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수다 - 입덧에 좋은 음식 모음


 

이러면 조금이라도 나아질까요?

#입덧 에 도움되는 음식 모음

 

#임신초기, 예비 엄마를 가장 괴롭게 만드는 건 바로 입덧!

 

입덧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우선 입덧은 임신과 관련된 여러가지 호르몬 수치의 상승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그 외에도 생리적, 환경적, 심리적 원인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정말 입덧은 어떻게 할 수 없는 걸까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공복을 피해주세요

입덧이 있을 때, 속이 너무 비어 있으면 더 힘들 수 있어요. 덜 역한 음식으로 속을 좀 채워주세요. 

비스킷이나 빵은 휴대하면서 조금씩 떼어먹기 좋아요. 하지만 탄수화물 덩어리라 살이 좀 찔수도 있으니 너무 많이 먹진 마세요. 

우유, 바나나, 씨리얼과 같은 음식도 좋아요. 아침 공복에도 식간에도 꽤 든든하면서 괜찮은 음식이랍니다. 

 

바나나 요구르트 

(그림을 누르면 자세한 레시피로 넘어갑니다.)

바나나는 든든한 간식이 될 뿐더러 차가운 바나나와 요거트가 울렁거림도 가라앉혀 줄 거에요.

1. 바나나를 썰어 냉동실에 얼린다.

2. 얼린 바나나를 담고 요구르트, 크랜베리 등을 넣고 떠먹는다.

 

 

아몬드 바나나 쉐이크

(그림을 누르면 자세한 레시피로 넘어갑니다.)

임산부에게도 꼭 필요한 망간을 아몬드를 통해 섭취할 수도 있어 좋아요. 

1. 믹서에 슬라이스 아몬드, 바나나, 우유, 꿀을 넣는다. 

2. 갈아서 먹는다.


 

 

2. 새콤한 음식을 드셔보세요

새콤한 맛이 울렁거림을 완화하고 입맛을 돋궈줘요. 샐러드엔 식초나 레몬즙이 들어간 드레싱을 사용하거나, 미역초무침과 같이 새콤한 반찬도 좋지요. 

 

미역초무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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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간 듬뿍 미역을 새콤달콤하게 무쳐 드셔보세요. 

1. 미역을 문질러 씻는다

2. 미역을 30초 정도 데친 후 찬물에 담가 식힌다.

3. 물기를 뺀 미역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채썬 양파와 미역을 고추장, 식초, 설탕 양념에 무친다.


 

3. 매콤한 음식도 도움이 돼요

입덧을 할 땐 맵고 화끈한 맛이 땡길 수가 있어요. 단, 너무 매운 걸 먹으면 위가 아파 힘들 수 있으니 적당선을 지켜주세요.

 

호두 고추장 무침

(그림을 누르면 자세한 레시피로 넘어갑니다.)

 

오메가3도 풍부한 호두로 매콤한 밑반찬을 만들어보세요. 

1. 달군 팬에 호두를 넣고 볶는다. 

2. 고추장, 꿀, 물을 넣고 바글바글 끓인다.

3. 끓기 시작한 양념에 호두를 넣고 불을 끈 후 버무리듯 볶는다.


 

 

+ 임신초기 변비, 이걸로 잡아보세요.

 

임신 호르몬이 소화계의 기능을 저하시켜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자주 차며 임신초기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변비약은 함부로 먹으면 안되니,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많은 음식을 열심히 먹어주세요. 

 

고구마조림


 

양배추 사과샐러드


 

그 외의 식이섬유/유산균 음식 레시피


 

 

다양한 임신 초기 증상들 때문에 괴로우시죠?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니...

맘톡과 함께 힘내보세요!

 

 

+ 이것도 필요할 지 몰라요!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되는 임신용품

 

* 이 내용은 맘톡의 임신출산도서 <쫌 아는 언니의 임신수다> 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아래 그림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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