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살펴보는 배달이유식 업체 비교


 

 

어떤 게 우리아이에게 잘 맞을까?

배달이유식 업체 비교

 

어떤 걸 해줘야 잘 먹을까 이유식 거부중인 아기 때문에 힘드신가요? 직장생활도, 육아도 모두 해내느라 바쁜데 이유식을 만들 시간이 부족하신가요? 요리에 너무 서툴러서 이유식 만드는 것이 스트레스가 되시나요? 

그렇다면, ‘배달이유식’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어요.

그럼 시중에 나온 다양한 배달이유식, 어떤 특징이 있는지, 또 어떤 것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맘톡이 싹~ 비교해 봤어요~!

 

 

 

배달이유식 업체 한 눈에 비교하기

 

배달 이유식 업체도 참 다양하죠. 엄마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시는 배달 이유식 업체인, 짱죽, 엘빈즈, 팜투베이비, 로하스밀, 베이비&키즈, 푸드케어, 아가맘의 배달 이유식을 비교해 봤어요. 일단 표로 한 눈에 볼까요?


(* 모바일에서는 화면을 가로로 놓고 보시면 더 큰 글씨로 표를 읽으실 수 있어요~!)

 

 

 

배달이유식 가격비교와 용량

 

 

대부분의 배달이유식 업체들은 초기, 중기, 후기, 완료기에 따라 이유식 한 팩의 용량을 다소 다르게 구성했습니다. 해당 시기 아기들이 먹는 양을 고려한 정책이겠죠? 하지만 그 분량의 차이는 이유식 업체마다 차이가 있답니다. 로하스밀의 경우 초기부터 완료기까지의 용량차이가 크지만 다른 이유식 업체들은 10~20g정도 증량될 뿐입니다. 또한 푸드케어와 같이, 초기에서부터 완료기까지 용량이 동일한 업체도 있어요. 우리아이가 먹는 양을 잘 살펴보시고, 그 양이 부족하지 않도록 적절한 양을 잘 선택해주세요. 


가격은 업체마다 2,000원 후반에서 4000원 중반까지 그 범위가 다양합니다. 주문할 때, 제품 하나씩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도 있고 1주치(약5개~7개)씩 세트로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있으니 그에 따른 가격을 확인해주세요.

 

용기 재질

 

푸드케어의 경우 유리 용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나머지 업체들은 모두 폴리프로필렌 용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용기 위쪽에는 비닐시트지로 덮어놓았고 시트위에 제품명과, 유통기한, 재료 함유량들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유리 용기의 경우 아무래도 용기 단가가 비싸고 환경호르몬 걱정이 전혀 없어 안심입니다. 하지만 폴리프로필렌 역시, 고온에서 내열성이 강하고 전자레인지 및 열탕 처리가 간편하고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소재이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유통기한

 

업체마다 유통기한, 또 냉장과 냉동의 유통기한이 다릅니다. 단, '유통기한'이란 포장을 뜯지 않은 밀봉된 상태에서 먹을 수 있는 기간을 말하는 것이니, 개봉후에는 최대한 빨리 드셔야합니다. 아이 건강에 직결되는 것이니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죠?

 

또, 배달이유식을 활용하여 다른 재료를 첨가, 재조리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 재조리를 하였다고 하더라도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냉동된 제품을 해동하였다가 다시 재조리를 하는 경우는 빨리 드시는 것이 좋아요. 배달이유식 재조리에 대한 보관 기간은 최하단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ACCP인증

 

HACCP인증은 위해요소 중간관리와 관련하여 인증을 받는 것으로, 이유식을 제조하는 곳에 대한 유해성과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어요. 이것은 이유식을 만드는 업체에게 필수적인 사항이니만큼, 맘톡에서 비교한 모든 업체들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었어요.

