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톡이 간다! 브릴리언트 키즈모터쇼 관람기

 

 

맘톡이 간다!

DDP 브릴리언트 키즈모터쇼 관람기

 

중장비차, 트럭, 포크레인, 소방차, 경찰차 등 차들의 종류를 보고 어떤 것이 생각나세요?
아이를 키우는 분이시라면 “앗! 우리아이가 차 정말 좋아하는데~” 이런 생각을 제일 먼저 하셨을 거에요. ‘타요’, ‘로보카폴리’와 같은 미디어의 영향으로 ‘차 장난감’은 남아 여아 구분 없이 모두가 좋아하죠?


맘톡에서 이런 아이들에게 딱 맞는 장소를 다녀왔습니다.

 

 

키즈모터쇼? 정말 아이들을 위한 곳인가요?

 


 

신차를 발표하고, 또 앞으로 만들어질 차의 모습과 기능을 구현해놓은 ‘모터쇼’라는 명칭은 정말 익숙하실거에요. 그런데 어른이 아닌 아이들을 위한, ‘키즈모터쇼’는 어떨까요? 아이들이 운전할 것도 아닌데, 키즈모터쇼!? 장난감을 전시해놓은 공간인가!?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거에요. 이곳에서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를 있는 그대로 구현하여 소개하는 세계 최초의 ‘정말’ 키즈 모터쇼가 열리고 있답니다.
현대자동차 주관으로 2016년 1월 7일부터 2월 23일까지 총 7,322의 그림을 접수해서, 그 중 14대의 상상자동차를 실제로 만들어놓았어요.
그래서 입구에 들어서면, 직접 그린 아이들의 발랄한 상상속의 그림이 전면 벽을 차지하고 있고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면 그림속의 차를 만나실 수 있어요. 이 차량들은 실제차량의 1/2에서 1/4크기로 축소해놓았기 때문에 아이들이 관람하기 알맞아요.

 

 

 

키즈모터쇼에 가면 어떤 점이 좋아요?

 


 

‘차’를 넘어선 공감
키즈모터쇼는 사막, 숲, 하늘, 도시, 바다라는 5가지 존으로 분리되어 있어요. 각각의 환경에 맞는 아이들의 상상속의 차가 한 대씩 자리 잡고 있습니다. 차에 대한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각 전시물 옆에 해당 차에 대한 설명도 해놓았어요.

이곳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자동차를 탑승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는데요. 체험해보면서 이런 차가 있구나- 하고 차 위에 올라타보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체험을 하는 아이들도, 어떤 이유에서 이런 차를 만들어야 했는지 함께 공감할 수 있었어요. 

예를 들어, 키즈모터쇼에 전시되어 있던 ‘아기새를 돕는 자동차’의 경우, 높은 곳에 갇힌 아기새를 구조하기 위해 엄마새를 닮은 자동차를 만들고 싶었다는 구현 스토리가 쓰여있었는데요. 사람을 위한 차, 빠른 이동을 위한 차라는 원천적인 이유에서 벗어나, 엄마잃은 아기새를 도와주고싶은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을 수 있었답니다. 어른들도 역시 아이들의 따뜻한 시선을 따라 흐뭇한 관람을 할 수 있었어요.

 

대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장소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장소를 정할 때,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 있는 곳,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곳, 답답하지 않고 탁 트여있는 곳... 등 여러 가지 기준을 세워 찾아보곤 하죠. 브릴리언트 키즈모터쇼도 역시 그런 기준으로 외출장소를 정했는데, 막상 다녀와보니 그것보다 더 큰 의미가 있는 장소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외출이 끝나고 나서, 아이의 생각을 묻고 대화할 수 있는 소재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별했기 때문이에요.

일반 키즈까페에 가게 되는 경우, “재밌게 잘 놀았어? 뭐가 제일 좋았어? 응 그랬구나.” 하고 대화가 끊긴다면, 이곳 키즈 모터쇼에서는 어떤 차가 기억에 남았는지, 우리 아이는 어떤 차를 만들고 싶은지, 왜 그런 생각을 했는지, 그 차를 타고 어디에 가고 싶은지, 누구와 함께 가고 싶은지, 가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궁무진한 대화소재를 찾을 수 있었어요. 아직 말이 잘 트이지 않은 아이라고 해도, 외출 후 아빠엄마와의 소통까지 이어진다면 더 큰 기억으로 남을 수 있겠죠. 

 

 

이용정보와 생생이용팁 알고가세요

 

[이용정보]
1. 위치: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 4층 디자인놀이터
  * DDP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81, (지번주소: 을지로 7가 2-1)
2. 전시 기간 : 2016년 6월 4일(토) ~ 2017년 4월까지
3. 시간: 화요일~일요일(월요일 휴관) 오전 10시~ 오후 6시까지
4. 입장료: 4,000원 (어른, 어린이 동일/ 48개월 미만 무료)
 ※ 단체입장시 3,000원 / 20인 이상 ~ 30명 이하 참여 가능
 ※ 48개월 미만일 경우 증빙서류 필요

 

[생생이용팁]
1. 티켓은 사전에 예매할 수 있습니다. DDP홈페이지에서 당일 하루 전날 오후 5시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당일은 현장발권만 가능합니다. 만약 48개월 미만일 경우 증빙서류가 꼭 필요해요. 해당 서류를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해둔 것만으로도 증빙이 가능합니다.


2. 아이가 11세 이상일 경우, 입장외에 공방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요. 공방프로그램은 ‘나는 미래의 가구디자이너’, 나는 미래의 자동차 디자이너‘ 라는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공방 프로그램 이용시간은 각각 40분, 50분으로 정해져있으나 단체로 이용할 경우 이용시간은 협의하에 변경될 수 있어요.
- 키즈모터쇼 입장 및 관람 + 나는 미래의 가구 디자이너 프로그램 40분 체험시 : 8,000원 (단체 7,000원)
- 키즈모터쇼 입장 및 관람 + 나는 미래의 자동차 디자이너 프로그램50분 체험시: 10,000원 (단체 9,000원)


3. 주차가 1시간에 4,800원이에요. DDP내 살림터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해야 1시간 무료입니다.
티켓가격도 구매금액에 포함되지만 이것이 부담스럽고, 관람 전후 식사예정이라면 길 건너에 있는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차공간도 넓고, 식당 등 아울렛 내에서 구매한 영수증만 있으면 영업시간 중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해요.


4. 살림터 내 1층에 있었던 ‘아이에게’라는 공간은 영업을 종료했어요. 기존에 이곳에는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어 있고 간단하게 아이가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관람 전후 이용이 편리했는데요, 현재는 영업종료로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수유실은 별도로 1층에 마련되어 있어요. 

 

어때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 맘톡의 후기를 보시려면?!아래를 클릭하세요.

 

애니메이션 센터 방문기

 

 

금호미술관 전시 관람기


테지움 서울 체험기



춘천 상상마당 방문기

 

용산 어린이 박물관 체험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서울시 어린이 박물관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