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거제도




 

 

아름다운 자연에 감탄사 절로 나오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유난히 이국적인 풍경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거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거제도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에요. 더위가 한 풀 꺾이고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할때 떠나면 딱 좋은 거제도 가볼만한곳을 소개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바람의 언덕

 

 

이국적인 풍경으로 사랑받는 바람은 언덕은 거제도에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탁 트인 바다 전망에 아름다운 풍경으로 포토 스팟으로도 인기입니다. 여러 드라마를 촬영하기도 한 곳으로 거제도를 찾는 여행객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고 있어요.

 

주소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 도장포마을
이용요금 : 무료
주차정보 : 도장포 유람선 주차장 이용. (주말에는 붐빌 수 있어 근처 유료주차장 또는 공터 이용)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바람의 언덕'이라는 이름처럼 언덕길을 올라가야 하므로 유모차 이동은 추천하지 않아요.
- 바람이 많이 불 수 있으므로 여름이라고 해도 얇은 긴팔을 준비하면 좋아요.

 

외도 보타니아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도시를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는 섬, 외도 보타니아는 거제도에 인접해 있는 60여 개 섬 중의 하나로 거제도와 4km 정도 떨어져 있어요.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기 쉽고, 푸르고 맑은 바다에 둘러싸여 있는 데다가 거제도, 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는 전망이 그 아름다운 곳이에요.

 

홈페이지 : http://www.oedobotania.com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전화 : 055 - 681 - 4541
이용시간 : 동절기 오전 8:30 ~ 오후 5:00, 하절기 오전 8:00 ~ 오후 7:00
이용요금 : 일반 : 성인 11,000원 / 군경, 학생(중,고생) 8,000원 (군경할인: 제복을 입은 사병에 한함) / 어린이(만2세이상) 5,000원
주차정보 : 유람선사 주차장 이용(무료)
휴무일 : 설날 전날과 당일 (그 외 해상 날씨가 안 좋은날)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유모차를 가지고 갈 수는 있으나 비탈길과 계단이 있어 그리 추천하지 않아요.
- 간단한 스낵과 아이스크림,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해금강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거제 해금강은 파도와 바람에 씻긴 형상이 갖가지 모습을 연출해요. 사자바위, 미륵바위, 촛대바위, 신랑바위, 신부바위, 해골바위, 돛대바위 등으로 둘러싸여 있는 모습은 유람선을 타고 관람하면 된답니다.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
유람선 정보 : 와현유람선(http://www.oedotour.co.kr), 해금강유람선(http://www.hggtour.net ),

다대유람선(http://www.dadaecruise.com), 지세포관광유람선(http://www.geojecruise.com)
주차정보 : 유람선 주차장 이용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유람선을 타고 해금강을 둘러본다면 미리 과자 한봉지를 준비해보세요. 갈매기가 따라 오며 먹이를 받아먹어요.

 

학동몽돌해수욕장(학동흑진주 몽돌해변)

 

 

학동몰돌해수욕장은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곳이에요.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 몽돌을 굴리면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낸답니다. 여름철이면 아이들과 함께 해변을 즐기기 위한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는답니다.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6길 18-1
주차정보 : 해수욕장 주차장 무료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해수욕장에는 매점과 음수대, 샤워장, 야영장 등의 시설이 있어요.
- 2016년 해수욕장 개장은 8월 21일까지입니다. 해수욕장 개장이 끝나도 해수욕이 아닌 몽돌 해변을 즐기는데는 문제 없어요.
- 몽돌해변이라 발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아쿠아슈즈를 착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신선대 (신선대 전망대)

 

 

 

도장포마을 바람의 언덕의 반대편 해안변에 위치한 선선대는 신선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에요.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기암괴석에 부딪히는 하얀 파도가 멋진 곳이랍니다. 수평선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빛깔의 바다와 형형색색의 바위들이 어우러져 멀리 바라다 보이는 다도해 풍경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주소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21-19번지
주차정보 : 근처주차장 이용(주말엔 붐빌 수 있음)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바람이 많이 불 수 있으니 얇은 긴옷을 챙겨주세요.
- 유모차 이동은 어려울 수 있어요.
- 신선이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니 가족이 함께 기념 인증샷은 필수입니다.
- 바다를 마주한 신선대로 직접 가도 좋고 도로에서 가까운 신선대 전망대에서 보아도 돼요.

 

모든 이미지 출처 - http://www.geoje.go.kr

눈웃음짱서준의 거제도 여행 후기 보기 클릭


 

거제도 여행을 간다면 거제도 해저터널(가덕 해저터널)을 이용해보세요. 하지만 해저터널이라고 해서 바닷속이 보이지는 않아요. 이 외에도 구조라 해수욕장,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자연휴양림과 사등오토캠핑장, 씨월드, 그리고 부모님들은 옛 추억으로 잠기고 아이들에겐 신기한 해금강테마박물관 등 거제에도는 가볼만한곳이 가득하답니다.

 

맘톡의 플러스 정보

 

거제도에서 가까운 부산 가볼만한곳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