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고 식감좋은 고사리 나물볶음 레시피



고사리나물은 제사상에 꼭 올리는 귀한 나물이죠.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변비예방에 좋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아요.
올 여름,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고사리 나물반찬드셔보세요~!


재료
고사리 반근300g,
양념장 재료: 간장2, 다진마늘1, 매실액기스1, 파, 참기름 약간

※ 고사리 고르는 법 : 좋은 고사리는 건조한 상태에서 짙은 밤색을 띄며 대가 통통하면서

쭈글거리지 않는 것이 좋아요.삶은 고사리는 약간 밝은 갈색인 것이 좋답니다.


레시피

1. 건조된 고사리를 구입했다면 물에 충분히 불려주세요.

 (물에 담궈져 있는 고사리를 구입했다면 10분정도만 불려주시면 돼요)




2.물에 다 불려졌으면 끓는 물에 10분정도 데치고, 다시 물에 담궈 아린맛을 우려내주세요. 그 후에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3. 양념장을 만들거에요. 준비된 양념장 재료로 (간장2, 다진마늘1, 매실액기스1, 작게썬 파, 참기름 약간)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사리를 볶아주다가 양념장을 넣어 한번 더 볶아줍니다.



5. 고사리를 양념장과 함께 볶다가 물을 넣어주세요. 숟가락 기준 6스푼의 물을 넣으면 더 촉촉해져요.



6. 물을 넣고 뚜껑을 닫은 뒤 5분을 기다려주세요.그래야 부드럽고 식감좋은 고사리 나물볶음이 된답니다.



7.뚜껑을 열고 들기름과 깨소금을 넣고 볶아주세요. 들기름은 참기름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8. 맛있게 만들어서 고추장과 참기름, 계란후라이만 넣어 쓱쓱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는 비빔밥 한끼도 먹을 수 있어요.




[출처]잘노는언니 초해 블로그 바로가기 >>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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