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전체조 반환점을 돈 커플에게 응원과 격려를! 10편 복부와 하체 강화를 위한 동작

 

 

 

산전체조 어디까지 해봤니? 

부부가 함께 하는 산전체조 10편

(운동 지도: 마더앤베이비 산후도우미 박은영 간호사)

 

어느덧 순산을 돕는 산전체조 시리즈가 10편에 접어들었어요. 

부부가 함께 하는 산전체조의 마지막 편이기도 한 10편에서는, 복부와 하체 근육을 강화해주는 동작을 배워봅니다.

 

 

부부가 함께 동영상을 보며 따라해보세요.




그림으로 동작을 자세히 배워보도록 해요~


1. 손바닥을 맞대어 마주보고 서주세요.





2. 앞뒤로 발을 벌리고 앞발을 상대의 발과 나란히 놓아주세요.





3. 무릎을 살며시 구부리면서 팔을 위로 들어주세요.




4. 팔을 올린 상태에서 복부와 하체에 힘을 집중시키고, 자연스럽게 호흡해주세요.




5. 5세트 반복해주세요.


▶ 임산부 운동시 주의해야 할 점:

1. 바닥에 꼭 매트를 깔고 미끄럽지 않은 곳에서 실시해주세요.

2. 운동 중간에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이 컨텐츠는 마더앤베이비와 맘톡이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맞춤형 산후관리 프로그램, 마더앤베이비 (http://www.mothernbaby.co.kr/)

 


 



▼ 산전체조 처음부터 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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