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유산균 다 나와! 모조리 비교해주겠어.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유산균, #식이섬유
임산부는 태반에서 황체 호르몬이 대량으로 생성됩니다. 이는 위장 활동을 약화시키고 위산 분비를 적게 하기 때문에 흔히 복부창만이나 변비가 발생할 수 있지요. 이 때 식이섬유나 유산균이 듬뿍 들어간 식품을 섭취해야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식이섬유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유산균은 주로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지요. 또한 김치, 낫토, 청국장 등 발효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어요. 식이섬유는 샐러리나 고구마 등의 채소,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하지만 소화효소의 영향으로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 수가 적어 임신& 수유부 전용 유산균 제품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유산균이 장 건강 뿐만 아니라 아토피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로바이오틱스(올리고당, 식이섬유 등)가 함유된 제품을 많이 선택합니다.
그럼 #프로바이오틱스 가 함유된 임신 &수유부 유산균 제품 어떤게 있을까요?

 

 

 

오늘 맘톡에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을 싹~ 모아 비교 제품 추천해드릴게요!
맘톡에서 모아본 제품은 총 12가지! 이 중 임신부전용 제품도 있고 임신부 섭취가 가능한 성인용 제품들도 있어요.

그럼 제품들의 가격, 섭취방법, 유산균 수 특징들을 살펴볼까요.

 


 

 

이렇게 봐도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할지~ 막막하죠.
임신부를 위한 제품 구입시 체크 포인트 알려드려요

1. 섭취방법
1일 1회 포로 섭취하거나 캡슐로 섭취를 하는 제품이 대부분인데, 하루 여러번 여러개를 섭취해야 하는 제품들도 있어요.

2. 보증균 수
섭취 방법이 쉬우면서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 수가 얼마나 많은지도 체크하셔야죠?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건 투입균 수가 아니라 보증균 수라고 해요. 보증균 수 기준으로 비교하세요.
최소 1억마리 이상이 기준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위에 알아본 제품은 모두 보증균 수 1억마리 이상.

3. 식품첨가물이 없는지
특히 임신부의 경우 합성향과 합성색소가 있는지 여부를 반드시 살펴보세요.
위 제품 중 천연 제품은 프로바이오맘, 차바이오, vsl#3, 쁘띠앤락토유, 리바이오틱스우먼, 메디포스트, 한독 강미야리산
 
4. 추가적인 기능은 무엇인지?
최근엔 유산균 외 비타민 C 비타민 D 등 다양한 추가적인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요.
특히 임신부&수유부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하루 권장량에 맞게 제공하는 지 여부를 살펴보시면 좋겠죠.

이상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유산균에 대해 비교분석 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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