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영양소 섭취 및 몸무게 증가

 

임신 중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임신 중 영양소 섭취 및  몸무게 증가


임신 10개월동안, 

뭘 먹어야 하는지, 
어떤 영양소를 더 챙겨 먹어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임신 중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 그 중 특히 엽산, 철, 칼슘을 더 잘 챙겨 먹으면 좋답니다.  

성인 여자 기본 영양 #섭취권장량 대비 임신부는 얼마나 더 먹어야 좋을지 정리해 봤어요.

 

 

임신 10개월 간 필요한 영양소

임신 중, 꼭 섭취해야 할 영양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 임신 초기엔 특히 엽산을, 임신 중기엔 철분을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음식물로 잘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엽산제와 철분제를 챙겨 먹는 것을 권합니다.

 

태아의 발달 및 필수 영양

태아 성장 발달에 따라 산모에게 어떠한 영양이 필요한지 알아볼까요?



 

임신 기간 바람직한 체중 증가량

 

자 그럼, 임신 기간 동안, 체중이 얼마나 증가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단순히 몇 킬로 찌는 것이 표준이야. 라기 보다는, 임신 전 엄마가 저체중이었는지 표준이었는지, 비만이었는지에 따라 그 증가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세요, 임신 중 영양섭취와 몸무게 관리 좀 도움이 되셨나요?
이 이야기는 맘톡의 임신도서 『쫌 아는 언니의 임신수다』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쫌 아는 언니의 임신수다 보러가기 >>


이 정보도 유용해요!
 

임산부들을 위한,
임신 10개월을 책임질 100개의 레시피


 

#임신체중 #임신체중증가량 #체중증가량 #임신몸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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