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함께 떠나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


제주도 여행지 추천, 3대가 모두 즐거워요!
 
우리나와 최고의 여행지는 뭐니뭐니해도 제주도! 이제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맞아 제주도여행을 떠나는 분들 참 많을텐데요, 연인이나 부부도 있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부모님과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는 분들도 참 많더라고요.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는건 참 즐겁지만 부모님과 아이의 취향을 동시에 맞추기란 참 쉬운 일이 아니에요. 아이가 즐거운 곳을 가자니 부모님이 심심하실것 같고, 부모님이 즐거운 곳을 가자니 아이가 지루할 것 같고요. 하지만 잘 찾아보면 3대가 모두 즐거운 곳이 있답니다. 그래서 맘톡이 준비했습니다. 3대 가족 모두가 즐거운 제주도 여행지를 추천할게요.  



선녀와 나무꾼

6~70년대의 생활상을 옮겨놓은 추억의 테마공원인 선녀와 나무꾼에서는 부모님의 어린시절을 엿볼 수 있답니다. 추억의 학교와 영화마을, 조금은 가난했지만 정감넘치는 달동네마을과 추억의 거리,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추억놀이 체험관 등 선녀와 나무꾼의 각 전시공간을 돌아보며 아이들의 할머니 할아버지는 옛 추억에 빠질 수 있고, 모든것이 신기한 아이들에게 그 시대를 설명해줄 수 있어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도 너무 즐거워할 공간이어서 3대가 모두 함께 여행하기 안성맞춤인 공간입니다. 
▶ 홈페이지 : http://www.namuggun.com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1997번지
▶ 전화 : 064-784-9001
▶ 이용시간 : 하절기 AM 08:30 ~ PM 19:00 ,성수기 AM 08:30 ~ PM 20:00, 동절기 AM 08:30 ~ 일몰시까지 (폐장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 이용요금 : 성인 9,000원, 군경/경로/장애우/청소년(중고생) 7,000원, 어린이 6,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 휴무일 : 없음
▶ 주차정보 : 무료주차
★ 맘톡이 알려드려요! 아이와 함께 간다면 ?
- 수유실이 따로 없어요.
- 유모차를 끌고 관람하기에 충분히 좋으나 따로 유모차 대여가 되지는 않아요.
- 향토 음식점에서는 해물파전, 녹두전, 동동주 등의 옛 시골 먹거리를 먹을 수 있어요.
- 휴게음식점에서는 어묵, 떡볶이, 김밥, 우동 등의 간식을 먹을 수 있어요.
- 추억놀이 체험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굴렁쇠, 팽이, 고무줄놀이, 그네타기를 즐겨보세요.


에코랜드 테마파크

에코랜드 테마파크에서는 한라산 원시림을 달리는 숲속 기차여행을 할 수 있어요. 1800년대의 증기기관차인 볼드윈기종을 모델화한 링컨기차로 30만평의 곶자왈 원시림 돌아볼 수 있어요. 에코랜드가 위치한 곳은 교래 곶자왈로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으로, 기차여행을 하는 동안 곶자왈에서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혜택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 홈페이지 : www.ecolandjeju.co.kr
▶ 주소 :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 전화 : 064-802-8000
▶ 이용시간 : 하절기 - 08:30 ~ 18:00, 동절기 - 08:40 ~ 17:00
▶ 이용요금 : 성인(만19세이상) : 개인 12,000원, 단체 10,000원 / 청소년(만13세~18세) : 개인 10,000원, 단체 9,000원 / 어린이(2개월~12세) : 개인 8,000원, 단체 7,000원
* 단체요금은 30인 이상이 동시에 입장하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 * 국가 유공자, 경로, 군경, 장애인은 청소년 요금이 적용됩니다.(신분증 제시)
▶ 주차정보 : 무료
★ 맘톡이 알려드려요! 아이와 함께 간다면 ?
- 숲 해설 및 곶자왈 힐링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가능하며, 피크닉 가든 역 야외1층 테라스에서 출발해요.
- 곶자왈 숲 해설 프로그램의 시작 시간은 하절기엔 오전 11시, 오후 2시, 3시, 4시(평일 주말 동일), 동절기엔 11시, 2시, 3시이고 평일과 주말 동일해요. 
- 기차는 8~10분 간격으로 운행되므로 탑승하려는 기차를 놓치더라도 다음 기차를 탑승하면 돼요.
- 각 간이역마다 내려 관람 가능하며 중간에 도보로 이동 가능하나 영유아 동반시에는 힘들 수 있어요. 

