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살 엄마표 미술놀이


 

 

만 2+살 아이를 위한 엄마표 미술놀이


아이들은 엄마에게 눈빛과 몸짓, 그리고 언어로 ‘같이 놀자’는 신호를 끊임없이 보내죠. 

모든 아이들이 엄마와 즐거운 마음을 함께 나누고 싶어한답니다. 하지만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좋을지 참 막막할 때가 많죠?

다양한 색상과 촉감으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엄마표 미술 놀이법을 맘톡이 소개할게요!

우리 한번 아이와 함께 해 볼까요?^^


 

오감발달에 좋은 즐거운 미술시간


우리 벽화를 그려요!



 

아이들은 작은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 때로는 큰 벽면 또는 유리창에 마음껏 표현하고 싶어해요. 그래서 자꾸 엄마에게 혼나면서도 벽지에 그림을 그리는 불상사가 벌어지기도 하죠~ 이왕 그런 것 넓고 큰 곳에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그림도 그리고 물감을 뿌리고 던지고... 또 흘러내리는 걸 보면서 창의력이 향상되며 뇌신경 발달에도 효과적입니다.

 

준비물 비닐시트지, 키즈 페인트, 붓, 스프레이, 팔레트

놀이 순서 

1.창문에 물을 묻혀 비닐 시트지를 붙여주세요.

2.스프레이에 물과 물감을 섞어 다양한 색상이 나올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3.아이가 시트지에 그림을 그리고 붓으로 색칠도 해보고, 스프레이를 뿌리도록 알려주세요. 붓으로 도장 찍듯이 콩콩 찍어도 보아요^^ 


* 키즈페인트는? 키즈페인트는 친환경 무독성 제품으로 무엇보다 물로 깨끗하게 세척되는 것이 엄마입장에서 중요한 포인트! 바닥이나 창문에 묻어도 물로 싹~ 닦인답니다. 놀이가 끝난 후 시트지를 욕실 타일에 붙여 물을 뿌리면 벽화 놀이를 다른 채색도구를 이용해서 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엔 한 번 사용한 시트는 재사용이 힘들겠죠? 놀이가 끝난 후 시트지를 욕실타일에 붙여 물을 뿌리면 싹 지워진답니다^^
* 키즈페인트나 시트지가 없을 땐요? 시트지가 없을 땐 김장비닐이나, 모조지 전지를 붙여서 사용해보세요. 키즈 페인트 대신 일반 어린이 물감, 크레파스, 사인펜 등을 이용해도 OK.

 

_____________________


거품이 나는 물감놀이!



 

아이와 미술을 좀 더 친숙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에요. 

일반 물감과 달리 거품이 나는 물감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평면적인 그림만 그렸다면 그림을 그리는 듯 하지만 입체적인 형상이 나와 오감을 발달시킵니다.

거품물감놀이는 아이의 소근육 운동 기능 향상과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도 효과적이에요.


준비물 거품형 물감, 스케치북

놀이 순서

1.아이의 두 손위에 먼저 거품형 물감을 짜주세요. 아이는 그 감각을 오감으로 먼저 느낄 수 있어요.

2.스케치북위에 아이가 직접 물감을 짜서 아이가 좋아하는 사물을 그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옆에서 엄마도 함께 해보면서 알려주는 것도 좋아요.

3.전부 다 논 다음, 물로 싹 뿌리면 사라지는 것도 보여주세요

활용 TIP
거품 물감은 목욕할 때 함께 갖고 놀아도 좋아요. 두 손위나 타일 위에 아이가 좋아하는 물고기와 고래를 그리며 놀 수도 있죠~ 욕실에서는 물만 슈우웅 뿌리면 청소가 끝난다는 것도 묘미. 
단, 거품형태라 지속성이 약하며 구강기 아기들은 먹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거품물감 만들기
거품물감을 미처 준비 못했다면 집에 있는 유아용 물감과 바디워시로 엄마표 거품물감을 만들어봐요~ 
원하는 색의 물감 + 바디워시 + 물 약간. 요렇게 섞으면 끝! 너무 묽지 않게 섞은 후 빈 포밍클렌저 통에 넣어 푸슉푸슉! 


_____________________


젤리를 내 손으로!



 

이것은 미술 놀이인가 음식 놀이인가! '가루쿡'은 동봉된 키트에 물을 섞어주면 젤리로 변하며 예쁜 모양을 낼 수 있는 재미난 제품이죠. 원래 아이들만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다양한 색상과 말랑말랑한 촉감의 젤리를 아이 손을 빚으며 다양한 모양을 만들면, 소근육과 오감도 발달시킬 수 있어요. 만들고 바로 먹을 수 있으니 즐거움은 두배 


준비물 가루쿡, 물

놀이 순서 

1.키트에 물을 넣고 가루를 넣어 섞어주세요. 그럼 젤리로 변신합니다.

2.이것을 가지고 다양한 색깔을 직접 만들어보고 아이가 좋아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세요.

3.만들고 난 후, 바로 먹어 볼 수도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요!


_____________________


내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



 

아이는 커가면서 인체에 대한 호기심을 나타내요. 이 놀이를 하면 아이들이 자기 몸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면서 생각하게 되고, 자아 개념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준비물 크기가 큰 종이, 테이프, 사인펜, 물감, 붓, 유아용 가위

놀이 순서 

1.종이를 테이프로 바닥에 붙여주세요.

2.아이에게 종이 위에 누워서 팔다리를 벌리거나 점프하거나 춤을 추는 포즈를 취하게 하세요.

3.엄마가 사인펜으로 몸의 윤곽선을 따라 그리세요. 

4.아이에게 자신의 몸 생김새가 이렇다고 알려주며 아이가 원하는 대로 이목구비도 그리고 옷도 그리는 등 마음껏 표현하게 해주세요.

5.이 모양대로 오려서 벽에 붙여주세요.

활용TIP 

아이와 역할을 바꿔서 해보세요. 아이가 엄마의 윤곽선을 그리고 직접 오려보는 것도 좋아요! 천 조각이 있다면 옷 대신 천 조각을 풀로 붙이거나, 붓으로 색을 칠하는 대신 스폰지나 꾸깃꾸깃한 종이로 찍어서 질감을 살려서 표현해 보세요.

 

항상 새로운 것만 찾는 우리 아기와 함께 새로운 미술놀이를 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분명 아이는 즐거워할 거예요. 

아이와 놀아 본 후 맘톡에 후기를 남겨주시는 센스도 꼭이요! ^^ 


▼ 잠깐! 맘톡에 이런 정보도 있어요


생후 25~30개월 아이발달특징


 

◇ 아기와 함께하는 엄마표 놀이

엄마와 함께하는 요리놀이




휴지심낙하놀이



엄마와 함께하는 구름놀이 


 

엄마표 로켓풍선 놀이


 

우리 아이 영아용 학습, 호비와 함께라면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아이챌린지 체험판을 받아보세요~

 

 

놀이법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놀이법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