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강을 넓히는 임산부요가 4편 고양이 자세

 

요가 동작이 임산부에게 좋은 거 다 아시죠?

임산부요가 4편 고양이 자세

(운동 지도: 마더앤베이비 산후도우미 박은영 간호사)


 

요가에서 고양이 자세는 척추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 자세를 반복해서 해주면 골반강이 넓어져 역아의 경우 아이가 회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여 임산부들에게 좋은 운동이기도 해요.

 

동영상을 봐주세요.

 

 

 

 

 

 

그림으로 다시 한번 보세요.



1. 무릎을 대고 바닥에 엎드려주세요.


 

 

2. 양 팔은 어깨넓이로 벌려주세요.  




3. 고개를 숙여주세요.




4. 어깨는 그대로, 등을 둥글게 말아올리며 하늘을 향해 쭉 올려주세요.




5. 천천히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와주세요.




6. 이번에는 배를 바닥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등을 쭉 내려주세요. 




7. 천천히 호흡한 뒤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오세요.




내쉬는 호흡에 등을 위로 올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온 후, 다시 내쉬는 호흡에 등을 아래로 내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는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해주세요. 어느정도 운동이 된 것 같은 생각이 들면 휴식을 취합니다.



▶ 임산부 운동시 주의해야 할 점:

1. 바닥에 꼭 매트를 깔고 미끄럽지 않은 곳에서 실시해주세요.

2. 운동 중간에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이 컨텐츠는 마더앤베이비와 맘톡이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맞춤형 산후관리 프로그램, 마더앤베이비 (http://www.mothernbaby.co.kr/)




▼ 임산부요가1편


 

 

▼ 임산부요가 2편

 

▼ 임산부요가 3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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