 
협재해수욕장

제주도의 수많은 해수욕장 중 최고를 꼽으라면 단연 투명하게 맑은 에메랄드 빛 바다를 자랑하는 협재해수욕장이 아닐까 싶어요. 마치 우리나라가 아닌듯한 멋진 풍경은 여름 제주도를 찾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꼭 들어야 할 곳이죠. 예쁜 바다와 하얀 모래만 있어도 충분히 즐거운 곳입니다. 간단히 먹을거리를 준비해 여름바다를 만끽하며 보내는 시간이야 말로 진정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휴가가 아닐까 싶어요. 노을질 무렵에는 환상적인 낙조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특히 올해는 야간해수욕장을 개장해 운영하여 이용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 전화 : 064-796-2404
▶ 이용기간 : 6월말~ 8월, 오전 9시부터 일몰시까지(단 야간개장시 09:00-22:00까지)
▶ 이용요금 : 무료
▶ 휴무일 : 없음
▶ 주차정보 : 무료주차
★ 맘톡이 알려드려요! 아이와 함께 간다면 ?
- 수유실은 따로 없어요. 근처의 카페나 레스토랑을 이용해야 한답니다.
- 매점과 탈의실 및 샤워실, 음료수대가 있어요.
- 해변한가운데의 그늘막과 방갈로는 유료로 이용해야하고, 중앙을 조금 벗어나면 가지고 온 그늘막이나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어요.


+ 맘톡이 드리는 플러스 정보

☆ 부모님과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둘러보기 좋은 곳
    (제주 놀멍쉬멍이 추천하는 여행코스, 출처 - http://www.jejutour.go.kr)

* 아부오름 : 완만한 경사의 아부오름 오르기
* 성읍민속마을 : 제주의 옛 정취 감상하기
* 제주목관아 : 조선시대 역사유적지 둘러보기
* 서귀포잠수함 : 바다 속 탐험의 신비함 경험하기
* 비자림 : 삼림욕으로 유연한 혈관 만들며 피로회복하기
* 민속 오일장 : ‘할머니 장터’에서 토속적인 물건 사기
* 삼양검은모래해변 : 모래찜질로 신경통 완치에 도전해보기
* 절물자연휴양림 / 서귀포자연휴양림 : 신경통과 위장병에 좋은 약수 맛보기
* 제주다원 : 한라산 녹차의 향과 맛을 즐기며 여유로움 찾기
* 다희연 : 동굴카페에서 차 마시고 카트타며 청정 녹차밭 둘러보기
* 오설록 티뮤지엄 : 달콤쌉싸래한 녹차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신나게 수다 떨기
* 더마파크 : 말 위에서 하는 공연을 즐기며 말들의 연기 감상하기
* 몽골리안마상쇼 : 제주에서 타고 자란 토종 조랑말과 최고의 기수들이 펼치는 공연쇼
* 휴애리 : 각박한 도시생활로 지친 심신을 천천히 제주 자연속을 걸으면서 여유로움 만끽하기


☆ 제주도 여행 정보가 더 궁금하다면?


제주도 비올때 어디로 갈까요? 실내편


제주도 비올때 어디로 갈까요? 실외편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기 좋은 곳은 어디?


모험의 세계로 떠나요!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