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요가 10편] 임신중 혈액순환에 좋은 모세혈관 운동

 

 

동영상 보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임산부 요가 10편 모세혈관 운동

(운동 지도: 마더앤베이비 산후도우미 박은영 간호사)

 

임신중 부종 및 혈액순환 증세를 경험하는 임산부들에게 정말 좋은 운동을 소개합니다.


그동안 임산부요가 시리즈를 발행해온 맘톡이 아껴둔, 모세혈관 운동이에요.

임산부요가 시리즈의 마지막 피날레로 소개해드려요.


바닥에 누워서 손발을 하늘 위로 뻗어 탁탁 털어주세요.

그러면 모세혈관까지 진동이 전해져 손발의 혈액순환이 훨씬 좋아짐을 느끼게 될 거에요.


매일밤 잠자리에서 이 운동을 하신 후에 바로 이불 속으로 쏙! 들어갈 수 있는 운동이에요.


어떤 동작인지 궁금하시죠? 

아래 그림으로 설명드릴게요. 

 

1. 바닥에 편안히 누워주세요. 잠들기 전 하면 좋은 운동이니까, 침대 위에서 하셔도 좋습니다.

 


 

 

2. 손과 발을 하늘로 올려서 힘을 뺀 상태에서 털어주세요.

 


 

 

3. 팔다리에 힘이 빠질 때까지 털어주세요. 5~10초 정도 버티면 됩니다.

 



 

4. 팔다리를 바닥에 내려놓으면 전신에 찌릿찌릿한 기분이 드실 거에요. 그게 바로 피가 도는 느낌이랍니다.

 


 

 

5. 매일밤 잠들기 전에 해주시고 꿀잠 주무세요.

 


 

어때요, 어렵지 않겠죠?

 

 

동영상으로 동작을 보시면서 직접 따라해보세요.

 

 

 

 


요가는 공간과 장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일 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 좋은 자세가 많아서 임신중에 활용하기 정말 좋은 운동이죠.

임신 중에 꾸준히 운동하셔서 모두 건강히 순산하세요!

▶ 임산부 운동시 주의해야 할 점:

1. 바닥에 꼭 매트를 깔고 미끄럽지 않은 곳에서 실시해주세요.

2. 운동 중간에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이 컨텐츠는 마더앤베이비와 맘톡이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맞춤형 산후관리 프로그램, 마더앤베이비 (http://www.mothernbaby.co.kr/)




 

▼ 임산부요가 1편부터 따라해보세요~

 



 

▼ 임산부요가 2편



 

▼ 임산부요가 3편




▼ 임산부요가 4편





▼ 임산부요가 5편






▼ 임산부요가 6편






▼ 임산부요가 7편





▼ 임산부요가 8편


 

 

▼ 임산부요가 9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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