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의 호흡을 도와주는 요가 자세 6편 물고기자세

 

동영상 보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임산부 요가 6편 물고기 자세

(운동 지도: 마더앤베이비 산후도우미 박은영 간호사)

 

임산부의 배는 앞으로만 나오는 게 아니라, 위로도 올라가고 아래로도 내려간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위가 압박을 받아 소화가 잘 안되고, 방광도 압박을 받아 화장실을 들락날락거리게 되고, 흉곽이 좁아져 숨도 차게 되죠!

이럴 때 좋은 운동이 바로,

요가의 물고기 자세랍니다.


임산부의 흉곽을 넓혀주어 호흡이 편안해지는 운동을 동영상으로 배워보세요.

 

 

 

'평소에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자세인데, 무거운 몸으로 할 수 있을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가까스로 성공했다면, 내일은 조금 더 쉽게 올라가고, 그 다음날에는 더더 잘 올라갈 거에요.

사람의 몸은 적응을 참 잘 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으니까요~

용기를 내어 한번 도전해보세요!



▶ 임산부 운동시 주의해야 할 점:

1. 바닥에 꼭 매트를 깔고 미끄럽지 않은 곳에서 실시해주세요.

2. 운동 중간에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이 컨텐츠는 마더앤베이비와 맘톡이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맞춤형 산후관리 프로그램, 마더앤베이비 (http://www.mothernbaby.co.kr/)



▼ 임산부요가 1편  


 

 

▼ 임산부요가 2편


 


▼ 임산부요가 3편




▼ 임산부요가 4편



▼ 임산부요가 5편




▼ 남편은 나의 든든한 운동 파트너

 

1~5편 모아서 보기


 

6~10편 모아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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