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켄싱턴 플로라호텔 방문기



연말맞이 근교여행

켄싱턴 플로라 호텔 방문기


엄마라면 그리고 아빠라면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 아이들을 배려해주는 곳을

찾게되죠.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거리가 가득한 곳.

켄싱턴 플로라 호텔을 소개해드립니다.


 

강원도 평창 켄싱턴 플로라 호텔을 소개해요


지난 주말, 저희 가족은 켄싱턴 플로라 호텔을 다녀왔어요. 지금까지 많은 곳을 다녀왔는데 그 중에 저희 아이가 가장 즐거워했던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그 이유를 몇 가지로 정리해볼게요.


1. 밤에 더 빛나는 놀이터




아이들은 놀이터를 해가 뜨는 아침, 그리고 낮에만 놀 수 있는 공간이고 어두운 밤에는 갈 수 없는 곳으로 알고 있을거에요. 그런데 이곳의 놀이터는 예외였어요. 낮은 물론 어두운 밤에도 낮처럼 신나게 놀 수 있어요. 밤에도 아주 밝게 불을 밝히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곳에는 모래놀이장, 작은 집, 바퀴로 만든 타이어그네, 편안한 해먹, 미끄럼틀 등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밤’에 ‘전나무 숲속의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는 것 그 자체로 특별해 보였어요.


2. 뛰어놀 수 있는 코코몽 라운지




사실 호텔이라는 곳은 ‘아이들’을 위한 곳이라기보다는 어른들의 ‘쉼’을 위한 공간에 가까워요. 그런데 아이들과 동행해야만 하는 엄마아빠는 어떨까요? 켄싱턴 플로라 호텔에 있는 "코코몽 라운지"는 아이들은 물론,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며 어른들도 기분 좋게 쉴 수 있는 기회를 주었어요. 장난감이나 용품들이 아주 다채로운 것은 아니었지만, 층간소음 신경쓸 필요없이 마음껏 신나게 뛰어다닐 수 있을 정도로 아주 넓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시간에 따라 유료/무료 키즈프로그램도 있고 갖가지 종류의 책도 있어 유용했어요.


3. 끝없는 프랑스정원



(사진출처: 켄싱턴 플로라 호텔 홈페이지)


호텔 바깥 쪽에는 아주 큰 규모의 정원이 있습니다. 이 정원은 국내 최대 프랑스 컨셉 정원으로 프랑스에 있는 ‘빌랑드리’ 자수공원을 본 따서 만들었다고 해요. 자수정원, 채소정원, 은행나무길, 느티나무길, 허브나무길으로 이루어진 정원은 정말 넓고 한적했어요. 계절의 영향을 받아 여름처럼 푸르른 정원을 보지는 못했지만 조식을 먹은 뒤에 산책하기에 적당했어요.


4. 기분전환이 되는 인테리어




매일 집에서 아이와 씨름하고 있다보니 크리스마스인지, 연말인지 실감이 잘 안나셨을 거에요. 크리스마스라고 해도 아이를 위한 선물만 준비했지 정작 '나'를 위한 선물은 신경쓸 겨를도 없고요. 그런데 이 곳 로비에 도착하자마자 웅장한 트리와 빛나는 샹들리에를 보고, 비로소 기분전환이 되었어요. 물론 거대한 트리를 보고 아이도 좋아했지만, 어른들에게도 행복한 공간이었습니다.

 

이용정보와 생생이용팁 알고가세요!


[이용정보]

1.위치: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231
2.전화번호: 033-330-5000
3.비용: 룸타입에 따라 비용 상이

4.부대시설: 수영장, 사우나, 글램핑, 프랑스정원, 코코몽 라운지, 식당 등


[생생이용팁]

1. 호텔 내외부에 아이와 즐길거리가 많아요.
[내부]

대형 곰과 사진찍기, 크리스마스 장식 즐기기, 올림픽 역사 배우고 즐기기
실내수영장(온수로 운영, 구명조끼, 튜브 등 유료대여가능), 사우나 (유료/투숙객 할인적용)
[외부] 워터볼, 페달보트, 자전거, 어린이 전동카 등 대여하기 (유료)
글램핑, 사랑의 터널 지나기, 오감만족 동물 먹이 체험 (먹이 유료)


2. 멀지 않은 곳에 이용할만한 관광지가 있어요.

- 알펜시아 리조트와 차량으로 20분밖에 걸리지 않아요. 36개월 이상 아이들의 경우 눈썰매를 탈 수 있답니다. (4시 반 폐장/ 눈썰매 이용횟수에 따라 비용 상이)
- 평창송어축제장과는 차량으로 10분이 소요됩니다. 송어축제장에서 얼음낚시를 해볼 수 있어요. 보호자를 동반한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낚시대와 의자는 별도구입이 필요해요. 
- 월정사 역시 차량으로 10분~15분이면 도착해요. 가족들과 함께 숲길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대관령 양떼목장, 삼양목장, 허브나라 농원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3. 식사는 이렇게 하세요.
- 호텔 내부에도 양식당, 한식당이 있고 근처의 외부식당 리스트를 호텔에서 받을 수 있어요. 가고싶은 곳을 찾아가면 되는데요, 대부분의 식당이 8시 30분~9시 사이에 문을 닫는다고 하니 호텔 외부의 식당을 찾아가려면 조금 서두르세요.

- 호텔 내부에 편의점이 있어서 간단한 간식, 식음료 등을 살 수 있어요. 편의점 안에는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면서 이유식도 살짝 데울 수 있답니다.
- 방안의 냉장고의 성능은 괜찮았어요. 하지만 저용량의 냉장고라는 특성상 냉동 기능은 강하지 않았어요. 호텔 조식에 미역국, 도가니탕(메뉴 변경가능)등이 있어 유아식을 하는 경우에 밥 먹이기 편리했어요.


4. 방은 이랬어요.
- 24개월 이상의 아이라 아기침대를 이용하지 않고 어른 침대에서 같이 잤어요. 더블침대 하나, 싱글침대 하나가 있는 방(패밀리트윈)을 예약했는데 더블침대를 한쪽 벽에 붙일 수 있어서 떨어질 걱정 없이 재울 수 있었어요.

- 방도 전혀 춥지 않았고, 방안에는 욕조와 샤워부스가 분리되어 있어 아이를 씻기에도 적당하고, 온수도 잘 나왔습니다.


5. 이런 점은 주의하세요.

- 호텔 내부는 전반적으로 리모델링이 되어 있는데, 수영장의 리모델링은 조금 부족해요.

- 코코몽 라운지 이용 나이제한이 없어요. 초등학생 이상의 아주 큰 아이들도 입장하게 되는데 아주 어린 아이를 데리고 간다면 보호자가 꼭 옆에서 돌봐주세요.

- 주차장소는 부족하지 않아요. 1층 외에 2층도 주차공간이 있으니 윗쪽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호텔 자체에서 각종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어요. 룸만 별도로 이용하기 보다는 패키지를 활용하세요.



 

연말연시, 붐비는 도심을 떠나 강원도 평창으로 근교 여행가보는 건 어떨까요?


▼ 이 정보는 어떠세요?


평창 가볼만한 곳


속초 가볼만한곳

 

강릉 가볼만한곳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