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월 아이 장난감과 유아용품



 

13개월, 아기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13개월 아기 발달을 돕는 유아용품


13개월이 들어선 우리아기! 점점 더 혼자하려고 하지 않나요? 하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아

짜증내는 아이를 돌보려니 더 힘드시죠, 이럴 땐 이런 유아용품을 활용해보세요!

 

 

나 혼자 해보고 싶어요!

 

 

12개월에서 시작된 걸음마의 움직임이 이어지는 13개월에는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완전한 걸음을 위한 자신만의 새로운 기술을 하루하루 익히게 됩니다. 이 ‘특별한 기술’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더 많이 움직이고, 더 많이 넘어지고, 더 많이 울기도 하지요. 독립심이 이전에 비해 강해지는 만큼 스스로 해내고 싶은 것이 더 많은데,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짜증도 낼 거에요.
이러한 아기발달과 변화에 맞추어, 13개월에는 스스로 해내는 경험을 쌓게 해주는 데에 주안점을 두세요. 더불어, 대근육 발달을 위해 아이가 온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장난감, 인지발달을 돕는 장난감이 필요해요.

 

 

 

반복을 통한 ‘해내는’ 경험쌓기, 도장찍기

 

 

도장의 뚜껑을 열고, 잉크를 묻혀 흰 종이에 도장을 찍는 것은 아주 간단해 보일 거에요. 하지만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 문양 중에 내가 원하는 도장을 고르고 원하는 색의 잉크를 찾아 찍는다는 것, 그리고 아무것도 없던 하얀 스케치북에 도장을 찍어 꾸밀 수 있다는 것에 아주 큰 뿌듯함을 느끼게 된답니다. 또 ‘도장찍기’는 여러 번 반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몇 배의 ‘해내는’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돼요. 이것을 고를 때는 다음의 사항에 주의해주세요.


잉크가 흐르지 않고, 잉크가 도장에 잘 스며들어 쉽게 종이에 찍히는 것 : 잉크가 쉽게 흐른다면 도장의 문양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잉크가 잘 지워지는 것 : 아직 손이 여물지 않은 시기이다보니, 도장의 잉크가 손에 계속 묻게됩니다. 그래서 잘 지워질 수 있는 것인지 확인하셔야 돼요.
한 손에 잡히는 것 : 엄마아빠가 도와주기 위한 장난감이 아니라,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 손에 잡힐 수 있는 적당한 크기여야 합니다.

 

 

 

 

 

+미니월드 뽀로로 스탬프

아이들에게 익숙한 캐릭터가 5개나 들어있어 아이들이 좋아해요. 도장놀이를 하지 않고, 뚜껑을 닫은 채로 캐릭터를 가지고 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어스본 코리아 창의력 쑥쑥 무지개 도장놀이

 알록달록한 7가지 색깔의 스탬프를 손으로 직접 찍으면서 다양한 동물과 사물을 만들어볼 수 있어요. 직접 ‘손’을 가지고 찍기 때문에 오감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이 움직이고 싶어요! 붕붕카

 

 

지금 우리아이는 완벽하게 걷지 못하더라도, 균형을 잡는 연습을 하는 중이랍니다. 그래서 바퀴가 고정되어 있지 않은 붕붕카에 앉는 것, 앉아서 발을 딛어 밀면서 추진력을 돕는 것이 가능해져요. 하체에 힘을 주어 밀고당기면서 신체의 근력도 함께 강화되지요.
또 붕붕카에서 다리/발 외에 손/팔, 눈을 모두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는 올라타서 균형을 잡고 차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기 위해 이쪽저쪽을 살피는 행위가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힘들어할 수 있으니 붕붕카에 타고 앉을 때 넘어지지 않도록 옆에서 잡아주시고 항상 안전에 유의하세요. 그리고
붕붕카를 고르실 때는 이 사항을 확인하세요.


바퀴가 너무 가볍지 않은 것 : 대부분의 붕붕카는 바퀴에 고정장치가 없어요. 아이가 올라타고 내릴 때 차가 움직이지 않도록 바퀴에 어느정도 무게감이 있어야 합니다.
무게중심이 앞에 있지 않은 것 : 붕붕카 차체가 너무 가볍다면 아이들이 앞으로 이동하기 위해 발을 딛고 힘을 주었을 때 몸이 앞으로 쏠리면서, 붕붕카와 같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좌석부분이 넓은 것 : 아이들이 앉는 곳이 세로로 너무 길다거나 가로가 너무 짧으면 차가 움직이면서 아이들이 몸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어 위험합니다.


 

+아가플러스 랜드로버 붕붕카
경적음을 내면서, 핸들을 돌릴 수도 있고, 시트아래 수납보관함도 있어요. 실제 차량을 축소시킨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무게감이 있어 전복사고방지에 유리합니다.


+아이코닉스 타요 부릉부릉카
인체공학적 손잡이 디자인, 부드러운 핸들링 그리고 타요형상의 외형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라운드 형상의 범퍼와 전복방지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이탈트라이크 라코사 롤링카
경찰차, 소방차, 엠블런스 등와 같은 모양으로 운전하면서 역할놀이도 가능하고, 창의력도 높여줍니다. 수납공간이 마련되어있으며 튼튼하게 설계되어 있어요.

 

 

 

상상력을 자극해요! 플레이텐트

 

 

13개월이 되면, 상상력과 함께 상황에 대한 인지능력이 생겨난다고 합니다. 몸의 움직임과 더불어, 인지발달이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인데요. 자신이 처한 공간과 상황에 대한 감정을 정확히 느끼고 이를 ‘표현’하는 것까지 연결됩니다. 이럴 때, ‘플레이텐트’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공간을 제공해줌으로서 인지발달과 표현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할 수 있답니다. 플레이텐트를 고를 때는, 아래의 사항을 체크하세요.


안전하고 튼튼한 것 : 플레이텐트 소재에 따라 안전성 판단기준이 다르겠지만, 냄새가 나지는 않는지,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세요. 또, 플레이텐트 안에서 아이가 움직여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 것을 고르세요.
세척가능한 것 : 플레이텐트는 막혀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세탁이 꼭 필요해요. 그래서 쉽게 세척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골든베이비 파라다이스 플레이텐트 

사이즈가 큰 것은 아이들의 침실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커서 유용하고,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이케아 부사 플레이텐트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며, 터널이 함께 들어가있어 다양한 놀이가 가능합니다.


+숲소리 플레이텐트

시옷자(ㅅ) 구조의 튼튼한 원목프레임으로 안전하며, 아이가 자란 이후에는 옷을 걸어두는 행거로 사용할 수 있어요.

 

[맘톡정보] 플레이텐트 정보 자세히보기 

우리아이를 위한 플레이텐트 고르는 팁  

 

 

 

13개월 아기를 위한 유아용품, 맘톡과 함께 준비하세요!

 

▼ 이 정보 어떠세요?  

 

13개월 아기의 모든 육아 정보는?

 

독립과 의존을 반복하는, 13개월 아이발달과 놀이팁 

 

생후 12개월 아기 육아정보의 모든 것  

 

 

유아 붕붕카 제품구매 가이드

 

걸음마로 독립심 up! 생후12개월차 아기 유아용품 리스트 

 

생후 12개월 아기행동 발달 및 놀이팁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