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를 위한 현미 레시피 모음



임당검사 준비하시나요? 그럼 이거!

현미를 이용한 요리 모음

 

임당검사 준비하시나요?

당뇨끼가 좀 있으신가요?

아니면 평소 건강관리가 필요하시다구요?

그렇다면 현미를 이용해서 식단을 관리해 보세요~

 

맘톡이 현미를 이용한 레시피 몇 가지를 알려드려요~

 

 

녹차현미밥

망간이 많이 들어있는 현미를 이용해 녹차 밥을 지어보아요. 

어, 난 임산분데... 녹차에 카페인이 있지 않냐구요?

녹차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당, 콜레스테롤지수를 낮춰줘요. 

WHO는 임산부의 카페인 일일 권장량을 300mg으로 제한하고 있는데, 녹차 한잔 기준 15mg으로 커피 70mg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랍니다. 너무 많이 드시지만 마세요 ^^

1. 현미를 씻어서 불린다.

2. 녹차잎 1작은술을 물에 넣고 10분간 우린다. 

3. 녹차 우린 물로 밥을 짓는다.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그림을 클릭!)

 

현미밥전

현미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요백미 대신 현미밥을 먹는 것도 좋지만 매번 먹기가 부담스럽다면 자투리채 소를 곁들여 전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아요지용성 비타민은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지요. ^^

1. 자투리채소를 다진다

2. 현미밥과 자투리채소를 볼에 넣고 달걀을 넣고 버무린다

3.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린 후 한 입 크기로 빚어

4. 달군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노릇하게 지져 먹는다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그림을 클릭!)

 

버섯 현미 볶음밥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있는 버섯과 현미를 이용한 볶음밥. 만들기는 쉬운데 맛은 정말 좋답니다. 

1. 느타리버섯은 밑둥을 제거하고 뜯어내고, 파, 마늘을 준비한다.

2. 달군 팬에 센불로 마늘편과 파를 볶는다. 

3. 버섯, 저염간장을 넣고 볶다 현미밥을 넣어준다.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그림을 클릭!)

 

현미 영양바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현미. 현미는 정말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이 가득하군요!

현미를 이용한 영양바에요. 시판 볶은현미를 활용하면 훨씬 간편하게 만들 수 있지요.

1. 약불로 달군 팬에 올리고당을 넣고 가열한다.

2. 끓어오르면 볶은현미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불을 끈다. 

3. 걸쭉해질 때까지 골고루 섞는다.

4. 접시에 종이포일이나 비닐을 깐 후 현미를 넣고 모양을 잡는다. 

5.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 단단히 굳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그림을 클릭!)

 

현미. 그냥 매번 밥으로만 먹기 지겨우셨죠?

이제 맘톡의 레시피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드셔보세요. 

나만의 레시피가 있다면 음식톡에 소개하는 것, 잊지 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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