 대한 욕구와 함께 자기조절능력이 생겨나기 시작한답니다. 하지만 자기조절능력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매우 심하게 울거나 화를 내기도 해요. ‘아니야!’ 와 같이 늘어나는 부정의 표현, ‘내꺼야!’같은 소유의 표현과 더불어 언어적 능력이 크게 발달해요. 많은 어휘를 구사하면서 크다/작다, 짧다/길다, 가볍다/무겁다의 반대어도 이해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언어발달을 돕는 유아용품, 독립심을 키워주는 유아용품을 추천해요

 

이야기하며 놀아요 : 자석칠판


단순히 말을 하는 차원을 넘어서서 반대어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크기개념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장난감이 유용합니다. 반대어가 쓰여진 책도 좋은 유아용품이 되지만 조금 더 활동적으로 능동적으로 할 수 있는 자석칠판(보드)이라면 움직임이 빨라진 25~36개월 아기와 더욱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을 거에요. 이 자석칠판에 다양한 자석을 붙여가면서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고, 언어와 창의력을 동시에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안전한가요? 설치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나요? : 칠판은 대부분 벽에 비스듬히 걸쳐 세워놓거나, 혹은 벽에 부착하게 되는데요. 자석칠판의 크기와 높이가 아이들의 몸보다 크고 높다보니, 칠판이 잘 고정되어 있지 않으면 큰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요. 그래서 자석칠판을 설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마련된 상태에서, 잘 고정시켜놓아야 합니다. 


지워지나요? : 자석교구를 붙이기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스케치북이 아닌 새로운 공간- 칠판에 낙서하고 싶어하거나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는 아이들도 있을거에요. 그럴 때 ‘지움’이 가능한 칠판이어야 합니다. 칠판 자체에 코팅이 되어 있어 쉽게 지울 수 있는지 또 자국은 나지 않는지 살펴보세요.

 

+맘스보드 캔디 라운드 칠판
북유럽 감성을 담은 색감으로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하이그로시 UV코팅으로 지움성이 뛰어나요. 모서리 라운딩 처리로 내구성과 안전을 고려했어요.


+노리터보드 캐릭터 자석칠판
고래, 양, 자동차, 로봇트, 곰 등의 디자인으로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여러가지 교구가 포함된 구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세이지폴 자석칠판
일체형 스티커를 활용한 다양한 동화적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고 집안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요.

 

직접 만들 수 있어요 :  종이집  


이 시기에는 독립심이 굉장히 강해진답니다. 그래서 강한 독립심과 자기중심욕구의 표현을 과격한 행동과 과도한 부정어로 하게 되는데요. 이 시기에 일어나는 자기중심적 성향을 나쁘게만 보지 말고, 아이들에게 ‘직접’, ‘본인이 할 수 있는’ 유아용품을 통해 독립심의 표현을 ‘부정어’가 아닌 ‘창의적인 활동’으로 전환시켜주면 좋아요.

 

  종이에 베이지 않나요? : 아무리 안전하고 두꺼운 종이라고 해도 약한 아이들 손이 종이에 베일 수 있어요. 날카롭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조금 부족하다면 종이 끝부분과 모서리에 테이프를 붙여주는 것도 좋아요.


  사이즈가 아이에게 적당한가요? : 종이집을 만들고 나면 아이들은 당연히 그 안에 들어가서 재밌게 놀고 싶어하는데요, 크기가 너무 작으면 아이가 실망할 수 있어요. 아이들 체구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인지 확인해보세요.

 

+위드프로 스케치 종이집&종이버스
아무것도 꾸며지지 않은 집과 버스에 아이들이 다양하게 색칠할 수 있어요. 종이 절단면에 베이지 않도록 안전하게 컷팅되었고, 스냅단추를 이용하여 아주 튼튼해요.


+칼라판트 종이집
튼튼하면서 가볍고 재활용 가능한 보드로 안전하고, 자유롭게 꾸미고 놀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집 이외에도 소방서, 경찰서 등 규모가 작은 제품도 따로 구매하여 만들 수 있어요.


+호웨이 미니하우스
조립과 이동이 간단하고 재활용이 가능하여 처리도 간단해요. 한겹의 종이가 아닌 여러겹의 골판지로 튼튼한 구조로 조립할 수 있어요.

 

▶ 이 장난감도 같이 활용해보세요! 

세밀하고 정교해지는 22개월: 블록놀이, 세발자전거  

창의력이 늘어나는 23개월: 세이펜&퓨처북, 피규어 장난감

규칙과 사회성을 배우는 24개월: 생활밀착형 장난감, 티세트 놀이 

 

Editor JW  

 


▼ 잠깐! 맘톡에 이런 정보도 있어요

 

24~30개월 성장발달 육아정보

 

30~36개월 성장발달 육아정보 

 

 

24개월 아이발달 & 육아정보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