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시 동부권



제주도 가볼만한곳 - 제주시 동부권


우리나라의 여름철 최고 휴가지는 바로 제주도! 성수기에는 더욱 비싸지는 제주도 물가는 슬쩍 눈을 감아버리고라도 떠나고 싶은 아름다운 섬이죠. 요즘 유행한다는 '제주도 한 달 살기'라도 하고 싶은 마음 굴뚝이지만 현실은 2박 3일, 3박4일의 짧은 여름휴가라면 어디를 가야할지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맘톡이 정리해보았어요. 제주도 지역별 추천 관광지, 제주시 동부부터 소개할께요.



편의상 제주도를 크게 6곳으로 구분하고 중부는 서쪽은 1135번 도로를 동쪽은 97번 도로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김녕해수욕장(김녕성세기해변)





제주 동북부의 김녕해수욕장은 코발트 빛의 깨끗한 바다와 하얀 모래로 사랑받는 해변이에요. 여름이면 해수욕을 즐기는 인파로 북적이기도 합니다. 해수욕 뿐만 아니라 인근에서는 갓돔, 노래미돔이 잘 잡혀 갯바위 낚시도 할 수 있어요. 또한 멀지 않은 곳에 만장굴이 위치해 있어 한낮 불볕더위에 동굴피서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 전화 : 064-728-3394
▶ 해수욕장 개장 : 2016.07.01 ~ 2016.08.31
▶ 개장시간 : 10:00 ~ 19:00
▶ 입장료 : 무료
▶ 주차정보 : 무료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풍력단지를 배경으로 아이들과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서 아이들이 놀기 좋아요.
- 화장실과 탈의실, 샤워실이 있어요.

 

선녀와나무꾼




6~70년대의 생활상을 옮겨놓은 추억의 테마공원인 선녀와 나무꾼에서는 부모님의 어린시절을 엿볼 수 있답니다. 추억의 학교와 영화마을, 조금은 가난했지만 정감넘치는 달동네마을과 추억의 거리,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추억놀이 체험관 등 선녀와 나무꾼의 각 전시공간을 돌아보며 아이들의 할머니 할아버지는 옛 추억에 빠질 수 있고, 모든것이 신기한 아이들에게 그 시대를 설명해줄 수 있어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도 너무 즐거워할 공간이어서 3대가 모두 함께 여행하기 안성맞춤인 공간입니다. 

 

▶ 홈페이지 : http://www.namuggun.com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1997번지
▶ 전화 : 064-784-9001
▶ 이용시간 : 하절기 AM 08:30 ~ PM 19:00 ,성수기 AM 08:30 ~ PM 20:00, 동절기 AM 08:30 ~ 일몰시까지 (폐장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 이용요금 : 성인 9,000원, 군경/경로/장애우/청소년(중고생) 7,000원, 어린이 6,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 휴무일 : 없음
▶ 주차정보 : 무료주차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수유실이 따로 없어요.
- 유모차를 끌고 관람하기에 충분히 좋으나 따로 유모차 대여가 되지는 않아요.
- 향토 음식점에서는 해물파전, 녹두전, 동동주 등의 옛 시골 먹거리를 먹을 수 있어요.
- 휴게음식점에서는 어묵, 떡볶이, 김밥, 우동 등의 간식을 먹을 수 있어요.
- 추억놀이 체험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굴렁쇠, 팽이, 고무줄놀이, 그네타기를 즐겨보세요.

 

메이즈랜드



 이미지 출처 - 메이즈랜드 홈페이지

런닝맨도 뛰고 화성인도 다녀간 총길이 5Km의 거대한 미로공원인 메이즈랜드. 현무암으로 아름다운 돌오름 앞마당에 비자림향기를 더해 제주의 이야기를 담아 만들어진 미로공원이에요. 제주 전통 돌담구조로 된 돌하르방 모양의 돌미로,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측백나무로 된 바람미로, 동백나무와 랠란디로 구성된 여자 미로가 있고요, 실내미로인 지식의 미로, 카페, 전망대가 있는 미로퍼즐 박물관이 있답니다. 가족과 힘을 모아 혹은 편을 나누어 재미있게 미로 탈출을 즐겨보세요.


