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희 선생님, 아이가 반찬은 안먹고 맨밥만 먹어요.



김명희 선생님에게 물어보세요~
아이가 맨밥만 먹으려고 해요!  
(답변: 이유식 아이 요리 전문가 김명희 선생님)

 

이유식, 그리고 아이들 밥을 먹이면서 생각하지도 못한 상황도 많고, 어려움도 많다고

생각하셨을거에요.반찬만 먹는 아이, 고기는 거부하는 아이, 편식하는 아이 등등..

그 중에 이번에는 '밥'만 먹으려는 아이들의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볼게요.

'연우맘', '내사랑하음'님이 맘톡에 올려주신 질문에, 김명희 선생님이 답해주셨어요.
선생님의 답변 한 번 들어볼까요?

 

 

 

Q. 다른 건 거부하고 맨 밥만 먹으려고 해요  


이유식을 원래 잘 먹던 아이였어요.
그런데 주말에 여행에 가서, 다른 집 아이들이 먹던 맨밥 몇 알을 먹어본 후로는 이유식을 안먹고
맨밥만 먹으려고 해요. 영양분 섭취 때문에 맨밥만 계속 줄 수는 없는데.. 어쩌죠?

[김명희쌤의 답변]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이가 맨밥만 찾는군요, 맨밥을 입에 물고 있으면 당화가 일어나 조금씩 단맛이 나는데, 우리 아이가 그 맛에 푹 빠진것 같네요^^ 이유식 시기에 아이들에게 어른들이 먹는 맨밥을 주면 오히려 잘먹곤 합니다. 입에 오물오물 물고 있으면 느껴지는 단맛에 아이들이 더 잘 먹습니다.
그럴땐 이유식에 부재료들의 양을 조금 줄이고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다시 부재료들의 맛에 익숙해지면 조금씩 늘려 평소의 이유식으로 돌아가 주시면 된답니다. ^^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단맛을 좋아한다는건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아이가 원래의 입맛을 되찾을수 있도록 조금씩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_____________________


아이가 평균보다 조금 작은 편이라서 성장발달을 신경쓰고 있어요.

이유식은 하나도 안먹는데, 밥알은 먹어요. 진밥 형태의 완료기를 건너뛰어도 될까요?

주위에서는 국에 밥 말아먹이라고 하는데 이게 맞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김명희쌤의 답변]
밥알을 입안에서 굴리면 단맛이 나서 그대로 물고 있다가 삼켜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유시기에 밥알을 먹는다고 해서 그대로 유아식을 진행한다면 후에 아이의 식습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아이와 꼭꼭 씹는 연습을 더 해 주세요. 아이가 식사를 안한다고 해서 절대 밥과 국을 말아 먹이는 습관을 형성 시켜 주시지 마세요.

국은 음식을 삼키기 좋은 상태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조리법인데, 씹는 습관을 형성하는데 안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이유시기에 꼭꼭 씹어먹으며 여러가지 식재료를 접해보는 것이 유아식으로 더 쉽게 넘어가고, 아이의 성장에 도움을 주니 힘들더라도 아이를 위해 힘내주세요!

더운 여름 아이 식사에 고민이 너무 많으시죠? 무럭무럭 건강히 자라날 아이의 미래를 생각하며 화이팅입니다 어머님! 건강 유의하시고 또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지금은 힘들지만, 아이가  모든 음식을 골고루 잘 먹는 날이 올거에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