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전체조 - 5가지 운동을 따라해봐요! 6~10편

 

 

남편 소환!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부부가 함께 하는 산전체조 6~10편 모아서 보기

(운동 지도: 마더앤베이비 산후도우미 박은영 간호사)

 

아기를 건강하게 뱃속에서 키우느라 고생이 많은 엄마들. 하지만 세상에 나오기 위해 아기가 점점 더 빠른 속도록 자라느라, 엄마는 몸과 마음이 더 힘들 수 있어요. 가벼운 체조를 꾸준히 하면서 내 몸 안의 뼈와 근육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순산을 준비할 수 있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 당장 남편을 소환해보아요! 허니 커먼~~!


전문가와 함께 만든, 부부가 함께 하는 굿대디 산전체조 동작들을 해보세요! 하루에 동작 몇 개를 하시든 정해진 건 없고, 임산부의 컨디션에 따라 그때그때 조절해주세요.

 

 

 


6편: 골반을 넓혀주고 하체 부종을 예방

이 동작은 임신중 골반을 넓혀주어서 순산에 도움이 되게 하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부종 예방을 돕는 동작이에요.

>>6편을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

 

 

 


7편: 스쿼트를 응용한 하체 근력 강화

이 동작은 하체 근력 강화에 특히 좋은 스쿼트 동작을 통해 무거워진 몸을 지탱해야 하는 다리의 힘을 길러주는 동작이에요. 든든한 남편 손을 잡고 하니 넘어져 다칠 염려도 없어요.

>>7편을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

 

 

 


 

8편: 어깨부터 엉덩이까지 전신을 시원하게

임산부들 어깨가 많이 결리죠? 남편도 마찬가지고요. 자 서로의 어깨를 쭉쭉 시원하게 펴주는 동작이에요. 옆구리에서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선이 쭈욱 스트레칭되게 상체를 비틀어주세요.

 


 



 

9편: 전신의 근육을 풀어요


몸 앞쪽, 뒤쪽의 뻐근한 근육을 풀어주는 동작이에요. 다리를 너무 높이 들려고 무리하지 마시고, 호흡하면서 수축, 이완되는 근육에 신경을 집중하세요.

 

 

 

10편: 복부와 하체의 근력을 강화


우리 몸에는 코어라고 불리는 근육들이 있어요. 이 코어근육을 강하게 해주면 내장지방 감소와 척추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복부 근육도 코어 근육들 중 하나인데요. 복부와 하체의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동작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10편을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

 


 

 


6편부터 10편까지 잘 보셨나요? 남편과 함께, 매일 15분씩만  운동해 보세요. 몸이 훨씬 수월해 질거에요. 

모든 동작은 2~5세트 반복해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임산부의 몸에 무리가 간다면 남편분이 최대한 보조를 맞춰주시고 처음에는 강도를 낮게, 회수를 적게 하시다가 익숙해지면 조금씩 강도와 횟수를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엄마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아빠의 역할이 무지 중요하다는 거 잊지 마시고 꼭 같이 운동하세요~!



▶ 임산부 운동시 주의해야 할 점:

1. 바닥에 꼭 매트를 깔고 미끄럽지 않은 곳에서 실시해주세요.

2. 운동 중간에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이 컨텐츠는 마더앤베이비와 맘톡이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맞춤형 산후관리 프로그램, 마더앤베이비 (http://www.mothernbaby.co.kr/)

 


 

 

 

▼ 1~5편은 어디서 보나요?

 

굿대디 산전체조 1~5편 모아서 보기


 

 

그런데.. 임산부 운동? 해도 되는 거에요?

 

산전체조 동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스터를 다운받아보세요!


 

 

임신했을 때 신청해서 봐도 OK. 인기 1등 호비 아이챌린지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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