▶ 홈페이지 : http://www.mazeland.co.kr
▶ 주소 :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2134-47 메이즈랜드
▶ 전화 : 064-784-3838
▶ 이용시간

▶ 이용요금 : 성인 9,000원 / 청소년/군인 7,000원 / 어린이/경로/유공자 6,000원 / 장애인 3,000원
▶ 주차 : 무료주차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유모차를 가지고 미로를 이동할 수 있어요.
- 입장할때 나눠주는 미로지도를 참고하면 그리 어렵지 않지만 혹시라도 출구를 찾을 수 없다면 대표 번호로 전화하면 된답니다.
- 전망대에서 멋진 경관도 놓치지 마세요.
- 김녕 미로공원(http://www.jejumaze.com)도 있어요.

 

다희연




제주도의 청정녹차밭인 다희연은 푸르른 녹차밭과 천연동굴카페, 차문화원 등 다양한 에코투어를 즐길 수 있어요. 수 천년 자연의 기운을 간직한 천연동굴에서 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고, 차문화관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99인의 도공이 만든 명품다기와 다양한 다희연 녹차상품을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2층 다도교실에서는 다도를, 3층 식당가에서는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와이어에 몸을 실어 하늘을 나는 기분을 만끽하는 짚라인도 즐겨보세요. 


▶ 홈페이지 : http://www.daheeyeon.com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117
▶ 전화 : 064-782-0005
▶ 이용시간 : 사정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동될 수 있음,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하면 충분히 둘러 볼 수 있음.

▶ 휴무일 : 없음
▶ 이용요금 : 식사권,음료권,카트,족욕이용권,짚라인이용권 구입시 별도 입장요금은 없음.

▶ 주차정보 : 무료


맘톡의 팁! 아이와 함께 간다면?
- 수유실은 없어요.
- 전동카트 이용시 이동이 편리합니다. 

 

제주시 동부 여기도 좋아요!




만장굴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3341-3 / 064-710-7903 /09:00 ~ 18:00 / 입장료성인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1,000원 / 주차료 무료

여름철에는 더욱 시원하게 느껴지는 만장굴. 무더운 바깥과 온도 차이가 꽤 많이 나고 서늘하니 한여름에 가더라고 얇은 긴 옷은 꼭 챙겨가세요. 다만 어린 아이들의 경우 어두컴컴한 굴을 들어가면 무서워 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고 아이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유모차를 끌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함덕해수욕장 (함덕 서우봉해변)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제주도 내에서 비교적 큰 규모인 함덕해수욕장은 바닷물이 맑고 예쁘기로 유명해요. 파도가 세지 않고, 수심이 낮으며 하얀 백사장이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정말인기있는 해변입니다. 다만 유명한 만큼 사람이 많을 수 있음에 유의! 위에서 알려드린 김녕해수욕장이 조금 덜 붐비는 편입니다.


비자림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62 / 064-710-7912 / 09:00 ~ 18:00 / 입장료 일반 1,500원, 청소년/군경 800원, 어린이 800원 

비자림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국내 최대의 비자나무 군락지에요. 여름철 시원하고 푸른 바다도 좋지만 잘 가꿔진 산책로를 따라 비자나무 숲을 걸으면 심신의 피로가 풀리고 활기를 되찾기에도 좋답니다. 바닥이 평평해서 유모차를 끄는데 어려움이 없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아요.


제주시 동부지역의 가볼만한곳 잘 보셨나요? 특히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에는 김녕해수욕장처럼 푸른 바다가 있는 제주도라면 더욱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것 같아요. 맘톡의 꿀정보로 가족들과 즐거운 제주도 여행되세요!

 

맘톡의 꿀팁! 아이와 함께 가는 제주도 여행정보 총정리편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