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놀이 - 천사날개 만들기

 

 

아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준비하기!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 천사 날개


크리스마스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어요!

아이들은 벌써부터 산타할아버지를 맞이할 생각에 한껏 기대에 부풀어 있는데요.

이제 슬슬 트리도 꾸며야 하고 아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소품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신이 직접 만든 소품으로 꾸며보는 크리스마스 트리, 오늘은 아이들이 착용해서 놀 수 있는 천사 날개를 만들어 볼게요 ^-^


 

천사 날개 만들기


가을에 피크닉 많이 다녀오셨죠? 그 때 남았던 종이접시로 천사날개를 만들어 볼 거예요. 아이 혼자서 모두 만들기는 어려울 수 있으니 엄마가 도와주세요^^


□ 준비물

 

- 흰색 종이 접시 11장 (깃털부분 지름 23cm 8장, 몸통부분 지금 20cm 3장), 고무밴드 2줄, 글루건, 가위, 송곳, 사인펜


_____________________


□ 만드는 방법


1. 날개의 깃털부분을 종이접시에 도안해 주세요. 

한쪽에 7개씩 양쪽에 14개의 깃털을 표현해 줄 거예요. 종이 접시 7장에 도안을 해 주세요. 아이의 연령에 따라 엄마가 해 주세요.

 


2. 그린 도안에 맞추어 가위로 잘라주세요. 

총 14개의 깃털이 나와요. 아이 혼자서 하기에 양이 많을 수 있으니 엄마도 함께 하면 아이가 좋아하겠죠?



 

3. 2의 깃털을 전부 모아 원형 접시에 먼저 틀을 잡아서 아이에게 보여주세요.

 


[“이렇게 날개를 만들 거야~ 엄마가 풀을 붙여줄 테니 이렇게 날개를 붙여봐요~”]


4. 원형 접시에 글루건을 이용하여 깃털을 하나씩 붙여주세요.

글루건은 사용 15분 전에 예열하고, 뜨거우니 반드시 엄마가 해줘야 합니다. 엄마가 글루건을 짜주고 살짝 식으면 아이가 붙일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자, 우선 한쪽 면 완성!]

 


[다른 한쪽 면도 손으로 꾹꾹 눌러서 튼튼하게 붙여주세요~]


5. 깃털을 붙인 쪽에 동그랗게 글루를 짜주고 다른 원형접시를 그 위에 붙여주세요. 

이렇게 하면 지저분한 부분도 안보이고 깃털이 떨어질 염려가 없겠죠?

 


[글루를 원형 테두리와 안쪽에도 발라주세요. 그래야 꼼꼼히 잘 붙는답니다.]



[이렇게! 깔끔해졌죠?]


6. 다른 원형 접시를 준비해 주세요. 양쪽에 어깨 끈을 달아줄 거예요.

아이의 체격을 고려해서 적당한 길이로 자른 고무밴드를 구멍을 뚫은 곳에 넣어 어깨에 맬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주세요.



 

7. 글루건이 잘 마른 5를 뒤집어 주세요. 이 위에 다시 한번 동그랗게 글루를 짜주세요.

 



8. 7위에 6의 어깨끈이 달린 종이접시를 붙여주세요. 천사날개 완성!

깃털에 스티커나 반짝이 풀로 예쁘게 꾸며도 예쁘겠죠? 저는 빨간색 끈이 있어서리본을 붙여주었어요. 집에 다른 재료가 있다면 그것들을 활용해서 좀 더 예쁘게 꾸며 보세요^^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날개를 달고 등원했어요~ 자신이 만들어서인지 장난감 날개보다 더 좋아한답니다^^]

 

저희 아이는 하루 종일 날개를 달고 떼놓질 않아요. 자신이 직접 만든 거라 더욱 애착이 가나 봅니다. 

엄마와 함께 무언가를 만들고 완성해 가는 것은 부모와 아이의 애착형성에도 좋으며, 아이가 성취감을 느껴 자존감도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렇게 작은 소품 하나하나 모아서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며 보는 것은 어떠세요? 다음 시간에도 알찬 엄마표 놀이를 준비해 올게요!


▼이 정보도 함께 보면 좋아요

 

할로윈 거미캔디 만들기


 

할로윈 바구니 만들기 


 

엄마표 과학놀이 - 화산폭발놀이

 

 

엄마표 비누방울 놀이

 

 

엄마표 창작물감놀이


 

놀이법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놀이법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