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월 아기 장난감과 유아용품 리스트


 

19개월, 아기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19개월 아기 발달을 돕는 유아용품


여전히 자아가 강하고, 의견이 강해지고 있나요? 이 시기에 어떤 유아용품이 아기발달에 좋을지 소개해드려요.


 

 

다른 사람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어요.


18개월에 시작된 강한 자아의 움직임이 19개월에도 연속됩니다. 하지만 부정을 주로 하던 18개월과는 달리 조금씩 ‘이해’도 해보고 상상도 해보는 모습을 조금씩 보인답니다. 그래서, 19개월에는 18개월에 이어 나와 타인의 역할을 이해하고, 생각하고 자유롭게 적용해보는 역할놀이와 더불어 상상력을 자극시킬 수 있는 유아용품이 필요합니다.

 

 

엄마 제가 요리해줄게요! 부엌놀이 


집안에서 엄마가 가장 많이 있는 공간이 어디일까요. 분유를 탈 때, 젖병을 닦을 때, 요리를 할 때, 설거지를 할 때.. 모두 ‘부엌’이라는 공간에서 하는 일이죠. 특히 ‘요리’는 아이들에게 마치 마술 같이 느껴진답니다. 엄마가 분주하게 이리저리 움직이고 나면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공간을 선물해주면, 아이의 기분은 어떨까요? 엄마가 하듯이 불을 켜고 후라이팬에 재료를 넣고 이리저리 볶으면서 정말 행복해 할 거에요. 또 아이가 스스로 맛있게 만든 음식을 엄마에게 선물해주고 건네주는 과정에서 생활밀착형 역할놀이가 진행됩니다. 엄마를 모방하고 싶은 욕구, 엄마와 함께하고 싶은 마음, 엄마의 역할을 경험해보고 싶은 욕구까지 모두 충족될 수 있습니다.


무게감이 있는 것: 아이가 요리를 하면서 몸을 부엌놀이 본체에 기댈 수 있으니 무게감이 있어 안정감이 있는 것을 고르세요.
수납공간이 있는 것: 부엌놀이 장난감을 사게 되면, 음식 자르기 부품, 과일, 바구니, 후라이팬 등등 많음 부속품들도 함께 구매하게 되는데요. 이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부엌놀이에 같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문이 열리는 방향과 강도: 서랍이나 여닫이문이 달려있는 경우 열릴 때 아주 강한 힘을 주어야만 열린 다거나, 위에서 아래로 여는 문의 경우 아래 쪽으로 세게 떨어져서 아이의 발이 다칠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이 열리는 방향에 따른 강도도 잘 판단해보세요.

 

 

 

 

+캐스돈 주방놀이 세트

렌지오븐, 싱크대, 세탁기의 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전체적인 크기는 크지 않지만, 실제 주방에 있는 것과 동일하고 정교하게 디자인되어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호와키친

유아가 서서 놀이하기에 편안한 높이로 제작되어 있으며, 다기능임에도 알맞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숲소리 주방놀이 싱크대

화학페인트없이 천연원목의 색상을 그대로 살린 주방놀이 싱크대로 견고함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 맘톡커 '소피마르소'님의 숲소리 주방놀이 사용후기도 참고해보세요.

http://www.momtalk.kr/talk/view/662199

 

 

상상력을 키워주는 물감놀이


물감놀이는 언제해도 좋은 놀이입니다. 여러 가지 색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거나 물감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게 되면 오감발달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물감놀이는 19개월에도 여전히 유용한 유아용품입니다. 19개월에 하는 물감놀이는, 이전에 했던 것과 다르게 ‘붓’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소근육이 발달되어 있어 붓을 안정감 있게 쥘 수도 있고, 붓에 물감을 묻혀 스케치북에 원하는 선, 동그라미 등을 조금이나마 그려볼 수도 있습니다. 붓을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물감을 묻혀 찍어보는 등 주도적인 놀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이 나오지 않는 것: 아이들은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뿐만 아니라 물감을 팔레트에 직접 짜보는 것에도 흥미를 느낍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이 나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진 것 : 붓으로만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손, 발, 얼굴, 몸 구석구석에 묻혀보면서 놀기 때문에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진 것이 좋습니다.

 

 

 

+클렉시 유아물감

천연녹말을 사용한 물감으로, 일체형 파레트와 붓 보관함이 함께 들어있어서 편리해요, 5가지색, 8가지색 등 여러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입구가 뾰족해서 물감을 조금씩 짤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케아 몰라페인트 물감

물감을 따로 짜놓을 필요없이 파레트에 물감이 덜어져있어 편리합니다. 실용적인 상자디자인으로 그 외 미술용품을 편하게 넣어다닐 수 있답니다.


+동아 딩동댕 그림물감

무독성 인증제품으로 대용량 병 타입으로 낭비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번짐없이 오래가며 뛰어난 착색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 장난감도 같이 활용해보세요!

 

나를 표현하는 16개월 : 음악놀이, 낱말카드, 음식자르기 장난감

규칙을 알게되는 17개월: 옷 입히기 퍼즐, 자석놀이 

시야가 확장되는 18개월: 병원놀이, 아기인형 

 

 

19개월 아이의 눈에 띄는 발달사항과 유아용품을 맘톡에서 공유해요!

 

▼이런 정보도 좋아요!

◇돌 이후 아기에게 유용한 유아용품

 

 



◇돌이후 아기와 함께하는 엄마표 놀이

 


 

 

◇ 주방놀이 추천제품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