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준비/임신 초기에 필수적인 엽산 알아봐요.

임신준비/임신초기에 필수적인 #엽산 


 

비타민B9의 일종인 엽산! 무뇌아, 척추이분증 등 신경관 결손증에 도움을 주어 임신준비/임신초기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많이 알려져있죠? 엽산은 녹책 채소(시금치, 양배추, 순무, 상추, 브로콜리 등), 버섯, 콩류, 견과류, 감귤류와 키위에 풍부해요~ 하지만 조리시에 엽산의 절반 이상이 파괴되며, 임산부 권장량을 엽산이 풍부한 키위로 섭취시에는 키위 12개가 필요하다는 사실 ^^; 임신준비시의 권장량은 400mcg 이고, 임신이후에는 600mcg를 필요로 한다고 해요!

 

 

보편적으로 임신3개월 이전부터 엽산을 권유하는데,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는 준비 시작 시점부터 엽산을 섭취하는 게 좋아요 ^-^ 임신의 절반 가량이 예상하지 못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대부분의 여성이 임신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임신 6-7주엔 이미 척추와 뇌의 결손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럼 임신준비와 초기에 먹어야할 엽산, 어떤 제품이 있는지 맘톡과 함께 알아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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