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월 아기 장난감과 유아용품

 

 

15개월, 아기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15개월 아기 발달을 돕는 유아용품


아이들의 행동이 조금 더 과감해지고, 또 동시에 더욱 세밀해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15개월.

15개월에는 어떤 유아용품이 좋을까요? 

 

 

 

활동적인 우리아이, 엄마가 하는 일을 그대로 하고싶어해요.

 

 

서서히 시작된 걸음마가 15개월 즈음엔 완성이 되기도 하고, 어떤 아이들은 이제야 하나씩 발을 떼기도 하지요. 잘 걷는가 아닌가와 상관없이 15개월이 되면 바깥놀이를 좋아하고, 집안에서는 본인의 장난감 외에도 집안일에 관심을 갖게 된답니다. 또 14개월에 시작된 인지발달은 계속 진행되면서 ‘안돼’, ‘아니야’와 같은 부정어를 말하는 경우도 생겨요. 그래서 15개월에는 바깥놀이를 대신할만한 활동적인 유아용품, 인지발달을 지속할 수 있는 장난감, 더불어 집안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할 수 있는 유아용품들이 필요하답니다.

 

 

뒤로 걸어볼까, 계단을 올라가볼까? 미끄럼틀

 

 

아기의 운동능력이 두뇌발달의 증거라고 말하곤 하지요. 15개월에는 한손으로 붙잡고 걷거나, 혹은 아무것도 붙잡지 않고 혼자 일어서는 수준을 넘어서서 혼자 두세걸음 이상 걷고 이것이 익숙해지면 뒤로 걷는 것이나 계단오르기 까지 시도합니다. 이렇게 움직임의 변화가 생긴다는 것은 운동능력과 동시에 두뇌발달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과 같아요.
계단을 오르는 것은 편평한 바닥을 걷는 것 이상의 운동능력이 필요합니다. 다리 한쪽만으로도 균형을 잡을 수 있어야 계단을 한 칸 한 칸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만약 계단을 오르는 것을 힘들어한다면 대신 ‘공놀이’를 먼저 해볼 수 있습니다. 양 발이 아닌 한 발로 공을 차게 되면 계단을 오르는 것과 같은 균형잡기 연습을 하게 되고, 여기에 자신감이 생기면 아이들은 계단오르는 것을 시도하게 될 거에요. 그래서 계단을 올라가 주르륵 내려오는 재미를 느끼는 미끄럼틀이 아주 유용합니다. 앞을 보고 내려오는 것이 겁이 나면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서 뒤로 엎드려 내려올거에요. 미끄럼틀을 고르실 때는 이 사항을 미리 확인하세요.


미끄럼틀위에 공간(발판)이 확보되어 있는 것 : 계단을 올라가자마자 바로 미끄럼틀(슬라이드)가 있으면, 균형을 잡지 못한 아이가 준비하지 못한 채로 미끄럼틀을 내려오게 될 수 있습니다.
계단의 발판이 안정적인 것: 발판이 너무 좁거나 사다리 형태로 되어있으면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는 위험합니다. 아이의 연령이 높고 오르기에 익숙하다면 사다리 형태의 계단도 고려할만 합니다.
미끄럼틀 옆쪽의 지지대가 높은 것 : 처음 미끄럼틀을 타게되면, 계단(또는 사다리)로 올라가서 미끄럼틀로 내려오기 전에 앉는다거나 뒤로 엎드리는 등 자세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미끄럼틀 옆쪽을 잡게 되는데 이때 지지대가 너무 낮다면, 아이가 아래쪽으로 떨어질 수 있어요.

 

 

+햇님토리 미니코코 미끄럼틀

코끼리 모양의 양쪽 판이 안전하게 지지해주고, 계단의 발판이 넓어 안정적입니다. 미끄럼틀이 구불구불한 모양으로 되어있어 일자형보다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야야 플레이그라운드 꼬모 미끄럼틀 세트

미끄럼틀 본체 옆쪽에 농구대, 축구대, 책상, 그네 등 여러가지 옵션을 조합할 수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여러가지 제품조합으로 아이들의 전신근육 발달을 도와요.

 

+스텝투 작은집 미끄럼틀

사다리로 되어있고, 미끄럼 위에 올라서면 넓은 바닥판이 있어요. 아래쪽에는 작은집이 있어 아이만의 공간이 확보됩니다. 풀장, 모래함과 함께 사용하도록 슬라이드 끝부분이 높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엄마처럼 전화할래요! 장난감 전화기

 

 

이 시기의 아이들은 엄마가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집니다. 빨래, 설거지, 청소 등 많은 집안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아이의 발달사항을 반영해줄 수 있는 장난감이 바로 ‘장난감 전화기’입니다. 전화기는 전화벨이 울리면 받고, 받기위해 수화기를 들고, 또 상대방과 대화를 이어가는 연속동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복적인 단순동작을 하는 다른 집안일보다 (예: 청소 – 밀대로 미는 같은 동작 반복, 빨래 – 털어서 널어놓고, 개어놓음. 단 빨래가 말라야 빨래 개어놓기 가능하므로 연속동작에 제한이 있음) 더욱 좋습니다. 특히 전화 하는 흉내를 내면서 엄마와 소통할 수 있고 아이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어 인지발달에 유용하답니다. 장난감 전화기를 고를 때는 다음의 내용을 미리 숙지하세요.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진 것: 수화기가 아기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져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필요한 기능이 있는 것: 장난감 전화기마다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 기능보유 정도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질 수 있답니다.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단순히 수화기 기능만 있으면 되는지, 노래가 나오는 것이 좋은지, 숫자와 영어를 음성으로 듣는 것이 필요한지 등등)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물론 기능보다는 캐릭터나 디자인이 우선시 될 수도 있습니다.

유선전화기 or 핸드폰(스마트폰) :  요즘에는 가정 내에 유선전화기는 없고 개인 핸드폰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에 따라서는 줄이 달려있는 수화기 보다는 무선 핸드폰, 엄마아빠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원하는 경우가 있어요.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것이 어떤 것인지 미리 확인하세요.



+ 윈펀 말하는 아기전화기
10가지 멜로디가 나오고, 숫자와 영어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화기 앞에 끈이 달려있고 바퀴고 있어서 아기가 전화기와 함께 달릴 수도 있어요.
 
+ 브이텍 레코딩 무선전화놀이
숫자/버튼/동물버튼과 알파벳 모드가 있어서 다양한 내용과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스크린에 불빛이 반짝거리는 기능이 있어요. 전화기는 무선전화기 겸용이라서 아이들이 들고 다닐 수 있답니다.


+ 뽀로로 스마트폰
숫자/멜로드 모드에 따라 뽀로로 캐릭터의 음성으로 소리가 나오고, 다양한 목소리로 통화음성을 변환할 수 있어요. 카메라 효과음과 함께 뽀로로 주제곡을 누르는 버튼이 있답니다.

 

 

아기와 함께 15개월 유아용품을 활용해보세요~!

 

▼ 이 정보 어떠세요?  

 

15개월 아기의 발달특징 및 필수육아정보 


16개월 아기의 발달특징 및 필수육아정보


 

14개월 아기를 위한 엄마표 놀이도 재미있어요! 


 

돌 이후 아기를 위한 유아용품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