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톡이 간다! 농협 안성팜랜드

 

맘톡이 간다!

농협 안성팜랜드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시원한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낭만의 계절, 가을이에요!

청량하고 높디 높은 하늘을 보니 어딘가 놀러 가고 싶지 않으세요?

외출하기 딱 좋은 지금!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안성 팜랜드’를 에디터가 다녀왔어요. 지금부터 소개할게요~팔로우~팔로우~!


 

안성 팜랜드를 소개해요



[이미지: 홈페이지]


서울에서 약 1시간 반 정도 거리의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농협 안성팜랜드’는 이국적인 목장 풍경과 그림 같은 풍광을 감상하고 알찬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약 39만 평의 광활한 초원에서 뛰놀며 여러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목장'과 어린 아이들이 즐기기 좋은 작은 놀이동산,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낙농체험관 등이 마련되어 있는 '중앙광장', 드넓은 목초지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그림 같은 초원'으로 크게 세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안성 팜랜드, 이렇게 즐겨보세요


1. 중앙광장 입장

 

입장을 하면 바로 중앙광장이 나와요. 

바로 눈 앞에 매직아트홀이 보이고 왼쪽으로 낙농체험관, 그림책관이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캐릭터 광장과 역사관, 조금 더 걸어가면 조그마한 놀이동산이 나와요! 



 

놀이기구는 회전목마, 꼬마기차, 꼬마바이킹, 로케트 등 약 7개의 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용권 구입시 놀이기구 패키지로 구매하면 5회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아이가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나이라면 꼭 패키지로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_____________________


2. 트랙터 마차


놀이 동산을 통과하면 바로 오른편에 트랙터 마차 정류장이 나와요. 

39만평의 광활한 초원을 걸어서 모두 즐기기에는 어른도 힘들어요. 체험에 앞서 먼저 트랙터 마차를 타고 안성 팜랜드의 풍광과 초원을 미리 즐겨보는 것을 추천해요! (트랙터는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요^^)


 

소요시간 : 약 12분

운행시간 : 평일(매 정시), 휴일(매30분마다)

점검시간 : 오전 11시50분 ~12시50분

 



트랙터 마차를 타고 풍광을 즐기다가 중간지점인 미루나무 지점에서 하차할 수 있어요. 이 지점부터 내리막 길이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으면서 천천히 산책을 하며 풍경을 즐기는 것도 좋아요.


안성 팜랜드에서 촬영한 주요 드라마 명장면을 재현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요.

구가의 서, 각시탈, 신사의 품격 등을 여기서 촬영했다고 해요.


 

좁고 가느다란 길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모스 꽃들이 만연하게 피어있고, 거위와 칠면조가 살고 있는 우리, 소와 타조가 살고 있는 목장도 나와요. 

음메~하며 소들이 초록색 풀을 먹고 있고, 타조들이 우아하게 목장안을 산책하고 있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트랙터 마차가 다니는 옆길에 초지 자전거길이 길게 마련되어 있어 패밀리 자전거를 탈 수 있어요. 가족단위 뿐만 아니라 연인들이 즐기기에도 낭만적이고 좋을 것 같아요. 


_____________________


3. 체험목장 


그림같은 초원을 산책하고 아래까지 내려오면 여러 가축을 직접 만져보고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목장'이 나와요.

입구 근처에는 양, 염소, 돼지우리가 있어요. 가축 먹이사료는 천원에 구매할 수 있고, 아이가 직접 가축들에게 그 먹이를 줄 수 있어요. 

 

※ 손을 닦을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 동물을 만졌어도 바로 씻을 수 있어 안심이에요.

 



염소와 돼지 우리를 지나면 말 우리가 나와요.

말에게도 당근먹이를 줄 수 있고, 직접 탈 수 있는 승마체험장도 있어요. 제주도에서나 가능한 승마체험인줄 알았는데 안성 팜랜드에서도 가능해요!

토끼와 기니피그 방목 체험장도 있어요! 

여자아이들은 작고 귀여운 토끼와 기니피그를 좋아하더라고요.

 

토끼장을 통과해서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길 양 옆으로 조류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하얀색 공작과 토종닭 등을 볼 수 있어요.



 

면양마을입니다!

평일과 주말 오후 3시에 ‘양떼몰이’공연을 볼 수 있어요. 양떼몰이 개가 나와서 양들이 장애물을 통과하는 것과 양들이 차례대로 줄지어 이동하게 몰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공연이 끝나면 선착순 30명의 아이들이 양들과 초원에서 뛰어 놀 수 있는 찬스도 얻을 수 있답니다.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니 가서 미리 공연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이용정보와 생생이용팁 알고가세요!


[이용정보]


위치: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전화번호: 031 – 8053 - 7979

개장시간: 10:00 ~ 18:00 

입장료 


[홈페이지 참조]

* 소인기준 : 36개월 ~ 만 18세미만

- 36개월 미만은 부모 동반시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의료보험증 등 확인 서류 제시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안성, 평택 시민, 농협조합원, 만 65세 이상, 군인, 경찰, 소방대원은 입장료 2000원 할인 혜택이 있어요.

* 상기의 요금은 계절 및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하고 가면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_____________________


[생생이용팁]


1. 체험목장에서는 동물들에게 먹이를 먹여볼 수 있는데, 그 안에서 판매하는 먹이만 줄 수 있어요. 

아이용 과자나 다른 간식들을 동물들에게 주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 자전거(어린이용 세발자전거 포함), 퀵보드, 인라인스케이트 등의 바퀴가 달린 놀이기구와 공 등 놀이용품은 다른 방문객 및 아이의 안전을 위해 반입이 불가해요. 

단, 유모차는 반입이 가능하며, 대여도 하고 있어요 (대여비 3,000 + 보증금 1,000원)


3. 도시락은 반입이 가능하고 피크닉사이트에서만 드실 수 있어요. 단, 취사는 불가능해요. 


4. 제주음식 전문점, 임실치즈피자점, 커피전문점 등 식사와 간식,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요. 입장하기 전에는 편의점과 제주 음식 전문점, 고기 구이점, 피자점이 마련되어 있고, 입장 하고 체험목장 안 풍년마을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5. 주차장이 매우 잘 준비되어 있어요. 일찍 오면 정문 바로 앞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제 2주차장과 운동장까지 이용할 수 있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넓어요.


6. 중앙광장, 체험목장 안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지만 트랙터 마차를 이용하여 초원에서 내릴 경우 화장실 찾기가 힘들어요. 광장까지 내려와서 이용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7. 수유실(기저귀 교환대)은 중앙광장 회전목마 근처 한 곳에만 설치되어 있어요. 화장실에는 유아변기가 마련되어 있고 청결한 편입니다. 

 

좋은 공기와 다양한 가축들, 그리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안성 팜랜드’로 떠나보세요! 아이도 부모도 힐링되는 하루가 될 거예요.

 

 

맘톡의 플러스 정보

 

서울 근교, 이천 가볼만한 곳



용인 아이와 가볼만한곳


 

안양 아이와 가볼만한곳

 

수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