 

샘플신청 가능여부


배달이유식 업체별로 이유식 메뉴에 대한 구성과 재료 배합비율 등이 다릅니다. 특정 이유식, 특정 재료를 우리아이가 잘 먹을지는 아이가 직접 먹어보기 전에는 알 수 없지요. 미리 적은 양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샘플신청’이 가능한 업체의 경우 먹여보고 아이가 잘 먹는지, 혹시 알러지 반응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배송방법

 

배달이유식 업체는 하루 중 정해진 시간까지 주문을 받은 후에, 밤부터 다음날 아침 혹은 이른오후 부터 늦은 밤까지 이유식을 만드는 경우가 많아요. 대부분 당일 배송 혹은 새벽/밤에 직배송으로 배달을 해줍니다. 업체에 따라 당일 배송 여부와 그 해당 지역의 범위가 다르니 주문 전, 업체의 배송 방법도 체크해 보세요. 

 

위생관련 적발사항

 

배달 이유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안전’ 그리고 ‘위생’이겠죠.
업체 중 위생관련 사항이 적발되거나 이물질 검출로 이슈가 된 업체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적발되었다는 근거로 무조건 제외하기 보다는 사건 발생 후의 대처와 고객 대응, 사후 위생 관리 여부를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내용은 다음의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  식품위해정보 확인
 -  식품 안전정보 포털 http://www.foodsafetykorea.go.kr/portal/main.html
 -  스마트 컨슈머 (안전/위해정보) 
    http://www.smartconsumer.go.kr/user/is/srvcinfo/ServiceDetailView.do?infoId=01037467

 

고기와 나트륨 함유량

 

그 외에 배달 이유식 선택 시 꼭 체크하셔야 하는 부분은 고기함유량, 나트륨 함유량 등 영양소 함유량입니다. 

 

고기 함유량

고기는 아기에게 철분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이유식을 통해 고기를 얼마나 섭취할 수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달 이유식 각각의 고기 함유량, 그리고 매일 먹이는 이유식 조합에서의 고기 함량의 합 등을 신중히 체크하세요. 

동일한 배달업체라 할지라도 선택하는 이유식에 따라 고기 함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비교표에는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 시기별 소고기 섭취 권장량

- 4~6개월: 5~10g

- 7~8개월: 20~30g

- 9~11개월: 30~40g

- 12~13개월: 40~50g

 

나트륨 함유량

아이들의 경우 아직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안되는 시기입니다. 이유식에 포함된 나트륨 함량도 함께 체크해 주세요. 

아이들은 신장기능이 미숙하기 때문에 나트륨 섭취가 제한되어야 하며, 또한, 너무 일찍 짠 맛에 노출되면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돌 전 미만의 아기라면 최대한 간을 하지 않고 재료 고유의 단맛, 짠만, 고소한 맛을 느끼게 해 주세요. 

 

▼ 시기별 나트륨 섭취 제한권장량

- 0~1세: 400mg 미만 (소금량 1g미만)

- 만1~3세: 1000mg 미만 (소금량 2.5g미만)


배달 이유식 업체마다, 또 업체에서 제공하는 메뉴에 따라 나트륨 함량의 차이가 큽니다. 주문 시 꼭 확인해 주세요. 
이유식 나트륨 함량 및 영양성분 시험결과는 다음의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 이유식 나트륨 함량 결과/ 영양성분 시험결과 확인
- 스마트 컨슈머 : http://www.smartconsumer.go.kr/user/is/srvcinfo/ServiceDetailView.do?infoId=A0000722#noscript 

 

이유식, 집에서 직접 만들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도 분명 존재합니다. 

배달 이유식도 꼼꼼하게 비교하고 골라주세요~! 

아기가 다양한 재료의 이유식을 맛있게 먹어준다면, 그것이 바로 보양식!

 

 

▼ 이 정보도 필요하실거에요.

시판 이유식, 유통기간과 재조리에 대해 알아보아요

 

이유식, 꼭 규칙적으로 식단짜야 하나요?

 

이유식을 시작하는 엄마들을 위해! 준비물 요점정리

 

이유식과 수유병행 가이드

 

초기,중기,후기 이유식 시기별 특징과 치아관리방법

 

이유식, 쉽게 만듭시다! 엄마의 꼼수 1탄 간식편

 

이유식, 쉽게 만듭시다! 엄마의 꼼수 2탄 이유식편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