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월 아기 장난감과 유아용품 리스트

 

 

22개월, 아기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22개월 아기 발달을 돕는 유아용품


표현력과 창의력이 증가하는 22개월, 이 시기 발달에 맞는 유아용품을 알려드립니다.

 


 

 

몸과 생각이 세밀하고 정교해져요


22개월은 아이의 표현력이 점점 더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또 신체의 움직임도 그 이상으로 활발해져요. 더불어 20개월 전후로 뚜렷하게 드러나기 시작했던 지적호기심 역시 점점 더 증가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언어적, 신체적 발달에서 또 하나 주의깊게 볼 수 있는 점은 소근육의 발달이 이전에 비해 더욱 세밀해졌다는 것이에요. 쌓고, 올리고, 내리는 단순동작을 넘어서서 원하는 대로 만들고, 그에 대한 상황도 설정할 수 있는 창의력도 생기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아이들의 발달된 운동성을 뒷받침 해주면서 한 편으로는, 섬세한 소근육을 잘 활용하는 장난감이 필요해요. 물론 언어의 자극은 계속 이어져야 한답니다.

 

 

이렇게도 만들 수 있어요! 블록놀이

 

이전 개월에서도 블록놀이는 소근육에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는 놀이였을 거예요. 하지만 22개월부터는 블록의 크기를 조금 줄여볼 수 있습니다. 또 블록의 구성을 조금 더 다양화 시켜볼 수 있을 거예요. 아이들이 원하는 ‘상황’을 블록을 통해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함인데요. 쑥쑥 자라나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 잘 키워줄 수 있는 장난감이 될 거에요.

 

크기의 결정 : 블록의 크기는 정말 다양합니다. 아주 큰 블록에서부터, 정말 작은 블록까지 그 사이사이에 다양한 크기의 블록이 있는데요. 아이의 소근육 발달 정도를 보고, 어떤 크기의 블록이 알맞을지 미리 확인해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구성품의 확인 : 블록마다 컨셉이 있어서, 어떤 것은 ‘집’의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 어떤 것은 ‘동물’모양의 블록이 함께 있는 것, 또 어떤 것은 ‘기차’의 구성품이 들어있는 것들이 있는데요. 이 중 아이가 관심 있어 할 만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세요.

 

 

+ 레고 듀플로 가정집 시즌2
부엌, 거실, 욕실, 거실, 방 등 아이들이 생활하는 '집'과 비슷한 모양으로 구성되어있어 익숙한 환경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답니다.

+ 레고 듀플로 세계의 동물탐험
세계여행을 테마로 다양한 인종의 인형과 여러 동물들이 들어있어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블록의 개수가 많아서 마음껏 여러 상황을 만들 수 있어요.

+통큰블록 기차여행 & 전동기차
롯데마트와 옥스포드와 함께 만든 부담 없는 가격의 블록으로 기차놀이 부품들이 같이 들어있어요. 기차 안에는 다양한 동물들을 실어 나를 수 있습니다.

 

 

성장을 자극하는 유아용 세발 자전거


지금까지는 걷고 뛰는 놀이를 주로 했다면, 22개월부터는 조금씩 발의 움직임을 다양화하고 몸의 균형을 잡기위한 놀이를 해볼 수 있어요. 이에 도움이 되는 유아용품이 바로 ‘세발자전거’인데요. 발로 페달을 구르는 것이 아직은 어색하고, 익숙하지는 않겠지만 새로운 운동기술을 시도해본다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성장이 자극될 수 있습니다. 조금씩 타보면서 대근육 발달을 돕게되면 신체 균형이 더욱 많이 잡혀가는 두돌 이후에 더 많이 잘 활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안전바의 유무 : 아직 몸의 균형이 완전히 잡혀있지 않기 때문에, 안전바가 꼭 있어야 합니다.
보호자가 조절가능한 브레이크 기능 : 아이가 혼자 세발자전거를 타기는 힘들기 때문에, 보호자가 뒤에서 손잡이로 잡아주면서 방향을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돌발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브레이크 기능도 꼭 필요하겠죠.
발판의 유무 : 처음부터 페달을 잘 밟지 못하므로 보호자가 손잡이로 방향을 조절하면서 밀어줄 때 아이가 별도로 발을 올려놓을 수 있는 발판이 필요합니다.

 

 


+삼천리 쥬시 자전거
뒷바퀴를 손쉽게 접어 승용차의 트렁그에 쉽게 적재할 수 있으며 시트와 높이를 모두 조절할 수 있어요. 안전가드와 안전벨트가 있고, 페달클러치 기능이 있어 아이가 페달에 발을 올린 상태에서 페달을 돌리지 않아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 뒷바퀴에 프레이크시스템이 장착되어 안전합니다.

 

+라디오 플라이어 접이식 세발자전거
아이혼자 쉽게 타고내릴 수 있도록 높이가 낮고, 바퀴가 고무폼재질로 제작되어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성장에 맞춰 위치조정을 할 수 있으며 접어놓을 수도 있어요.

 

+지나월드 뽀로로 컴팩트라이크
아이의 성장에 맞도록 3단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앞에 달려있는 뽀로로 차임벨에서 소리가 나서 아이가 즐거워하고, 풋브레이크 기능과 안전발판이 있어 유용합니다.

 

▶ 이 장난감도 같이 활용해보세요!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19개월: 부엌놀이, 유아물감
지적호기심이 늘어나는 20개월: 동물모형, 공구놀이

언어자극이 필요한 21개월: 점토놀이, 공놀이 

 

 


세밀하고 정교해진 아이들의 생각을 함께 이야기 나눠주세요.



▼이런 정보도 좋아요!


◇돌이후 아기에게 유용한 유아용품

 


◇돌이후 아기와 함께하는 엄마표 놀이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