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톡이 간다!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후기



맘톡이 간다!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방문기


엄마, 만화 틀어줘!

엄마 TV보고싶어! 한 번만 더 보면 안돼요?

매일 아이와 만화보는 것 때문에 실랑이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와, 너무 긴 시간 TV앞에 빠져있게 하고싶지는 않은 엄마들의

기싸움이 계속 되는데요- 이럴 때는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로 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애니메이션 센터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애니메이션 센터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관련 및 창작을 지원하려는 목적에서 설립된 곳이에요. 이뿐만 아니라 문화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한 기술지원실 및 캐릭터원형제작실을 운영하고,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및 문화콘텐츠 관련 전시회를 개최함은 물론 문화콘텐츠 전문교육 및 어린이ㆍ청소년 교육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저변을 넓히고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역할도 하고 있답니다.


애니메이션 센터에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애니메이션 센터의 시설은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관람시설 : 서울애니시네마, 기획/테마 전시실, 도서/영상 정보실
-교육시설 : 체험관, 세미나실, 원동화실, 디지털교육실, 캐릭터체험전시실
-전문시설 : 영상편집실, 녹음편집실, 캐릭터원형제작실
-지원시설 : 창작지원실, 관련 협회/단체 사무실



이 중에서, 상시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은 관람시설과 교육시설 2곳이에요.
이2곳 중에서 어떤 곳을, 아이들과 어떻게 돌아볼 수 있는지, 무엇이 인상적이었는지 하나씩 살펴볼게요.



더 가깝게 만나는, “만화의 집”
만화의 집은 만화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건립된 곳으로 도서, 영상 정보실 외에 만화에 이해에 도움이 되는 여러 전시물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만화의 집은 애니메이션 센터 내에 별도의 건물로 구분되어 있는데, 특별히 만화를 접하지 않은 아이들도 캐릭터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외부에 있는 입체조형물을 전시해놓은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자유롭게 사진도 찍고, 만화 캐릭터 사이사이로 걸어 다니면서 아이들이 부담스럽지 않는 분위기 속에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캐릭터 체험과 전시, 그리고 교육
눈으로 보는 만화에서 벗어나, 손으로 만나는 만화를 추구하는 공간이에요.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기초 원리를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체험교실, 주말과 방학을 이용해 배울 수 있는 스쿨(코스)등 여러 교육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또 딱딱한 곳에 앉아 체험만 하는 것이 아니라, 클레이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만화와 여러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체험도구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실도 있었어요. 체험을 하기 전에, 캐릭터 체험전시실에 들러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제작되는지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애니메이션 센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또, 애니메이션 센터안에서의 체험은 한 가지 종류에 한정되어 있지 않고, 플레이 모빌, 인형, 종이 캐릭터 제작 등 손이 여물지 않은 아이도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체험을 할 때는 함께 도와주는 선생님이 계셔서 아이들이 꽤나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생동감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나는 미니 소극장
“서울 애니시네마”라는 이름을 가진 공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상영하는 애니메이션 전용극장이에요. 매달 인기있는 만화영화, 국내외 다양하고 우수한 작품을 상영하고 있어, 따로 시간을 내어 극장에 찾아가지 않고도, 애니메이션 센터 내에서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었답니다. 꽤 많은 좌석이 준비되어 있었고, 시설도 마치 ‘영화관’에 있는 것과 같이 아주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이용정보와 생생이용팁 알고가세요~!


[이용정보]

1.위치: 서울시 중구 소파로 126 (예장동 8-145번지)
2.시간: 09:00~18:00 (매주 월요일, 법정 공휴일 휴관)
  ※ 각 체험공간별 운영시간 및 프로그램이 상이할 수 있으니 사전확인이 필요합니다.
3.이용요금: 무료입장 (유료프로그램 미 이용시 주차료 별도) 

  ※ 단 체험존, 테마 프로그램 등은 3,000원~10,000원으로 비용 상이함
※   애니시네마: 성인 6,000원, 청소년/어린이 5,000원, 36개월 미만 유아 무료


 [생생이용팁]

1. 애니메이션 센터를 가기전에 ‘재미로’라는 이름의 길을 아이와 함께 들러보세요. 뽀로로, 로보카폴리, 아기종벌레 포포, 라바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길거리 곳곳에 얼굴을 내밀고 있어요. 어떤 캐릭터는 입체조형물 형태로, 어떤 캐릭터는 식당과 편의점 간판에, 또 다른 캐릭터는 근처 주민센터 입구에, 계단에... 등등 아주 다양한 곳에 자리잡고 있어요. 마치 숨바꼭질을 하는 듯한 느낌으로 아이와 즐거운 길을 걸을 수 있을거에요. 재미로를 따라올라가다보면 애니메이션 센터로 가는 길목과 마주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로’가 사람들만 다니는 인도가 아니라, 차들도 다니는 길이다보니 안전에 더욱 유의하셔야 해요.


2.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적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대중교통과의 접근성도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에요. 지하철을 타게되면, 200m이상이 되는 언덕길을 올라야 하고, 버스를 타게되면 애니메이션 센터 근처에서 내릴 수는 있지만 해당 버스를 타기위해(02순환버스) 명동역에서 걷는 거리도 꽤 길었어요. 만약 개인차량를 가지고 가신다면, 문 앞에서 대기 후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한 대가 빠져나와야 다른 한 대가 세울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어서, 주차공간 내 상황을 보며 대기하셔야 해요. 하지만 이에 대한 안내를 잘 해주시는 분이 있어 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차요금은 10분당 500원이고, 유료시설(체험 등)을 이용하게 되면 2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해요.


3. 애니메이션 센터의 외부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많은 조형물들이 놓여있어 연령에 상관없이 사진찍기 좋아요. 하지만 ‘체험’ 위주의 공간이다보니, 애니메이션 센터 내부는 체험과, 만화에 대한 이해가 가능한 연령(초등학생 이상)의 아이들에게 잘 맞아요. 물론, 그 이하 연령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해당공간에 대한 관리는 조금 소홀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자석 등의 작은 장난감이 있는 곳, 그림자 놀이를 하는 곳 등 대부분의 장난감이 땅에 떨어져있거나, 고장나 있었어요.


4. 부대시설이 조금 부족합니다. 수유실이 있기는 하지만, 청소상태가 좋지 않았고 수유를 하는 사람들만 이용하기보다는, 아무나 들어가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어 수유실로서의 역할을 하기는 조금 어려워보였어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은 건물뒷쪽 외부에 마련되어 있고, 근처에 식당들이 많아 체험 후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5. 애니시네마는 사전예약이 가능해요. 서울애니시네마 홈페이지(cinema.ani.seoul.kr), 맥스무비(www.maxmovie.com), 인터파크(movie.interpark.com),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예매할 수 있고, 현장에서도 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어요. 20명 이상 단체관람을 원하시는 경우는 전화(02-3455-8341~2, 8318)로 미리 예약을 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도 마음껏 보고, 만지고, 만화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까지

체험하고 이해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떠나보세요 :) 

 

▼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 맘톡의 후기를 보시려면?!아래를 클릭하세요.


금호미술관 전시 관람기


테지움 서울 체험기


동대문 DDP 디자인 놀이터 체험기


춘천 상상마당 방문기


용산 어린이 박물관 체험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서울시 어린이 박물관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